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eSIM과 iSIM의 차이점 및 IoT 시장의 이점

James Blackman | 2019 년 8 월 15 일

SIM 카드 혹은 가입자 식별 모듈(subscriber identity module)은 보통 최첨단 기술로 인식되지 않는다고 칩-디자인 기업인 Arm의 부회장이자 시큐어 아이덴티티 부서의 총 책임자인 Vincent Korstanje는 말하고 있다. 사용자가 좌절감을 느끼면서 SIM 카드를 꺼내려고 할 때 “종이 클립, 스테이플 혹은 스터드 귀걸이”를 활용하는 것을 연상하게 한다.

Korstanje는 단순한 SIM에 대하여 갑작스러운 혁신의 물결이 있다면 물론 그렇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이러한 혁신의 물결이 있으며 Arm 사가 이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하지만 Apple 및 Samsung의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에 이미 포함되어있는 내장형 (또는 전자식) SIM (eSIM)부터 시작하도록 하겠다.

eSIM은 대부분의 디지털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연결 하드웨어가 될 것이고, 특히 소규모의 변조 방지(tamper-proof) IoT 장치에 적합하다고 모바일월드콩그레스(GSMA)는 생각한다. Korstanje는 eSIM을 IoT 애플리케이션의 레거시 SIM 과제에 대한 “우아하고 강력하며 거의 무한대로 확장 가능한 솔루션”이라고 한다.

왜 그러한가? eSIM은 교체 가능한 플라스틱 SIM '카드'를 없애기 때문에, 더 작은 SIM (Nano SIM의 약 절반 크기)으로 교체하여 장치에 영구적으로 납땜된다. 인증 된 사용자는 무선 원격 SIM 프로비저닝 솔루션 (RSP)을 통해 eSIM의 프로파일 및 기타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업데이트 할 수 있다. GSMA는 eSIM을 글로벌 솔루션으로 지정하여 사용자가 장치에 여러 운영자 프로파일을 동시에 저장하고, (한 번에 한 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원격으로 전환 할 수 있다. 운영자 협회는 eSIM과의 보편적 접근 방식은 제조업체가 글로벌 전개를 위한 새로운 범위의 제품을 구축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물인터넷을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Arm은 SIM 기능을 장치의 영구 하드웨어 어레이(array)로 이동시키는 통합 SIM (iSIM)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이러한 혁신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있다. Korstanje는 이를 통해 GSMA eSIM 혁신의 이점을 “증폭 및 확장”하고 단점을 제거 할 수 있다고 말한다.

“iSIM은 더 이상 별도의 프로세서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또한 장치의 하드웨어 풋프린트의 큰 용량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대신 iSIM을 통해 하드웨어 OEM 및 프로세서 설계 회사는 SIM 기능을 기존 온보드 프로세서 및 셀룰러 모뎀과 통합하는 시스템 온 칩 아키텍처(system-on-a-chip architectures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했다.

Arm은 iSIM이 eSIM 기술과 동일한 규모, 보안 및 프로비저닝 이점을 제공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또한 더 단순한 디자인을 제공하므로 비용이 절감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Arm은 Vodafone을 새로운 iSIM 설계 라인을 기반으로 NB-IoT 및 LTE-M 장치 의 글로벌 '부트 스트랩(bootstrap)' 공급 업체로 선정했다. Arm과 Vodafone의 협력은 Arm 설계를 기반으로 하는 모든 IoT 칩이 켜질 때 Vodafone 네트워크로 기본 설정되고, 연결이 끊길 경우 Vodafone 네트워크로 다시 대체됨을 의미한다.

출처: enterpriseiotinsights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esim과_isim의_차이점_및_iot_시장의_이점.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11/13 16:3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