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디지털 제조 및 IIoT: 성공을 위한 플랫폼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는 이미 제조업 전체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AI, 머신러닝, VR, AR과 같은 파괴적 혁신이 매일 글로벌 공급망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제조업체들은 IIoT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제조업체들은 IoT 기술의 복잡성과 가파른 데이터 생성량으로 제조 생태계 전반에 걸쳐 그 가치를 확장, 배치, 극대화하기 어려운 ‘pilot purgatory’에 머물고 있다.

IIoT 기술의 조기 채택은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있지만 그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데, 제조사는 어떻게 파일럿 단계를 극복할 수 있는가? 확장 가능하고 통합된 플랫폼의 구축은 모든 IIoT 이니셔티브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정말로 IIoT를 극대화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확장 가능한 IIoT 구축을 지원하고 데이터 중심적이고 전체 생산 프로세스에서 투명성을 제공하는 협업 환경을 구축하는 단일 솔루션이 필요하다.

파일럿 단계를 넘어

일반적으로 IIoT 기기에 의해 생성된 데이터는 기업이 제품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깊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제조사 임직원과 운영자들은 AI,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등 이러한 디지털 IoT 연결 기술이 생산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크게 추정한다.

그러나 이러한 고립된 1회용 기술 플랫폼은 광범위한 제조 요구를 충족하기에 불충분하다. 궁극적으로, 단일 기술로 통합된 플랫폼으로 구축될 경우 비즈니스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데 여러 사일로화된 기술의 집합으로 기능한다. 고립된 접근 방식때문에 회사는 내부 가치사슬을 포괄적으로 파악하고, 생산을 개선하며, 필요한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그 결과, 단일 사용 기술전개는 낡은 제조 계층 구조를 그대로 반영한다.

일반적으로 IIoT 시스템은 IT, 운영 기술(OT), 핵심 비즈니스 기능을 포함함으로 광범위한 이해관계자들의 연계가 필요하다. 파일럿 단계를 넘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사용자, IT, 관리, 공급업체 및 기술 컨설턴트 등 다양한 분야의 팀과 잘 관리되는 프로젝트가 필요하다. 성공은 또한 경영진의 미래지향적 리더십에 달려 있다. 진정한 혁신은 일반적으로 IoT의 본질적 가치와 디지털 제조를 규모에 맞게 추진하는 잠재력을 전달하는 능력에 의해 촉발되며 톱다운 방식으로 추진된다.

그러나 기업들은 여전히 뛰어 넘어야 될 많은 장애물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어느 공급업체는 IIoT를 단순한 연결 리소스로 포지셔닝한다. 효과적인 통합이 결여된 기업은 제조 공정에 통합할 수 없는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기만 한다. 이로 인해 고비용이 발생하고 파이롯 단계를 넘어 대규모로 전개하기 어렵다.

비즈니스 가치와 강한 ROI를 달성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설계, 엔지니어링, 생산 및 공급망 전반에 걸쳐 운영을 동기화할 수 있는 통합된 협업 환경을 필요로 한다.

단일 플랫폼 협업의 가치

일반적으로 제조업체가 내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높은 수준의 협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설계 수준에서 하나의 통일된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통일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참여하는 모든 이해당사자들과 개념 아이디어를 공유, 추적, 토론할 수 있다.

사실, 이것은 Dassault Systemes 3DEXPERIENCE 플랫폼 안에 숨겨진 영향력이 큰 원리 중 하나이다. 모든 기여자는 시제품이나 제품의 정확한 버전 하나에 의존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상태를 항상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설계자는 선호하는 저작 도구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나의 종합적인 뷰를 위해 여러 설계 스트림을 결합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에 제조업의 근본적인 측면은 기업의 생산가치 흐름 전체에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이다. 3DEXPERIENCE 플랫폼은 제조업체가 개념과 프로토타입을 “제조 준비”하기 위해 가상으로 스트림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그것은 제조업체가 공급망 전체에서 직면하는 모든 데이터 문제를 일관성 있고 균일한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제조 환경 내에서 플랫폼은 다양한 데이터 스트림에 의존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설계, 운영 또는 테스트 및 분석에 초점을 맞춘다.

표준 IoT 기반 스토리지, 연결성 또는 장치 관리 플랫폼과 달리 3DEXPERIENCE는 매우 다른 유형의 플랫폼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사가 의존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조정하고, 개별 데이터 스트림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함께 기능할 수 있도록 한다.

관점

제조업체는 디지털 전환 노력을 평가하고 IoT 목표를 수립하면서 단일 사용 기술 구현의 비즈니스 가치에 대한 의문이 직면하고 있다. 많은 경우, 플랫폼 조정, 그에 따라 확장 및 다양한 데이터 스트림 통합의 상당한 장애를 극복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제조업체들은 종종 디지털화 노력을 활용하지 못하고 경쟁에서 뒤처질 위험이 있다. 시장분석 BCG에 따르면 올해까지 IoT 지출의 절반(50%)이 제조업, 운송업, 물류업종이 주도할 것으로 분석됐다.


확장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end-to-end 통합 플랫폼의 구축은 IIoT 전략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로 나타난다. 이러한 솔루션은 제조 프로세스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전체론적 접근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ROI와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토대를 제공한다. 더욱이, 폭발적인 데이터 증가의 현 시대에, 끊임없이 증가하는 데이터 복잡성을 처리할 수 있는 단일 통합 플랫폼은 매우 중요하다.

출처: Manufacturing Tomorrow

번역: K-Smart Factory

이 문서의 번역:
디지털_제조_및_iiot_-_성공을_위한_플랫폼.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7/28 15:5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