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간단하고_효율적인_제조공정_개선_툴 [2020/02/19 12:51] (현재)
wikiadmin 만듦
줄 1: 줄 1:
 +=== 간단하고 효율적인 제조공정 개선 툴 ===
 +\\
  
 +개선 툴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개선을 하면 린 생산공정으로 만들 수 있고 공정을 정류화할 수 있다. 적절한 툴을 적시에 활용하면 수익성을 높이고 프로세스 오류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
 +\\
 +
 +몇 가지 서로 다른 툴들이 있는데, 어떤 도구가 가장 적합한지 평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다음 설명하는네 가지 툴이 있는데, 어떤 툴이 당신 회사의 프로세스에 가장 적합한지를 평가하는 것은 당신 회사의 리더십에 달려 있다.
 +\\
 +
 +**Methodology**
 +\\
 +
 +수년간 기업들은 비즈니스 구조와 제조 공정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특정한 툴과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회사 프로세스의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프레임 워크와 일련의 단계를 순서대로 밟는 것이 도움이 된다. 변화는 어렵고 소란스러우나,​ 시스템을 갖추면 그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
 +\\
 +
 +회사 프로세스에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첫 번째 단계는 다음과 같은 일련의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
 +  * 당신의 회사는 무엇을 잘 하는가?
 +\\
 +
 +
 +  * 당신의 회사는 어디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나?
 +\\
 +
 +  * 린생산 시스템을 지향하는 성장속에서 불안정해 보이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나?
 +\\
 +
 +  * 무엇이 시대에 뒤늦거나 불필요해 보이는 것은 없는지?
 +\\
 +
 +이러한 질문들에 답하면서 개선에 필요한 분야를 정확히 지적할 수 있어야 한다. 변경해야 할 것은 명백해지고,​ 변화를 주기 위해 필요한 지속적인 개선 툴은 더욱 분명해진다.
 +\\
 +
 +지속적인 개선 툴 소개.
 +\\
 +
 +**1. Plan-Do-Check-Act (PDCA) Cycle**
 +\\
 +
 +PDCA 사이클은 아이디어와 가설을 시험해보기 위한 탄탄한 프레임 워크를 제공해준다. Francis Bacon (프란시스 베이컨)이 만든 과학적 방법론과 유사한 방법이다:​ 유사한 일련의 단계로-가설,​ 시험, 평가-를 추천하고 있다. PDCA 사이클의 네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다.
 +\\
 +
 +  * Plan – 목표와 달성할 전략 정의하기.
 +\\
 +
 +  * Do – 계획을 실행할 초기단계를 소규모로 나누어 실행하기.
 +\\
 +
 +  * Check – 진행 상황을 평가하고 개선을 필요로 하는 영역을 정의하기.
 +\\
 +
 +  * Act/Adjust – 세 번째 단계를 토대로 목표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조정.
 +\\
 +
 +PDSA 사이클이라는 PDCA 사이클의 변형된 형태도 있다. 이 중 “S”는 “Study”를 의미하며,​ 행동 대신 수동적인 관찰을 포함한다.
 +\\
 +
 +**2. Gemba Walks**
 +\\
 +
 +겜바 워크는 이 목록에서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이다. 많은 Lean(린) 생산방식 지도자들은 회사의 제품을 개선하는데 가장 영향력 있는 방법은 제품을 만드는 데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직원들이 서로 교류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
 +
 +겜바 워크는 중요한 결정을 담당하는 회사 임원들에게 사무실을 떠나 공장 현장을 순회하도록 격려한다. ‘겜바’라는 말은 일본어로 ‘현장’이라는 뜻이지만 ‘행동이 일어나는 곳’으로 더 정확하게 번역할 수 있다.
 +\\
 + 
 +사무실이 아닌 공장 현장에서 관리자와 상급자들이 직원들과 비공식적으로 걸으며 이야기할 때, 그들은 달리 표면화되지 않았을지도 모르는 통찰력을 불러 일으킨다. 공장 현장 직원들은 부담이 많지 않을 때 그들의 매니저와 대화하는 것을 더 편하게 느낄 수 있다. ​
 +\\
 +
 +겜바의 강점은 비공식적이고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나온다. 쉽게 이행할 수 있는 툴이고 임원과 현장 작업자의 관점들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킨다. 또한 임직원의 신뢰관계가 형성되어 나중에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
 +
 +**3. 지속적 개선 기술**
 +\\
 +
 +디지털 시대라 이러한 개선 방법의 가장 좋은 측면을 결합하여 사용하기 쉽도록 컴퓨터를 기반으로 만든 툴이 있다. 전체적으로 효율성과 생산성 면에서 회사를 지원하는 기술, 그리고 당신에 기술적으로 지원해 줄 수 있는 특정한 지속적인 개선 툴들이 있다. ​
 +\\
 +
 +어떤 회사는 고장 분석 중에 정확한 결과를 입증하기 위해 현미경을 사용하거나 툴을 모방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도 한다. 개선의 입장에서 보면 품질 검사로 마이크로스코프를 사용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
 +
 +소프트웨어는 이전 수십 년 동안 필요한 흔적도 남기지 않고 다양한 수신자에게 신속하게 관찰하고 보고해왔다. 회사가 전략적으로 갈 길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성장단계를 도표화 하고 여러모로 예상을 해야한다.
 +\\
 +
 +{{ :​abvb.jpg?​nolink&​600 |}}
 +\\
 +
 +**4. 5 Why**
 +\\
 +
 +이 툴은 결과의 근본적인 원인계를 분석하는 최선의 도구 중 하나이다. 이 5 why툴을 사용하는 팀은 과거의비난이나 다른 반응적인 행동을 뛰어넘어 문제의 근본 원인을 뿌리 뽑을 수 있다.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한다:
 +\\
 +
 +  * 문제를 파악하고 나서 ‘왜?​’라고 묻는다.
 +\\
 +
 +  * 대답이 나왔을 때, 한번 더 ‘왜?​’라고 묻는다.
 +\\
 +
 +  * 5회 반복하면 대개 문제의 원인을 근접할 수 있다.
 +\\
 +
 +각각의 질문에 대한 하나의 답으로, 많은 다른 복잡하게 얽힌 문제들과 이유들이 펼쳐지는 경향이 있다. 기업이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직원들이 해결해야 할 이유가 하나 이상 있을 수 있음을 알 수 있도록 돕는다.
 +\\
 + 
 +**마지막 의견**
 +\\
 +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이러한 툴의 가장 실질적인 혜택 중 하나는 툴이 간단하다는 것이다. 지속적인 개선 도구는 간단해야 이를 계속해서 사용한다. 겜바 워크의 경우, 현장 직원들과 부담없이 비공식적으로 대화하는 것이 그 간단한 아이디어다. 5 Why의 경우, 질문을 하는 것만큼 간단한 것은 없다.
 +\\
 +
 +기술은 회사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검사용 현미경이나 칸반을 모방한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도 있다. 어떤 툴을 선택하든,​ 목표를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어떠한 활동도 당신의 회사를 위해 더 나은 결과에 더 가까워져 가는 한 걸음이다.
 +\\
 +
 +//Cheryl Stevens가 https://​www.manufacturingtomorrow.com/​article/​2020/​02/​5-continuous-improvement-tools-to-help-streamline-manufacturing-processes/​14763 에 기고한 내용을 편역해 보내드립니다.//​
 +\\
 +
 +출처:​[[https://​www.manufacturingtomorrow.com/​article/​2020/​02/​5-continuous-improvement-tools-to-help-streamline-manufacturing-processes/​14763|Manufacturing Tomorrow]]
 +\\
 +
 +번역: K-Smart Factory
간단하고_효율적인_제조공정_개선_툴.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2/19 12:51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