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4개 제조업체 중 3개는 스마트 제조 채택에 뒤쳐져있다


첫 스마트 매뉴팩쳐링 플랫폼을 제공하는 Plex Systems는 5월7일 5번째 연례 연구인 제조기술 현황이란 결과물을 발표했다. 리서치 앤 애널리스트 회사인 LNS 리서치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이번 연구에서는 글로벌 제조업체 중 스마트 제조 이니셔티브를 구현한 업체는 현재 24%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22%제조업체는 파일럿 단계에 있다. ‘산업 4.0’이라고도 불리는 스마트 매뉴팩쳐링은 물리적 시스템과 디지털 시스템의 융합을 망라해 스마트 팩토리의 상승을 이끌게 된다.


Plex Systems 최고기술책임자 Jerry Foster는 “스마트 제조업체들은 동종사보다 사업 전반에 걸쳐 관리와 가시성이 뛰어나 COVID-19 등 위기상황 등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적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사 대상 대부분의 기업들이 오늘날 스마트 제조 업체로 확인되고 있지 않지만, 고무적인 것은 스마트 제조 사례를 채택하려는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욕구는 업계 리더들이 보여주듯 점점 더 신뢰할 수 있는 성공 청사진과 결합되어 스마트 제조 운동이 여기서만 증가할 것임을 시사한다.”

이 조사는 스마트 제조 사례 채택을 추적하는 것 외에도 스마트 제조 파이롯 프로그램의 혜택을 본 기업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성공을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 원하는 비즈니스 결과를 명확하게 정의.


  •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프로세스, 기술 및 교육 정의.


  • 기대가치를 완전히 실현하기 위해 채택한 기술과 강공책 성공적으로 실행.


LNS 리서치의 사장 겸 수석 애널리스트인 Matt Littlefield는 “우리의 새로운 연구는 기업들이 스마트 제조업체들이 변화에 성공함에 따라 신뢰성있고 유연한 비즈니스 및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 가지 사실의 원천을 제공할 수 있는 제조 소프트웨어에 통합적인 접근이 없다면 제조업체들은 고립되어 민첩성 경쟁에서 패배하고 차선책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다.”

유명한 쵸코렛업체인 Sanders and Morley Candy는 새로운 생산 라인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새로 투자하고, 포장 공정을 자동화했으며, 클라우드 기반 ERP 시스템을 채택하여 회사 운영에 대한 가시성과 관리력을 높였다. 이는 판매를 촉진하고, 제품 테스트와 개발을 가속화하며, 조직 전체에 고부가가치 업무를 달성하기 위해 직원을 재배치할 수 있게 했다. 이러한 변화로 회사가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도록 도왔고, 향후 1억 달러의 수익에 도달할 계획이다.

추가조사 내용

  • 제조업체들은 향후 성장세는 비용 절감(37%), 생산력향상(24%), 신규 생산 계획(40%) 등 운영 개선에 의존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제조사는 향후 12~18개월 동안 신생산기술(44%)에 이어 산업자동화, 제조운영관리(MOM)/제조실행시스템(MES), 기업제조지능(EMI)(34%) 등 운영시스템에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 그러나 이번 조사가 실시된 이후 COVID-19의 영향이 광범위하게 미치는 것으로 볼 때, 우리는 이 대유행으로 향후의 투자는 공급망 계획 기술 쪽으로 옮겨갈 수 있다고 본다. National Association of Manufacturers가 2020년 2월 28일부터 3월 9일까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회원사의 35.5%가 공급망 붕괴에 직면하고 있었다.


  • 기대가 높은 기술은 3D프린팅/적층 가공 (28%)이 가장 많았고, 산업용 강화 장치와 머신러닝(24%), 그리고 블록 체인(23%)이 그 뒤를 이었다. 이러한 발견은 특정분야 적용은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제조 환경 내에서의 적용은 아직 명확한 경로를 찾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자료수집배경

Plex의 연간 제조 기술 현황조사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술과 미래에 실현되고 채택될 계획을 측정하기 위해 글로벌 제조업체로부터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금년 보고서는 광범위한 기업 규모집단과 지역에 걸쳐 약 200명의 임원, 비즈니스 리더, IT, 운영 및 엔지니어링 전문가로부터 피드백된 자료를 수집했다. 이 연구는 자동차, 항공우주 및 방위, 소비재, 식음료, 산업 장비 산업의 제조업자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LNS Research

Plex Systems

출처:Manufacturing Tomorrow

번역:K-Smart Factory

이 문서의 번역:
4개_제조업체_중_3개는_스마트_제조_채택에_뒤쳐져있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5/19 16:40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