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디지털 혁신이 필요한 이유




지난 10년 넘게 디지털 환경이 지속적으로 변화해 왔고,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Gartner에 의하면, 조사 기업 중 91%가 어떠한 형태로든 디지털 주도권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40%만이 디지털환경을 사내에 확장했다고 한다. 그 중 일부 제조기업들이 각 산업의 정상에 올라섰다. 그 이유는 성공적으로 디지털 환경에 적응했기 때문이다.

디지털 기술을 이해한 기업 중, 특히 프로세스 공정을 가동 중인 회사들은 사전에 변화를 감지하고 빠른 속도로 대응하여 혁신할 수 있었다.


디지털 변화의 원동력

모든 제조업체는 비즈니스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모든 리스크를 식별할 책임이 있다. 올바르게 인식하고 판단하면 대부분의 상황에 대비할 수 있지만, 최근 발생한 사건에서 보듯이 사전 경고도 없이 우리를 덮칠 수 있는 몇 가지 혼란이 있다. 이러한 예상치 못한 사건들로 인해 안전하고, 안정적이었던 시장은 점점 더 불확실하고, 예측할 수 없으며,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세계로 옮겨가고 있다.

기술이 진화되어 사회도 발전했고, 모든 것이 점점 더 연결되어 가면서, 구매 패턴도 기하급수적으로 변화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인터넷으로 소비자들의 영향력은 점점 증가하였다. 이것은 가장 싼 거래 출처와 많은 도구를 손안에 가지고 평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가 진화함에 따라 소비자의 대응도 변화한다.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폐기물, 오염, 지속 가능성, 기후 변화와 같은 수많은 과제들이 떠 오르고 있다.

이것은 제조기업이 극복해야 할 커다란 과제이다.

또한 COVID-19는 제조업체에 인력 가용성 즉, 현장에의 제한적 접근과 이동 제한 등 막대한 영향을 주었다. 전체 가치 사슬에 예측 불가능성과 변동성을 초래했다. 글로벌 물류와 공급망은 진입장벽과 가격이 무너졌다. 변화와 변화에 적응해야만 하는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적응과 변화

앞으로 시장에서 디지털 기술을 수용하고 능동적으로 혁신하기를 거부하는 어떤 조직도 승산 없는 확률만 누적될 뿐이다. 그렇다면, 그 어느 때보다도 지금 제조업이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더 적은 리소스로 더 많은 결과를.

현재의 경영 환경을 고려할 때, 제조기업은 비용을 줄이거나 가동 중단 상황에 민첩하게 대처하여 적은 리소스로 더 많이 가동할 수 있는 인프라, 인재 및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수요가 빠르게 급락하는 산업은 비용절감이 큰 과제일 것이나, 수요가 단기간에 급증할 것으로 보이는 분야는 더 적은 리소스로 더 많은 일을 빨리 처리해야 할 것이다. 수요가 늘었지만 상류 공급망 전반의 혼란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놓칠 우려가 있다.


운영 민첩성 향상

수요와 공급 모두 변동성과 불확실성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요 예측과 공급망 계획에 관한 모델은 현재의 경제기류가 너무 불안정하고 변화가 심해 가까운 미래에 수요가 어떻게 될지 예측하기 어렵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보다 민첩하고 뛰어난 대응력이 중요하다. 제조업체는 시장 전반에서 일어나는 경영환경을 보는 시점과 공장 현장에서 생산하는 작업시간 사이의 시간 간격을 줄이는 결정을 내려야 한다.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걸리는 시간을 몇 주에서 며칠 내로 단축되어야 한다.


품질은 절대 양보할 수 없다

비록 온 세계가 코로나로 인해 혼란스러워도, 품질까지 흔들려선 안 된다. 품질이 흔들리는 제품은 바로 소비자로 부터 외면을 받게 된다. 고객은 여전히 고품질의 일관된 제품을 기대하므로, 품질은 모든 기업에서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한다.


지식과 기능전수 문제

플랜트의 지식과 기능, 경험을 장기간 축적한 베테랑들의 퇴직과 인원을 줄여야 하는 이유로, 플랜트에 경험 많은 직원이 거의 없다. 결과적으로, 이들의 귀중한 특정전문집단 지식은 점차 사라지게 된다. 제조기업에게 큰 위험이다. 암묵적인 집단 지식을 포착하여 이를 일관성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명시적인 규칙, 절차, 프로세스 및 워크 플로우로 등을 디지털화해야 한다.


원격은 새로운 현실

얼마 전만해도 제조업체에서 원격 작업은 어려운 일이었다. 지금은 점점 이것이 새로운 기준이 되어가고 있다. '원격'은 반드시 재택근무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사회적 거리 두기 규칙을 지키면서 공장에서 원격으로 일하는 것도 포함된다. 예를 들어, 생산 관리자는 실제 공장 현장에서 작업하기보다는 현장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업무를 수행한다. 직원들이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기 위해 현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안전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운 과제 극복

디지털 혁신은 제조기업들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 요소이다. 제조기업은 모든 데이터의 중앙 집중화를 통해 가동상황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며 생산 프로세스의 각 단계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경영자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성장을 확보하는 데 필수적인 의사결정을 하여야 한다.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

혁신은 시장에서 와서 조직의 운영 방식을 완전히 변화시킨다고 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혁신이 클라우드에서 일어난다. 제조업기업들이 인프라와 운영방식을 통합하고 중앙 집중화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이 클라우드라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
클라우드는 계속 발전하고 성숙하며, 날이 갈수록 더욱 안전하게 변화하여 갈 것이다.

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선제적 디지털 혁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지금, 올바른 전략을 수립하여 현재 직면하고 있는 많은 과제를 극복하고 성장 발전하는데 클라우드를 적극 활용하는 방법도 모색해 보아야 할 것이다.


출처 : manufacturingtomorrow
출처 : Gartner

작성일 : 2021-03-08

이 문서의 번역:
디지털_혁신이_필요한_이유.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1/03/08 16:1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