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문서의 이전 판입니다!


글로벌 제조업의 새로운 변화


COVID-19 대유행으로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국경이 폐쇄되면서 미국과 전 세계의 많은 제조업체들은 생산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보통 원재료와 부품에 대한 원활한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3D 프린팅 산업은 의료용 마스크와 인공호흡기 같은 필수 의료기기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적층 제조방법이 대유행 동안 그렇게 효과적이었던 주요 이유는 글로벌 공급망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이다.

적층 제조로 인해 기업들은 부품 소싱을 원격지에서 현장의 생산시설로 전환할 수 있게 되었다. 적층 제조사가 몇 시간 만에 필요한 부품을 만들 수 있어 글로벌 공급업체로부터 기다려야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에 출시하는 시간도 앞당겨진다. 기업이 글로벌 공급업체에 의존하기 않고 직접 부품을 생산할 수 있다면 제품을 공급하고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더 강력한 위치에 서게 될 것이다.

문제는 이러한 대체 소스가 영구적으로 백업 될 것인가?

복잡성으로 인한 공급망 취약화

Andrew Cuomo 뉴욕 주 주지사는 최근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중국은 벤틸레이터, PPE 등 이 모든 주문의 저장고”라며 “장기적으로는 왜 우리 나라에 제조능력이 없는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됐는지 밝혀내야 한다. 공급망 문제도 이해하고, 제조 비용도 이해하지만, 우리가 왜 이 나라에서 이런 제조 능력이 필요한지 어렵게 알게 된 데에는 공공의료에 그 이유가 있다.”라고 말했다.

COVID-19 대유행은 전세계인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전세계 공급망에도 큰 피해를 주고 있다. 이로 인해 전통적인 적시생산 같은 많은 과제에 빛을 비추었다. 또한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산과 소비 사이에서 전형적으로 이해했던 거리와 직면한 과제를 안고 있다.

세계의 제조생산국들은 대부분 아시아에 있고 대부분의 소비국들은 아시아 국가일 뿐만 아니라 분명히 세계의 나머지 국가들도 포함된다. 이 지리적 거리만으로도 공급망은 민첩성이 떨어진다. 적시생산 모델에 민첩성과 관련된 중요 구성요소가 있지만, 분배와 공급망에 물리적 거리가 있을 때, 그 모델을 실제로 작동시키는 것은 꽤 어려운 일이다.

공급망을 혼란에 취약하게 만드는 것은 공급망의 ‘글로벌’ 특성일 뿐만 아니라, 특정 지역에 기술이 집중되는 것이다. 점점 더 적은 소수의 회사에만 있는 중요한 역량은 업무 중단을 초래할 수 있는 주요 요인이다. 그러나 공급망 이전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타당성이 있어야 한다.

적층 제조가 변곡점 도달

기존 공급망에서 COVID-19가 만든 격차를 커버하기 위해 적층 제조를 사용하는 증가추세 보이고있는데 우리는 이것을 유의미하게 보고 있다. 단순 지지 구조와 고정장치 없는 공정을 갖춘 민첩한 기술이 이 위기 동안 많이 채택되었지만, 규모 능력을 갖춘 기술은 제조 환경에서 그대로 유지되고 번창할 것이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소재를 포함한 최신 3D 프린팅 플랫폼 혁신은 기업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제조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모든 역사적 장벽을 제거하도록 돕고 있다. 적층 제조는 이제 항공우주, 자동차, 계약 제조 서비스, 생물의학 등 여러 분야에서 제조의 변혁을 시작하고 있다. Essentium의 조사에 따르면, 조사기업 중 2/3가 지난 12개월 동안 산업용 적층 제조의 사용량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응답했다.

COVID-19는 엄청나게 창의적인 제조업체들을 틀에 박힌 사고방식에서 벗어나게 만들었다. 이러한 변화로 공급망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신기술, 프로세스, 방법이 많이 나올 것이다.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

제품을 어디서 생산할지 결정할 때, 제조사의 주된 관심사는 지역 기반 시설과 공급 기반이다. 강력한 현지화 제조 기반은 비용을 개선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다른 소싱 옵션을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적층 가능 공급망은 빠르고, 유연하지만 종종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것은 적층 제조에 익숙한 엔지니어들에겐 새롭게 정상적인 것이 되었다. 적층 제조가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 몇 가지 예를 들어보자:

  • 최종 제품 또는 생산 기계에 대한 대체부품


  • 부품 부족 및 대체품 채택에 신속한 변화


  • 시퀀스 초과 어셈블리 가능 부품 mockup


  • 조립 라인을 계속 가동시키며 품종교체 (bridge production)


  • PCB 조립품 및 SMT 라인의 생산 유지 전자 fixture


많은 제조업체들이 전 세계의 새로운 공급업체를 선별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부품을 최저가로 공급받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 그러나 적층 제조로 더 이상 먼 거리의 공급업체로부터 부품을 공급받을 필요가 없는 많은 유형의 부품을 선택할 새로운 기회가 존재한다. 그들은 단순히 재료의 가용성을 검색한 다음, 그 부품들을 사내에서 만드는 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 한때 부품 구매와 운송에 소요되었던 시간과 비용을 줄일 뿐만 아니라 시장 출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어 예측하지 못한 시대에 매우 중요하다.

공급망의 장기적 변화

제조업의 생산방식에 있어서 지속적인 변화는 계속 일어날 것 같다. COVID-19로 인해 현재 해외 지역에서 생산되는 부품 소싱과 같은 난제를 극복하기 위해 적층 제조와 같은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려 사람들이 힘을 합치고 있다.

그러나, Essentium의 최근 조사에 의하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가 첨가물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것 외에도, 많은 조직의 조달 및 재무 팀들이 적층 제조 기술의 이점을 이해하고, 그 후에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예를 들어, 최근 부품부족사태의 주요 이슈는 재료에 대한 접근뿐만 아니라 수요의 급증이었다. 즉, 생산능력 증가를 필요로 한다. 조달팀은 전형적으로 자산매입 방법이나 부품매입 방법을 알고 있지만, 생산능력 방법에는 익숙하지 않다.

유연성이 뛰어난 설비를 설치함으로써 제조업체는 부품을 현지에서 생산하거나 지그, 고정장치 및 공구를 적층방법으로 생산하여 공장 리드 타임이 지연되지 않는 상태를 유지하며 공급망 리스크를 해소할 수 있다. 3D 프린팅의 약점인 대량 생산의 장애물을 극복함에 따라, 기업은 시장점유율, 고객 접근성, 사업확대, 고객만족도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Manufacturing Tomorrow

이 문서의 번역:
글로벌_제조업의_새로운_변화.1591756511.txt.gz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6/10 11:35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