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SAG - SQL Access Group의 약어. 미국을 중심으로 한 데이터베이스 관계의 유력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벤더 40여개 회사로 구성된 업계 단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인터페이스 공통화 사양(SQL Access pecification)의 확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로 다른 벤더의 데이터베이스 엔진(서버)에 각 사의 프론트엔드(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공통으로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한다. 오라클, 인포믹스 소프트웨어, 사이베이스, 유닉스 사 등 주된 컴퓨터 제조 업체 외에 X/Open도 멤버로 참가하고 있다.

컴포넌트 - 소프트웨어 개발을 마치 레고 블록을 쌓듯이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들을 말한다. 즉 기존의 코딩 방식에 의한 개발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 구성단위(module)을 미리 만든 뒤 필요한 응용 기술을 개발할 때 이 모듈을 조립하는 기술이다. 복잡한 시스템을 보다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서비스의 최초 사용자와 관련된 특성을 나타내는데 사용되는 용어.(여기서 사용자란 사람 또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 프론트엔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자들과 직접 상호작용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백엔드 응용프로그램은 보통 요구되는 자원들에 가깝게 있거나, 또는 요구되는 자원들과 교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는 등을 통해 프론트엔드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지원한다. 백엔드 응용프로그램은 프론트엔드와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지만, 아마도 보다 일반적인 것은 중간에 또다른 프로그램이 개입되어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활동을 조정한다.

프로시저 - 프로그래밍에서, 루틴이나, 서브루틴 및 함수와 같은 뜻으로, 하나의 프로시저는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부이다. 일반적인 의미의 프로시저란, 어떤 행동을 수행하기 위한 일련의 작업 순서를 말한다.

IDL - 한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이나 객체가, 알려지지 않은 언어로 작성된 다른 프로그램과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언어를 지칭하는 일반적인 용어이다. 분산 객체 기술에서, 새로운 객체들이 어떠한 플랫폼 환경에도 보내어질 수 있으며, 그 환경에서 어떻게 실행되는지를 알아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ORB는 한 객체 프로그램과 다른 프로그램 사이에서 브로커 통신을 위해 IDL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예이다.

OMG/CORBA - 미국의 객체 관리 그룹(OMG)이 표준화가 완료된 객체 서비스 규격에 대해 공표하는 이름. 처음에는 공통 객체 서비스 규격(COSS)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다가 중간에 코바 서비스로 변경했다. 코바는 분산 시스템 환경에서 객체 상호 간의 통신을 매개하는 객체 요구 매개자(ORB)의 공통 규격이다. 코바 서비스에는 코바를 통하여 객체에 제공되는 기본적인 서비스 기능으로 18개 항목이 포함되어 있다. 표준화 대상 서비스 기능의 내용과 진척 상황은 ‘객체 서비스’를 참조하면 된다.

이 문서의 번역:
용어해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9/18 12:08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