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보쉬의 IoT 전략은 도메인 전반에 관한 것이며 동시에 특수적이다.

다국적 거대 기업 보쉬의 IoT 전략은 광범위하고 집중적이다. - Brian Buntz, 2018.05.07



4월은 BOSCH사(이하 보쉬)에게 바쁜 한 달이었다. 보쉬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와 2018 중국 자동차 박람회와 함께 IoT 전략 관련 뉴스를 발표했다. 이 두 행사는 4월 말에 열렸고, 4월 25일 보쉬의 연례 기자회견과 겹치게 되었다.

4 월 뉴스에 따르면 보쉬는 올해 하노버 메세의 주요 국가였던 멕시코의 전자 부품 스마트 공장에 1 억 유로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내년에 완공될 것으로 예상되는 21,000m² 규모의 공장 내 고정식 설비는 벽, 바닥, 지붕 뿐이다. 공장의 다른 모든 설비는 모듈 식으로 연결되며 생산 요구에 따라 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보쉬는 또한 제어 시스템 및 선형 모션 기술을 위해 중국 시안에 IIoT 사례 연구 공장을 계획 중에 있다. 2020년까지 이 시설에 새로운 디지털 기반 제조 공정 기술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보쉬는 제조 시설과 같은 도메인 별 응용 프로그램 측면에서 IoT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IoT 기술은 스마트 도시 영역, 커넥티드 차량 및 스마트 홈 등, 많은 보쉬 제품의 핵심적인 초점이다. 보쉬는 총 170 개의 자체 IoT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Climo라는 공기 모니터링 시스템, 무인 주차, 과일 및 채소 재배 센서, 센서 보조 가축 농장, 커넥테드 스쿠터 및 자전거 등이 있다. 당사는 기자 회견에서 2017 년에 약 3 천 8 백만 개의 인터넷 커넥티드 제품을 판매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전년도보다 약 40 % 증가한 수치이다.

보쉬는 또한 산업 고객을 대상으로 Industrie 4.0 관련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보쉬의 커넥티드 산업 부문 책임자인 Stefan Aßmann은 “선도적인 사용자에서 선도적인 제공자로 이동하는 것: 이것이 보쉬의 접근 방식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보쉬는 하노버 메세에서 “Nexeed”로 알려진 통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패키지를 발표했다. Aßmann은“보쉬가 당사 내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완성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외부 시장에 제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라고 말했다. Nexeed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초점은 사용자 기업이 조달, 생산, 프로세스 및 물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 플랫폼은 다른 회사뿐 만 아니라 보쉬와 연결된 산업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 회사는 270 개 이상의 공장에서 이 소프트웨어를 국제적으로 테스트했다.

Nexeed 소프트웨어 출시가 보여주듯이, 보쉬는 소프트웨어 초점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코노미스트지가 강조한 것처럼 '사물 인터넷'의 '사물(전자제품)'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치가 주로 데이터,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에서 파생되는 현재 시장에서는 다양성을 위한 공간이 여전히 충분하다. 즉, 보쉬 AI 및 머신 러닝에 투자하는 것부터 보쉬 IoT 제품군으로 알려진 IoT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 그리고 자체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것을 의미하며, 산업인터넷 컨소시엄의 지원 하에 시간에 민감한 네트워킹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말한다.

IoT 전략과 관련된 또 다른 주요 투자 초점은 반자동 및 완전 자율 차량을 위한 운전자 보조 기술이며, 이러한 기술을 개발하는 직원의 수는 4,000명으로 1 년 전에 비해 1,000 명 이상 증가했다. 회사 대표자들은 이 분야에서의 연구가 2019년 매출 20 억 유로를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들은 2022 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커넥티드 모빌리티”부문이 1,400 억 유로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쉬는 또한 스마트 홈 공간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기자회견에서 식기 세척기, 오븐 및 커피 머신과 같이 다양한 가전 제품을 연결하면서 앱으로 그것들을 제어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자사의 도메인 별 홈 커넥트 IoT 제품을 발표했다.

2월에 보쉬는 250명의 직원을 고용하여 베를린에 IoT 연구센터를 열었다. 독일의 수도는 최근 몇 년 간 디지털 혁신으로 유명해졌는데, 이는 급성장하는 창업 현장, 강력한 고용시장 및 상대적으로 낮은 생활비 덕분이다.

소비자 중심의 IoT와 관련하여 보쉬는 28개의 협력사가 자신들의 홈 커넥트 앱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보쉬는 4월에 하노버 산업 박람회와 같은 주에 개최된 2018 중국 자동차 박람회에서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 및 자율 주행에 대한 중국 정부의 강력한 지원 덕분에 중국 운전자를 위한 자사의 커넥티드 주행 서비스가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IoT와 관련이 있고, 보쉬가 운송에서부터 스마트 도시, 소비자 부문에 이르는 다양한 수직 부문 걸쳐 작업한다는 사실과 관련하여, 보쉬는 여러 분야에 걸친 IoT 관련 프로젝트 작업에 점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를 들어 셀프 주차 자동차에 대한 연구는 도시 거버넌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물류에 관한 당사의 관심은 공장 중심의 4차산업 노력에 새로운 차원을 제시한다. 벤처 컨설팅사 Gray Heron 공동 창립자 겸 관리 이사인 Christ Kocher는 “보쉬는 IoT 제품 및 서비스로 발을 넓히기 위해 여러 산업 분야에 핵심 전자 부품을 제공하는 데에 지능적으로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전하면서, “3P(제품, 플랫폼, 파트너)에 대한 그들의 초점은 그들이 여러 생태계에서 번창하고, 그들의 현재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보쉬가 IoT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확장함으로 따라 여러 애플리케이션 영역에 걸친 프로젝트에 점점 더 많이 관여하고 있다. 보쉬의 CEO Volkmar Denner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교차 도메인 생태계는 궁극적인 IoT 관련 분야이다.”

출처: iot Institute Bosch’s IoT Strategy is Both Domain Specific and Horizontal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보쉬의_iot_전략.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5/14 16:1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