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자동화 제조에 있어서 단계 게이트(Stage Gate)가 중요한 이유


단계 게이트(Stage Gate)는 신제품 개발, 투자, 제조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관리 원칙입니다. 높은 수준에서 단계 게이트는 복잡한 프로세스를 보다 관리 가능한 단계로 세분화하고 체크포인트로 분리하는 전략적 접근 방식입니다.

제조 과정에서 이것이 특히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지 세부항목 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

많은 직원들이 크고 잠재적으로 위험한 기계와 직접 협력하는 상황에서, 단계적 게이트 프로세스도 작업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제조 공정이 세분화되면 작업 지침과 교육이 더욱 전문화될 수 있습니다. 온보딩 프로세스는 단계 게이트 프로세스 자체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단 생산 현장에 도착하면, 직원들은 훈련과 경험에 따라 생산 단계에 배정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비의 진화는 안전 검토를 통해 효과적으로 관리될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액

단계적 관문을 통해 얻은 프로세스 효율성은 비용 절감으로 이어집니다. 제조사는 제품 개발 및 생산량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직원 효율성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제조 결함 및 제품 회수 시 발생하는 생산 폐기물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단계 게이트 프로세스에 필요한 문서 관리

성공적인 단계 게이트 프로세스 구현은 문서와 함께 시작되므로 이러한 문서를 관리해야 합니다. SOP, 감사 보고서, 시정 및 예방 조치(CAPA) 등을 적절히 문서화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프로세스 자동화를 지원하는 올바른 문서 관리 시스템이 없으면 이 중 어떤 것도 불가능합니다.

단계 게이트가 제조에 가져다 주는 중요한 이점을 얻으려면, 기업들은 단계 게이트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간소화하는 기능을 갖춘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을 찾아야 합니다. 올바른 시스템을 통해 기업은 적절한 문서 거버넌스 표준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습니다.


감사 및 추적성

우수한 위상 게이트 프로세스와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제조를 위해서는 상세한 감사 로그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문서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면 감사 보고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원인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생산 문제 또는 제품 결함이 있는 경우 문제의 원인을 탐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절차서 때문이었나요? 만약 그렇다면, 누가 그것을 쓰고, 누가 승인하고, 누가 그것을 출판하였는가? 만약 오래된 버전의 사용 설명서를 사용한다면, 문서 관리 시스템은 그것이 얼마나 많이 그리고 누구에 의해 보여졌는지를 말해줄 것입니다. 제조 제품에 들어가는 각종 문서를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기본 제공 워크플로우

문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업은 조직에 가장 적합한 프로세스를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이를 기술, 도구 및 교육 자료에 직접 통합할 수 있습니다. 제조 워크플로우 템플릿을 배포하고 적절한 인력으로 설정하면 운영 프로세스의 중단과 지연을 최소화하면서 올바른 시점에서 검토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체크포인트별 승인

단계 게이트 프로세스에서 단일 승인, 다중 승인 또는 계층 승인을 요청하든 관계없이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게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구현 전문가와 같은 사람들은 고객과 직접 협력하여 프로세스의 각 '게이트'를 결정하고 사용자 지정합니다. 이를 통해 올바른 사람들이 각 생산 단계를 검토하고 승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이메일 및 모바일 알림과 같은 통신을 통합함으로써, 승인자를 위해 필요한 시기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다른 작업을 수행할 때 생산성을 높이고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의사결정 통합

또한 문서 관리 플랫폼은 단계 게이트 및 승인 상태에 따라 프로젝트 또는 문서를 전송해야 하는 일련의 후속 단계 중 어떤 단계를 수행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단계에서 품질상의 이유로 제품이 승인되지 않은 경우 이러한 유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리 정의된 단계가 있는 수정 워크플로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단계에서 승인되면 제품이 3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의사결정 트리 논리를 통합하면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프로세스가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무대 정문 뒤의 경영 철학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실제로 제조 환경에서 성공적인 단계 게이트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자동화하려면 사용자가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신중한 계획과 정교한 기술 통합이 필요합니다.



출처: ManufacturingTomorrow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자동화_제조에_있어_단계_게이트_stage_gate_가_중요한_이유.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10/24 13:43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