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문서의 이전 판입니다!


‘스마트하게’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는 가스통제센터

멕시코 Cenagas(국가가스통제센터)는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관리의 3/4을 클라우드로 이전했다. - 2017년 10월 7일, 편집장 Aaron Hand

석유와 가스는 중대한 디지털 변혁을 겪고 있다. 그저 땅에 구멍을 뚫어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빼내려는 생각을 바탕으로 발전한 산업에서는 어려운 일이다. 오늘날 생산자는 비용 절감, 리스크 감소, 효율적인 운영 방안 구축 등 경쟁력 확보에 많은 압박을 느끼고 있다. 여기에 환경 및 공공 안전, 사이버 보안, 노동력 변화 등 20년 이상의 경험으로도 해결하기 어려운 걱정거리까지 존재한다.

이는 기술을 위한 디지털 기술 (발전)은 아니다. 늘 그래왔듯 비즈니스를 위한 것이다. 이를 염두에 두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위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슈나이더 전기의 선임 부사장인 Tovias Scheele은 “변화가 많이 일어나고 있지만, 그것들은 위로부터 시작되는 거대한 변화와 추진력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멕시코 전역의 천연가스 통제 센터인 Cenagas의 경우 위(의사결정권자)로부터 변화가 시작되었다. Pemex의 수직적 통합을 깨뜨리는 헌법 개혁의 일환으로 설립된 Cenagas의 존재는 멕시코 경제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었다. 이번 주 샌 안토니오에서 열린 슈나이더 전기 혁신 회의에서 세나가스의 디지털 스토리를 상세히 설명한 세나가스 최고 경영자 데이비드 마데로에 따르면 멕시코는 즉시 국내에서 가스 판매 방식을 현대화하기 시작했다.

불과 몇 년 전 설립된 Cenagas는 현재 멕시코의 천연가스 수송 및 저장 네트워크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5,000마일 이상의 파이프 라인이 있는 대형 가스 운송 회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비교적 젊고 민첩한 동시에 Pemex의 SCADA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흥미로운 위치에 있다. Cenagas는 Pemex의 어떠한 사람이나 프로세스도 상속하지 않고 처음부터 회사를 세워야 했던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이것이 Premex의 기존 운영방식을 그대로 따르는 대신 최고의 성과를 내도록 돕기도 했다.

궁극적으로 Pemez의 SCADA 시스템은 액체 탄환수소 운송을 제어할 목적으로 Pemex가 가지고 있을 것이며, 가스 분야 사업을 접을 것이라고 Madero는 말했다. Cenagas는 현재 새로운 SCADA 시스템을 구축하는 중이나, 먼저 Pemex를 통해 보는 모든 것을 검증해야 한다.

업계 중류 플레이어들과 마찬가지로 Cenagas는 안전, 신뢰성 및 최저 비용이라는 세 가지 핵심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Cenagas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채택했다.

Madero는 “현명한 방법으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가스관 운송의 운영상 우수성을 위한 핵심”이라며 정보 기술과 운영기술(IT와 OT) 전략이 함께 발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Cenagas는 운영 체계의 3/4 이상을 이미 클라우드로 이전했으며, Madero에 따르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Madero는 “우리는 낮은 비용가 높은 신뢰성을 유지해야 한다”며, “우리는 완전히 사내 기술을 기반한 작업은 원치 않는다. 때문에 슈나이더 전기라는 외부자를 선택했다”고 전했다.

여러 공정과 인력, 국제 표준 등을 도입해 Cenagas는 가변성과 저비용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Madero는 “우리는 클라우드로 최대한 이동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모든 것을 사내에 두는 대신에 서비스형 플랫폼과 소프트웨어를 서비스로 사용할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Shheele이 Cenagas가 SCADA조차 결국 클라우드로 옮겨 갈 방법을 강구할 것인지에 대해 물었을 때, Madero는 강하게 긍정했다. “그게 바로 우리의 미래일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의 모든 기술적 서비스는 아웃소싱 될 것이다. 그렇게 해서 더 나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사항은 보안을 유지해야한다는 것이다. Madero는 “서비스 전문 업체에 갈 때 그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나은 안전성 및 신뢰성 기준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우리는 사이버보안 측면에 능숙해야 하고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그런 다음에 계획에 착수할 것이다.”

출처: Automation World Gas Control Uses Digital Technology in ‘Smart Way'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디지털_기술을_활용한_가스통제센터_현대화_사례.1523954202.txt.gz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4/17 17:3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