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미래의 공장 설계



미래의 공장 설계

- 케이티 포인덱스터(KATHIE POINDEXTER) - 에피코 소프트웨어(Epicor Software)사의 제품 마케팅 선임 매니저

중소 제조업은 산업 사물 인터넷(IIoT)이 제공하는 비즈니스 혜택을 누리기 위해 굳이 최첨단 기술을 도입할 필요가 없다. 대부분의 경우, 그들은 단지 수 십 년 동안 걸어왔던 컨넥티드 디바이스 경로에 따르기만 하면 된다.

가트너 사의 연구에 따르면 2020년까지 500억 개 이상의 디바이스가 인터넷에 연결될 것으로 추정된다. 아마도 많은 컨넥티드 디바이스는 중소 제조업의 생산 라인에 위치한, 스마트 제어에 의해 작동하는 제조 기계일 것이다. 이러한 발전은 최근 수년 동안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뤄지고 있다. 알게 모르게 많은 중소 제조업은 전부터 컨넥티드 작업 현장의 선두에 서있는 것이다.

제조업에서 레거시 분산 수치 제어(DNC) 기술을 사용한 기계 제어는 수십 년간 공장 운영의 다른 측면(예를 들어 다른 기계나 다른 시스템)에 연결되어왔다. 그러나 이러한 타입의 연결은 단지 수치 제어(NC)와 전산 수치 제어(CNC) 프로그램을 관리하여, 프로그램을 중앙 프론트 오피스 기계에 분산시키 파일 서버로부터 생산 현장의 는 부담을 덜기 위해서 종종 사용되었을 뿐이다.

산업 사물 인터넷(IIoT)의 도래로 인해, 단순히 기계 간 연결뿐만 아니라 기계와 부품 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한 인간과의 연결까지도 가능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통찰력을 기르고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이 계속 개발될 것이며, 이는 제조 공장의 미래에 토대가 될 것이다. 이러한 것들은 산업 4.0에서, 그리고 특히 유럽에서 논의되고 있다.

컨넥티드 디바이스가 증가함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으나, 중소 제조업이 이러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득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실질적인 수준에서 데이터는 제조업체가 기계의 유지 보수와 관련하여 향상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조업체가 데이터 접근과 분석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주요 문제 중 하나는 기계가 긴급 상황이나 예측하지 못한 위기 상황에 직면했을 때 그 영향력을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다. 대규모의 데이터 분석은 이러한 프로세스에 매우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데, 예측하지 못한 고장에 앞서, 기계의 부품은 오차 범위에서 벗어나기 시작할 것이기 때문이다. 품질 하락은 제품 생산에 드는 실제 비용을 증가시키며, 고객들에게 납품해야 하는 마감 일자를 지키지 못하게 만들 위험성이 있다. 결과적으로 기계 유지 보수의 영향은 개별 기계나 특정 수리 문제를 넘어, 제품의 질이나 납품 능력, 비즈니스 성공에까지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데이터 분석을 이용하여 기계에 더 깊은 차원의 연결을 가능하도록 하면, 기계는 현장 감독이나 유지 관리자가 어디에 있건 어떤 시간이건 간에 직접 소통하며 사전 대책을 강구하거나 예측할 수 있다. 이러한 자동적인 위험 알림은 과거 히스토리나 추세에 기반을 두어 보수 및 수리가 확실히 요구되기 전에 기계를 세심하게 모니터하고 예방적인 명령을 내려야 하는 책임자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제조업 현장을 운영하는 데 있어 긴급 상황이나 예상치 못한 다운 타임을 없애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상상해 보자. 예측에 기반하여 수행되었기 때문에 처리량이나 수용량에 가장 영향을 미치지 않는 시간에 보수 일정을 잡는 것은 얼마나 큰 이익이 될 것인가?

이와 같은 것은 IIoT가 중소 제조업에 가져올 수 있는 실제 현실이며 영향이다.

일부는 IIoT를 최첨단 기술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기술과 프로세스가 수십 년에 걸쳐 계속 진행되어 왔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 상황은 IIoT의 비전을 계속 확장시켜 온 전산 기술의 발전 덕분이며, 더 큰 가능성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는 실용적이며 보수적인 중소 제조업이 그들의 사업을 위험에 빠뜨리거나 아직 증명되지 않은 기술에 투자할 필요 없이 새롭게 출현하는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술 변화가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시대 속에서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더욱 중요한 것은 그것이 의미를 가질 시기를 판단하는 것이다. 모든 제조업체는 운영의 간소화, 처리율의 향상, 병목 현상의 최소화, 그리고 경쟁력 유지 및 확장을 위한 특별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가장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낼 필요가 있다.



번역 : 박소영 연구원

편집 :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미래의_공장설계.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1/04 14:1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