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분산 제어 및 사물인터넷

CPX 모듈형 제어 플랫폼은 설비의 기능을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할 때 빌딩 블록 접근방식을 허용하는데, 이는 엔지니어가 여러 가지 기술 모듈을 조합하여 특정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산업 사물인터넷(IIoT)은 완벽하게 네트워크화 된, 적응성 있는 생산을 약속한다. 중앙 집중식, 하향식 공장 제어 시스템과는 달리, IIoT 지원 부품, 설비, 프로세스 및 공장은 상호 간, 그리고 상위 수준의 기업 관리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데이터 및 정보를 교환한다. 부품들은 지능적인 방식으로 서로 상호 작용하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자체 구성을 수행하며 다양한 생산 요구 사항을 독립적으로 충족시킨다.

Festo의 CPX 자동화 플랫폼은 분산된 정보 제어의 주춧돌이다. CPX는 확장 가능한 모듈식 제어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에 맞게 설비의 시스템 기능을 조정하는 빌딩 블록 접근 방식을 허용한다. 엔지니어는 서로 다른 기술 모듈을 혼합하거나 매칭하여 특정 작업을 수행하고, 크기와 용량 측면에서 모듈을 쉽게 확장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CPX는 원격 I / O 스테이션, 모션 컨트롤러 또는 모듈식 컨트롤 시스템으로서 기능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진단 및 상태 모니터링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Festo는 최근 OPC Unified Architecture (OPC UA)를 CPX에 통신 인터페이스로 통합하여, IIoT 및 스마트 공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했다. OPC UA는 업계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고 다른 제조업체의 장치 및 시스템과 클라우드 간의 상호 운용성 및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표준 프로토콜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공장 현장의 센서 및 작동 장치 등 산업용 컨트롤러의 영역을 넘어서서, 기업 자산 관리, 제조실행시스템(MES) 및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의 정보 기술(IT) 분야로까지 데이터를 이동시킬 수 있다.

따라서 OPC UA는 분석, 진단, 장비 효율성 보고 및 기타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지능형 장치와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간의 데이터 교환을 허용한다. OPC UA는 지능형 부품들과 상위 수준의 MES 및 ERP 시스템 간의 통신에 필수적일 것이다.

CPX는 IO-Link 장치에 연결하는데 사용되는 모듈도 보유하고 있다. IIoT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저수준 센서와 액추에이터, 상위 컨트롤러와 자동화 시스템 간의 양방향 트래픽이 허용되어야 하는데, 이 때 IO-Link 장치는 필수적이다. IO-Link는 현장 설비와 자동화 시스템의 지점 간 무선 통신을 허용하는 업계 표준의 역할을 한다.

IO-Link를 사용하는 장치는 기계 데이터를 공장 관리 시스템에 전송할 뿐만 아니라, 제어 시스템이 파라미터 데이터를 디바이스로 다운로드 하게 하고, 기기의 상태 정보를 차례로 컨트롤러로 전송할 수 있게 한다. 즉, IO-Link 장치는 기계 시운전을 용이하게 하고, 기계 작동 중 조정을 수행하며 모니터링 및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최종 결과는 기계 및 공정 유연성이 향상되고 전반적인 생산성이 향상되며 가동 중지 시간이 단축된다.

Festo는 이미 IO-Link를 밸브 터미널, 전기 드라이브 및 스테퍼 모터 제어장치와 같은 다양한 센서 및 작동 장치에 통합하고 있다.

Festo의 CPX 제어 플랫폼은 수많은 산업 및 공정 자동화 설비에서 입증된 성공을 거두었다. 이 제품은 전자 기계식 모션, 정밀한 포지셔닝 및 힘 제어를 위한 지능형 서보-공기식 기술, 간단한 실린더 및 공기 밸브 제어와 같은 개별 공기압 기술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모션 제어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공기 밸브가 장착 된 CPX는 공압식 밸브 단자로도 작동할 수 있으며 안전 기능도 통합되어 있다.

장치의 제어 시스템에 통합된 CANopen 마스터는 필드 버스를 통해 공압 및 전기 축을 지능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으며, Codesys V3 (IEC 61131-3)을 사용하여 CPX의 백플레인에서 모든 것이 동기화된다.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기능 라이브러리가 프로그래밍을 단순화 시킬 수 있다. 개별 기계과 시스템을 완벽하게 제어하기 위해 원격 스테이션의 독립형 PLC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더 높은 수준의 컨트롤러가 필요하지 않으며, 여러 대의 CPX 장치를 서로 다른 시스템과 호스트 컨트롤러에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있다.

CPX는 필드 버스 모듈을 연결하고 다양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I / O 모듈을 추가함으로써 원격 I / O 스테이션 역할을 할 수 있다. 호스트 PLC와 통신하고 표준 센서, 작동 장치, 밸브 및 이와 유사한 장치에서 최대 512개의 입력 및 512개의 출력을 처리한다.

CPX는 다양한 필드 버스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일반적인 업계 표준 프로토콜에는 DeviceNet, EtherCAT, EtherNet / IP, Ethernet Powerlink, Profinet 및 Sercos가 포함된다. 따라서 다양한 컨트롤러와의 연결에 매우 유연하다.

CPX는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여러 개의 드라이브와 기능을 제어하고, 쉽게 확장하거나 재구성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링 및 설치 시간을 절약 할 수 있고, 매우 작은 설치 공간만 필요하다. 오늘날 가능한 거의 모든 전기 및 공압 응용 분야에 쉽게 적용 할 수 있으며, 미래의 요구에도 이상적으로 배치될 것이다.


출처 : Automation World [Decentralized Control and the Internet of Things]

편집 및 번역 :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분산_제어_및_사물인터넷.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9/06 17:48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