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문서의 이전 판입니다!


중소 중견 제조업체를 클라우드 ERP


2007년 아이폰 출시 이후 모바일 스마트기기가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 우리의 주머니속에서 이러한 미니컴퓨터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에서 휴가를 예약하는 방식까지 소비자 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중소 중견기업(SME)의 제조업체는 더 이상 유사한 고객 기대치를 면제받지 못한다. SAP의 최근 논문인 The Future Customer Experience는 “고객들은 더 이상 단순히 상품과 서비스를 받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 자체에 포함되었다”고 기술했다.


제조업체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고객

제조업체의 고객 행동의 변화는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제품의 개별화, 빠른 응답 시간, 확장된 공급망 투명성, 주문부터 납품까지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가시성의 요구가 나타나고 있다.

중소 중견 제조업체들은 그들의 공장 운영이 이제 고객 대면 경험의 일부인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때 내부의 생산 과정이었던 것이 지금은 서비스센터이며 전 세계 고객 및 공급업체와의 통신허브가 되었다.

모든 회사가 AI, IoT, 머신러닝과 같은 더 발전된 디지털 역량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제조업체들이 프로세스 표준화 및 최적화, 자동화, 협업, 실시간 분석 및 보고, 비즈니스 통합과 같은 디지털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위한 선호한 플랫폼으로 크라우드ERP에 눈을 돌리고 있다.

클라우드 ERP는 디지털 프로세스의 핵심 요소이다

한 2018 Forrester 보고서에는 제조업체의 95%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클라우드로 이전하면 전체 생태계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믿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의견은 매년 클라우드 ERP 채택이 증가하는 데 반영되어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ERP의 가장 매력적인 사례는 고객이 현재 기대하는 디지털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고 제조업체들이 연결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경쟁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고유의 능력이다.


디지털 이니셔티브로 고객 만족도 향상

진화하는 소비자 기술로 제조업체의 고객들은 구매와 거래 내역을 알려주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오늘날의 고객들은 또한 즉각적인 반응성, 일관된 제품 가용성, 심지어 과거의 구매, 빠른 배송, 그리고 옴니채널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신제품에 대한 권장사항까지 기대하고 있다.

고객들은 우수한 고객경험이 있는 경우 그렇지 못한 경험보다 5배 가까이 지불할 용의가 있다. 출처: Forrester/HuffPo, New Rules of Designing Customer Experience

디지털 전환의 4가지 이점

디지털 프로세스의 핵심인 클라우드 ERP는 중소기업 제조업체들이 다음과 같은 이점을 통해 혁신을 추진하는 힘으로 사용하고 있다.

실시간 고객 서비스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넘어 여러 소스 안에 데이터가 있는 경우 조직의 생산성이 저하된다. 완전한 클라우드 ERP에 내재된 단일 데이터 소스에의 전사적 접근과 협업을 통해 제조 중소 중견기업은 고객 기회를 즉시 자본으로 활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ERP 플랫폼은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고객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부분적 대화 및 거래이력을 보고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고객 경험(CX) 혁신가들은 고객경험이 부족한 기업을 500퍼센트 이상 성장으로 리드한다.

실시간 통찰력을 위한 셀프 서비스 KPI

클라우드 ERP를 통해 이 시스템은 사용자의 역할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수집하고, 그 정보는 자동적으로 업무 관련 대쉬보드 모니터, KPI 및 시각적으로 구동되는 분석관련 추적 타일형 표시판에 나타난다. 역할 기반 대시보드는 업무를 이전보다 더 단순하고, 집중하며, 효율성 있게 해준다.

셀프 서비스 KPI와 대시보드는 기본 워크 스크린을 떠나지 않고도 고객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의 손에 넣어 준다. 여러 소프트웨어에서 데이터를 검색하거나 스프레드시트에 저장할 필요가 없다. 사용자는 메트릭스에 억세스하여 그들의 개인 화면을 떠나지 않고 통화하면서 공정능력에 대한 질문에 답하거나 고객에게 결제 내역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모던 클라우드 ERP는 복잡하게 연결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모델링 가능하며 그 사용은 간단하다.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시각화된 툴을 통해 정보를 토대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리고, 변화하는 수요의 패턴을 파악하고, 신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여 수익성을 높이고, 가장 짧은 개발 경로를 계산할 수 있다.

실시간 분석 액세스를 통해 비즈니스 정보를 검색하고 이해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클라우드 ERP를 사용하면 당신의 비즈니스에 새로운 기회 창출 관계를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툴은 즉시 실행하기 쉽게 만들어 준다.

상황별 통찰력

상황별 또는 특수한 역할에 따른 통찰력은 사용자로 하여금 예외적 관리업무를 연습할 수 있게 해준다. 제조업체들은 예외적 관리업무가 도미노 효과나 눈덩이처럼 커져 더 큰 문제가 되기 전에 미리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 ERP는 end-to-end 가시성, 실시간 데이터 및 보고, 대시보드 및 분석,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및 협업 도구를 제공하여 사전 예방적으로 예외업무를 관리가능하게 한다.

다음은 제조 중소 중견기업이 상황에 따라 예외적인 업무 관리방법이다:

  • 예외 요구사항을 정의하는 프로세스 표준화


  • 사전 설정된 예외 기준 자동화


  •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 가시성을 확보하여 예외적 문제 발생을 예측하고 방지


  • 자동 알림 및 알림 보고서로 해당 직원과 협업



클라우드 ERP 솔루션을 선택시 필요한 디지털 특성

기존 ERP 또는 독립 실행형 소프트웨어 패키지에서 디지털 지원 솔루션의 특성을 갖춘 클라우드 ERP로 전환시 확인해야 할 것.

표준화

일관된 업무흐름은 단일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서 수행된다. 정보는 일관된 형식으로 정리되고 제시된다.

투명성

인증된 사용자들은 비즈니스 관리 및 제조 운영(공장가동) 상태를 볼 수 있다.

협업

기업과 그 가치 사슬 관계자들(고객, 공급업체 및 비즈니스 파트너)은 정확한 단일 정보원에 함께액세스하여 실시간으로 협력 할 수 있다.

자동화

일단 데이터가 업로드되거나 입력되면, 정보는 전달 연속적으로 축적되며 휴먼에러는 최소화되므로 프로세스는 가속화된다.

보안성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만 접근 가능하며, 모든 활동의 감사 추적이 자동으로 작성되며, 송장을 포함한 모든 문서는 암호화된 플랫폼에 전달되어 저장된다.

분석적

특수 역할책임과 일치하는 수백 개의 보고서 템플릿 중에서 선택한 실시간 데이터로부터 분석적인 통찰력이 떠오른다.

결론

신시장에서의 경쟁은 제조업체들에게 더 빠른 속도와 효과, 그리고 변화 능력을 가지고 대응해야 하는 압력을 주고 있다. 고객은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 커스터마이즈 및 통찰력을 기대한다. 그리고, 직원들은 그들의 직장 생활을 더 쉽고 생산적으로 만드는 도구가 필요하다. 기업은 경쟁보다 앞서거나 적어도 뒤쳐지지 않는 솔루션을 도입하여 실행하고 있는 따라 추세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클라우드 ERP는 직원과 고객을 위해 속도, 확장성 및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통해 진정한 가치를 제공한다. 디지털 시대의 경쟁 전략의 핵심인 클라우드 ERP는 제조 비즈니스에 통찰력과 스마트한 실행력을 주입하는 비교적 간단하고 지속 가능한 방법이다.

출처: Manufacturing Tomorrow

번역: K-Smart 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중소_중견_제조업체를_클라우드_erp.1588137711.txt.gz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4/29 14:21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