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빨래속의 RFID: 섬유 물품 추적이 비용을 절감한다.





침대 시트와 타월부터 목욕가운과 유니폼까지, 모든 종류의 환대(관광)산업 시설들(hospitality establishments)는 매년 수천개의 직물 품목들을 관리해야 한다. 전세계의 호텔, 피트니스 클럽, 카지노와 테마파크는 직물 양이 줄어드는 것을 감소시키고, 리넨 관리와 유통을 자동화하며, 의복의 세탁과 사용의 가시화를 증가시키기 위해 UHF RFID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세탁에 있어서의 RFID를 사용하는 가장 흔한 다음의 사례들을 계속 읽어보자.


RFID는 리넨과 유니폼을 관리한다

호텔이나 리조트에게는, 수백 수천명의 노동자들에게는 유니폼 관리가 고된 과정일 수 있다. 어떤 곳들은 각각의 직원들에게 수십개부터 수천개까지의 의복이 맡겨지기도 한다. 또한 호텔은 안전재고를 보유하기 위해 그들의 제한된 저장 공간에서 재고가 떨어지지 않도록 요구를 맞춰야 하기 때문에 섬유 제품들을을 추적하는 것은 매우 까다로운 일이다. 또한 많은 곳에서 세탁을 위해 물품들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품목들 중 몇 퍼센트가 돌아왔는지 가시화가 잘 되어있지 않은 호텔들은 리넨과 유니폼 재고가 고갈될 수 있다. UHF RFID는 이 각각의 문제들에 해결책을 제시한다.

전형적인 UHF RFID 리넨 관리 솔루션은 다음과 같이 작동한다: 고온과 반복된 세탁, 건조와 다림질을 견디도록 설계된 고무가 압축되어 각각의 의복에 꿰매져 새겨진다. 의복이 세탁되기 위하여 이동될 때 감시용 RFID 판독기가 출입구에(세탁실로든, 아니면 세탁 일을 아웃소싱하는 호텔의 짐 싣는 곳으로든)에 설치된다. 그 물품들이 돌아오면 판독기가 또한 그 품목을 등록한다. RFID 소프트에어는 의복의 위치에 따라 물품의 상태를 업데이트한다. 그 소프트웨어는 해당 물품이 몇번이나 사용되고 세탁되었는 지뿐만 아니라 얼마나 오래 세탁기에 있었으며, 돌아오지 않았는지 여부 등의 정보를 보유한다. 리조트들은 물품들이 새 것으로 교체되기 전에 얼마나 많은 세탁을 견딜 수 있으며, 얼마나 많은 물품들이 세탁 시설에서 손실되는지 밝히기 위해 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위에 설명된 구성에 더하여, 전형적인 유니폼 관리 시스템은 직원들이 그들의 유니폼을 가져갈 수 있는 캐비넷을 제공한다. 그들의 ID 뱃지를 스캔하면, 캐비넷 문이 열리고 노동자는 배정된 의상을 입을 수 있다. 직원들은 유니폼 세탁을 위해 유니폼을 활송장치로 내려서 돌려보내면 판독기가 유니폼 반환을 기록한다.

이러한 타입의 시스템을 제공하는 두 개의 솔루션 제공자는 Foundation Logic Systems와 InvoTech Systems이다. 두 회사는 Four Seasons, Hilton, Hyatt, Fairmont, Ritz-Carlton과 Westin 등의 고객들에게 이러한 해결책을 제공했다.


디즈니는 1억 달러 의상을 추적한다.

디즈니는 전 세계의 디즈니 파크와 크루즈에 있는 1억 달러 치의 의상들을 관리하기 위해 바코드에서 RFID로 바꾸면서 한 해에 백만 달러 넘게 절약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직원들이 쉬운 셀프 서비스 의상를 체크아웃하는 것과 반환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며, 재고 계수 시간을 더 빠르게 하고, 디즈니가 의상 현황과 사용 빈도를 볼 수 있도록 실시간 가시화를 제공한다.

다 합쳐서, 디즈니의 전세계 3백만개의 의상과 악세서리는 고무가 압축된 RFID 태그가 달려 추적된다. 그 RFID 태그는 판매자 혹은 디즈니 직원에 의해 각 품목들에 부착된다. 현장에서 직원들은 그들이 필요로 하는 의상을 보관장소에서 위치를 찾은 후, 디즈니가 디자인한 RFID 체크아웃 키오스크를 지나 그들의 ID 뱃지를 긁는다. 판독기는 선택된 의상을 등록하고 직원이 볼 수 있도록 화면에 의상을 표시해준다. 승인이 되면, 과정은 끝나고 체크아웃된 의상은 시스템에 의해 기록된다. 의상을 반환하기 위해서 직원은 단순히 의상 현황을 업데이트 해주는 판독기가 달린 반환 활송장치에 의상을 던져 놓는다.

디즈니는 1년도 되지 않아 투자수익률을 높였으며, 직원 만족도의 증가가 RFID 시스템이 야기한 예상치 못했던 이익 중 하나라고 보고했다.


RFID는 타월 도둑을 감소시킨다.

타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트니스 센터와 헬스클럽들은 훔쳐간 타월들을 채워 넣기 위해 매년 수천달러의 돈을 쓴다. 몇몇의 큰 시설들은 매달 수백개의 타월의 손실을 보고하는데, 이는 멤버들이 타월을 집에 가져가거나 버리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타월추적기(Towel Tracker)는 타월 도둑을 감소시키면서도 노동과 세탁 비용도 한꺼번에 줄이는 RFID 해결책을 설계했다.

타월 추적기 시스템은 자판기 크기의 RFID가능 캐비닛 두 개로 이루어진다. 손님들은 캐비닛을 열기 위해 그들의 멤버십 카드를 간단히 긁은 후, 세탁 가능한 RFID 태그가 있는 개별 인식된 타월을 가져간다. RFID 판독기는 어떤 타월을 가져갔는지 등록하며, 그 시스템은 고객의 계정과 연동된다. 손님들이 다 마치면, 타월들은 반환을 기록하고 해당 타월을 계정에서 제거하는 다른 RFID 판독기가 달린 반환 캐비닛에 놓여진다.

Riverside 헬스&피트니스 센터는 타월추적시스템을 사용해 타월을 관리하기 시작한 이후로 감소된 육체 노동과 세탁비용, 그리고 타월 도둑으로 인해 매년 69,000달러를 절약하고 있다.

위의 사례들은 어떻게 관광산업 시설들이 RFID를 이용하여 리넨, 의상과 타월을 관리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번역: 곽이레 연구원

편집: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빨래_속의_rfid/섬유_물품_추적이_비용을_절감한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6/20 14:3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