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cisco_nokia_vodafone社_ibm_블록체인에_가입한_배경 [2019/08/07 17:36] (현재)
wikiadmin 만듦
줄 1: 줄 1:
 +====== Cisco, Nokia, Vodafone社,​ IBM 블록체인에 가입한 배경 ====== 
 +**SCM에 대한 질서, 신뢰 확보 위해** 
 +\\ 
 +\\ 
 +제임스 블랙맨 |  2019 년 8 월 6 일 
 +\\ 
 +\\ 
 +Cisco, Lenovo, Nokia, Schneider Electric, and Vodafone은 공급망에 효율성, 질서, 책임을 부여하기 위해 IBM의 새로운 Trust Yout Supplier (TYS)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 
 +\\ 
 +위 테크놀로지 및 전기통신 팀과 더불어 벨기에 양조 회사 Anheuser-Busch InBev와 영국 제약 회사 GlaxoSmithKline도 이러한 다른 기술 및 통신그룹과 함께 '​설립 참여자(founding participants)'​로 합류하였다. IBM은 노스 캐롤라이나 기반의 블록 체인 컨설팅 회사 Cahinyard와 함께 TYS를 추진해왔다. 
 +\\ 
 +\\ 
 +TYS 블록 체인 네트워크는 공급 업체 아이덴티티를 위한 '​디지털 패스포트(DIGITAL PASSPORT)'​를 생성하여 공급 업체가 네트워크상의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은 새로운 공급 업체에 대한 적합성, 검증 및 관리와 관련된 시간과 비용을 줄이도록 고안되었다. IBM은 또한,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 
 +\\ 
 +IBM은 “공급 업체를 관리하는 전통적인 방법에는 종종 성가신 수동 프로세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급 업체의 수명주기 내내 ISO 인증, 은행 계좌 정보, 세금 납부 증명 및 보험 증서와 같은 문서와 아이덴티티를 추적하기가 어렵다.” 라고 말했다. 
 +\\ 
 +\\ 
 +"​분산형(Decentralized) 접근 방식을 쓰고, 변경 불가능한 감사 트레일(audit trail)을 블록 체인에 구축함으로써,​ Trust Your Supplier는 시간 소모가 큰 수동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사기 및 에러의 위험을 줄여 궁극적으로 공급망 전체에 마찰 없는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 
 +\\ 
 +IBM은 신규 공급 업체를 선점하는 사이클 타임을 70~80% 단축하고,​ 관련 관리 비용을 50% 절감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IBM은 향후 몇 개월 동안 북미 지역의 4,000개 공급 업체가 네트워크에 참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 
 +Dun & Bradstreet, Ecovadis 및 RapidRatings 등 제 3자 검증 업체들은 네트워크에 직접 외부 검증 또는 감사 기능을 제공한다. TYS 네트워크는 기존 조달 시스템(procurement systems)과도 연결되므로 공급 업체는 여러 다른 네트워크에 구매 주문 및 청구서 세부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 
 +\\ 
 +Lenovo 데이터 센터 그룹의 공급망 최고책임자인 Renee Ure는 “블록 체인은 기업이 미래에 공급 업체 네트워크를 어떻게 구축하고 관리하는지 완전히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라고 말했다. 
 +\\ 
 +\\ 
 +Nokia의 조달(procurement) 부사장 인 Sanjay Mehta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고전적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될 것이며 혁신적인 솔루션 사용 속도를 더욱 높일 것이다.” 
 +\\ 
 +\\ 
 +애널리스트 하우스 Gartner는 블록체인(Blockchain)의 의지적 움직임과 추적(tracking)은 2023년까지 매년 2조 달러의 재화와 서비스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 
 +\\ 
 +\\ 
 +한편 IBM은 글로벌 컨테이너 운송업체 CMA CGM 및 MSC를 해운 산업의 TradeLens 블록 체인 플랫폼에 도입했다. TradeLens는 Maersk와 함께 개발되었다. IBM은, 새로운 합류자들과 플랫폼에 있는 약 100개 사의 다른 참가 기업과 함께, 전세계 해상 컨테이너 화물의 거의 절반에 대한 데이터가 IBM의 TradeLens에서 제공될 것이라고 추산했다. 
 +\\ 
 +\\ 
 +CMA CGM의 IT & 혁신 영역 부사장 Rajesh Krishnamurthy는 “TradeLens 네트워크는 이미 공급망 생태계 전반의 참가자들이 상당한 가치를 창출 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라고 말했다. 
 +\\ 
 +\\ 
 +MSC의 디지털 & 정보 영역 최고책임자인 André Simha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디지털 협업(collaboration)은 컨테이너 운송 산업의 진화를 위한 열쇠다. TradeLens 플랫폼은 업계가 공급망을 디지털화하고 공통 표준을 기반으로 협업을 구축할 수 있는 아주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라고 말했다. 
 +\\ 
 +\\ 
 +IBM의 플랫폼 및 블록 체인 부문 수석 부사장인 Bridget van Kralinge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IBM의 블록 체인영역에서의 계속적인 발전은, 테크놀로지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육성하고,​ 세계가 작동하는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 
 +\\ 
 +\\ 
 +출처: [[https://​enterpriseiotinsights.com/​20190806/​channels/​news/​cisco-nokia-vodafone-join-ibm-blockchain-network|enterpriseiotinsights]] 
 +\\ 
 +번역: K-SmartFactory 
 +\\ 
 +\\
cisco_nokia_vodafone社_ibm_블록체인에_가입한_배경.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08/07 17:3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