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기존 기계에 새 생명을 불어 넣다.

- 제프 밀러(Jeff Miller), 인터스테이트의 프로젝트 매니저, 2016년 9월 26일


낙농 업체는 노후화되어 오작동을 일으키는 포장 기계를 교체하기보다는 개조함으로써 다운 타임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했다.

제조 공장을 전면적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이 필요하며, 그 과정 속에서 혼란이 야기될 수 있다. 미드웨스트(Midwest)에 위치한 어느 낙농 업체는 최근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만 했다: 노후화되고 말썽을 일으키는 포장 기계를 단순히 교체해야 하는지, 아니면 재자동화를 통해 기존 기계에 새 생명을 불어넣어야 하는지 말이다. 이 업체는 공장 운영이 중단되는 것을 막고 비용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 기계를 개조하기로 결정하였다.

인터스테이트(Interstates)는 새로운 서보(servo) 모터 및 드라이브를 도입하고, 기계 안정성 관리 장치와 제어판을 업그레이드하였으며, 최신 HMI(Human-Machine Interface) 및 완벽한 제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기존의 기계를 완전히 개조하였다.

이 모션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정밀성이었다. 내용물이 채워지면 컨테이너를 들어올려 뜨거운 접착제가 발라진 시트에 조심스럽게 놓은 다음, 다시 한 번 들어올려 제품을 층층이 쌓아야 했다. 그런 다음 컨테이너들은 압축 포장 기계로 옮겨지고, 최종적으로는 파렛타이저(palletizer)로 이동되어야 했다. 작업자는 매번 동일한 방식으로 정확하게 들어오는 컨테이너를 처리하기 위해, 미리 입력된 제어 변수 리스트에서 수식을 선택하면 된다. 기계에 들어가는 컨테이너 크기와는 상관 없이 항상 모든 것이 완벽하게 준비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스테이트는 낙농 업체 기계의 모든 모션 제어 장치를 교체했다. 정확한 위치를 추적하고 제어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새로운 최첨단 장치를 이용하였다.

인터스테이트는 업체의 현 문제점 및 향후 목표를 철저히 이해하기 위해 공장 엔지니어와 작업자 그리고 수리 기사와 만나 충분히 이야기를 나누었다. 기존 기계의 구체적인 문제점은 작동 중에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것이었으며, 제대로 된 작업 위치를 찾기 위해서 안전 문을 열어 수동으로 리프팅 헤드를 잡아야 하는 것이었다. 따라서 업체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작업자가 안전 문을 열지 않고도 자동으로 제 위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 프로세스 속도를 대폭 향상시키는 것이었다.

안전 문을 여는 데 시간을 허비하고 위험한 상황에 직면하게 될 가능성 대신, 새로운 제어 시스템은 작업자가 HMI 화면을 간단히 터치하여 정밀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과 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화가 이루어졌으며, 회사의 목표 중 하나를 달성할 수 있었다.

이 업체가 얻은 또 다른 이점은 제어 소프트웨어가 전보다 훨씬 사용자 친화적으로 변했다는 것이다. 인터스테이트는 미리 업체와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정확히 파악함으로써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었다.

고객과의 소통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단순히 작업을 개선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판단하고 해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우리는 또한 고객들이 요구해 온 것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필요한 것을 제공하고자 했다. 이 프로젝트의 성공은 인터스테이트가 특정 분야에 특화된 팀으로 운용되는 데 있다. 인터스테이트의 다양한 재능 있는 팀들과 다른 업체와의 제휴 덕분에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었다. 기계는 약 15년 이상 되었을 것이며, 앞으로 15~20년은 더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장의 운영 중단 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하여 인터스테이트 팀은 가능한 빨리 프로젝트를 완수하기 위해 주말에 현장에 나갔다. 금요일에 출근하여 월요일까지 계속 테스트를 한 것이다. 새로운 기계를 구입하여 전체 공정을 교체하는 것과 비교하면 몇 주 또는 몇 달간 공장 운영을 중단해야만 했던 시간을 절약한 것이다.

제프 밀러(Jeff Miller)는 제어 시스템 통합 연합(CSIA, Control System Integrators Association)의 공인 회원사인 인터스테이트 제어 시스템 회사의 프로젝트 관리자이다. (인터스테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ndustrial Exchange의 프로필을 참조.


번역 : 박소영 연구원

편집 :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기존_기계에_새_생명을_불어_넣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1/11 09:51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