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통합업체/제조사 관계의 표준과 우수 사례



경험과 기준, 그리고 모범 사례들을 적당히 잘 섞으면, 자동화 시스템의 더 복잡한 면에 좀 더 잘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이는 전체적인 개발 시간을 줄이면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해 낼 잠재력으로 이어진다.

필자가 작업했던 첫 자동화 프로젝트를 떠올려 보면,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이 한 기억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고객은 원하는 것을 말하는 데에 있어서 매우 강경하고 완고했으며, 공장인수시험을 하는 동안 고객은 더 많은 변화를 요구했었다. 우리는 기꺼이 고객의 요구를 수용했으며, 결국 우리는 고객이 정확히 원했던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고객이 요구했던 것들 중 일부분은 새로운(다른) 기술들과 호환성이 많이 떨어지며, 유연성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한, 새로운 제어 엔지니어로서, 우리가 설계한 디자인은 변화에 쉽게 대처하지 못 했다. 제어 시스템은 정확히 고객이 원하는 대로 작동한 반면에, 매일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역동과 예측되지 않은 사건들에는 대처를 할 수 없었다.

시스템 통합업체가 자동화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제조사나 OEM과 손을 잡을 때, 통합업체는 고객의 니즈를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또한 고려해야 할 것이 있다: 표준, 산업 우수사례와 경험이다. 통합업체는 그래야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잘 알고 난 후 결정을 내리도록 돕고, 선택지를 비교하며, 좋은 조언자가 되는 목표와 함께 고객의 최고의 이익을 위해 일할 수 있다. 이런 파트너십에서 창조된 시스템들은 전형적으로 더 좋은 수행과, 더 낮은 유지비용, 증가된 유연성과 더 긴 서비스 주기를 특징으로 한다. 왜냐하면 이 시스템들이 공정 변화에 더 쉽게 적응하고 새로운 기술들을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표준의 발견

지금의 본인으로서는 믿기 힘들지만, 한 때 필자는 숙련된 고학력 엔지니어들과 자리를 함께하며 몇시간 동안이나 “정지”버튼의 기능에 대해 토론했던 때가 있었다. 그 버튼은 즉각적인 정지로서 기능하는가? 작업을 완성하고 멈추는 것인가? 생산을 다시 시작할 수는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우리가 생산을 다시 재개하고 싶지 않다면 우리는 어떻게 공정을 실제로 멈출 수 있는가?

이것이 표준으로의 필자의 첫 입문이었다.

후에, 새로운 매니저로서, 필자는 “표준”이라는 단어를 제어 엔지니어링 그룹에 언급했던 것을 기억한다. 그들은 침묵했다. 그것은 마치 필자가 혁신의 불길에 젖은 담요를 던져버린 것 같았다. 많은 엔지니어들은 표준이 그들의 손을 묶어버릴 것이라고 믿었다. 현실에서는, 표준은 “정지”의 의미에 대해서 토론하느라 6시간씩 쓰는 것보다는, 더 쉽게 공정의 기계적이고 규칙적인 부분들을 다루게 도와준다. 표준의 도움으로 시스템의 더 복잡한 부분들에 집중할 수 있으며, 이는 전체적인 개발 시간을 줄이면서 동시에 고객을 위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해 낼 잠재력으로 이어진다.

표준처럼, 산업 모범 사례들은 증명된 기술들로 시간이 지날수록 개발되며 대형 업체들로부터 지원을 받게 된다. 엔지니어들과 개발자들이 이 우수 사례들을 무시할 때, 솔루션을 지원할 능력을 제한 짓게 되며 새로운 기술들에 진보를 더하기 힘들어진다. 이는 통합업체들과 엔지니어링 부서에 부담을 주게 되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는 비용을 증가시킨다. 이는 심지어 시행되는 제어 솔루션을 지원하기 싫어하는 업체들을 멀어지게 한다.

당연히, 전매 특허 제어 방법이 프로젝트에 잘 맞는 몇 몇 경우들도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제조 과정과 기계 제어 적용 방법들은 모범 사례들이 잘 적용된다. 산업의 우수사례들을 수용하는 것은 업체들의 지원을 강화하고, 고용 범위를 증가시키며, 고객에게 독립적인 느낌을 제공함으로써 솔루션 제공자에게 의존적인 모습을 줄일 수 있게 해준다. 고객이 당신에게 “의지”하는 것과 당신에게 “의존적”인 것은 다른 이야기이다.

표준과 우수 사례들은 어떤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시작하든 최고로 좋은 시작이다. 경험의 중요한 역할은 그러한 표준과 모범 사례들의 평가와 적용에서 기능을 발휘한다. 경험을 단순히 무시해버리는 것은 실수이다; 그러나 경험에 완전히 의존하는 것 또한 그만큼 큰 실수이다.

위험요소를 줄이면서 배치를 가속화시키기.

Panduit Integrated Network Zone System(Panduit 통합 네트워크 존 시스템)은 생산시설에서의 제어실과 생산공간 사이의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준다. Allen-Bradley Stratix 스위치와 통합된, 사전제작, 테스트되고 인증된 이 시스템은 배치 시간을 75%나 감소시킨다.



번역 : 곽이레 연구원

편집 :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통합업체_제조사_관계의_표준과_우수_사례.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5/04 18:12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