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esim과_isim의_차이점_및_iot_시장의_이점 [2019/11/13 16:36] (현재)
wikiadmin 만듦
줄 1: 줄 1:
 +====== eSIM과 iSIM의 차이점 및 IoT 시장의 이점 ====== 
 +James Blackman | 2019 년 8 월 15 일  
 +\\ 
 +\\ 
 +SIM 카드 혹은 가입자 식별 모듈(subscriber identity module)은 보통 최첨단 기술로 인식되지 않는다고 칩-디자인 기업인 Arm의 부회장이자 시큐어 아이덴티티 부서의 총 책임자인 Vincent Korstanje는 말하고 있다. 사용자가 좌절감을 느끼면서 SIM 카드를 꺼내려고 할 때 "​종이 클립, 스테이플 혹은 스터드 귀걸이"​를 활용하는 것을 연상하게 한다. 
 +\\ 
 +\\ 
 +Korstanje는 단순한 SIM에 대하여 갑작스러운 혁신의 물결이 있다면 물론 그렇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이러한 혁신의 물결이 있으며 Arm 사가 이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하지만 Apple 및 Samsung의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에 이미 포함되어있는 내장형 (또는 전자식) SIM (eSIM)부터 시작하도록 하겠다. 
 +\\ 
 +\\ 
 +eSIM은 대부분의 디지털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연결 하드웨어가 될 것이고, 특히 소규모의 변조 방지(tamper-proof) IoT 장치에 적합하다고 모바일월드콩그레스(GSMA)는 생각한다. Korstanje는 eSIM을 IoT 애플리케이션의 레거시 SIM 과제에 대한 "​우아하고 강력하며 거의 무한대로 확장 가능한 솔루션"​이라고 한다. 
 +\\ 
 +\\ 
 +왜 그러한가?​ eSIM은 교체 가능한 플라스틱 SIM '​카드'​를 없애기 때문에, 더 작은 SIM (Nano SIM의 약 절반 크기)으로 교체하여 장치에 영구적으로 납땜된다. 인증 된 사용자는 무선 원격 SIM 프로비저닝 솔루션 (RSP)을 통해 eSIM의 프로파일 및 기타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업데이트 할 수 있다. 
 +GSMA는 eSIM을 글로벌 솔루션으로 지정하여 사용자가 장치에 여러 운영자 프로파일을 동시에 저장하고,​ (한 번에 한 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원격으로 전환 할 수 있다. 운영자 협회는 eSIM과의 보편적 접근 방식은 제조업체가 글로벌 전개를 위한 새로운 범위의 제품을 구축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물인터넷을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 
 +그러나 Arm은 SIM 기능을 장치의 영구 하드웨어 어레이(array)로 이동시키는 통합 SIM (iSIM)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이러한 혁신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있다. Korstanje는 이를 통해 GSMA eSIM 혁신의 이점을 “증폭 및 확장”하고 단점을 제거 할 수 있다고 말한다. 
 +\\ 
 +\\ 
 +“iSIM은 더 이상 별도의 프로세서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또한 장치의 하드웨어 풋프린트의 큰 용량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대신 iSIM을 통해 하드웨어 OEM 및 프로세서 설계 회사는 SIM 기능을 기존 온보드 프로세서 및 셀룰러 모뎀과 통합하는 시스템 온 칩 아키텍처(system-on-a-chip architectures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했다. 
 +\\ 
 +\\ 
 +Arm은 iSIM이 eSIM 기술과 동일한 규모, 보안 및 프로비저닝 이점을 제공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또한 더 단순한 디자인을 제공하므로 비용이 절감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 
 +Arm은 Vodafone을 새로운 iSIM 설계 라인을 기반으로 NB-IoT 및 LTE-M 장치 의 글로벌 '​부트 스트랩(bootstrap)'​ 공급 업체로 선정했다. Arm과 Vodafone의 협력은 Arm 설계를 기반으로 하는 모든 IoT 칩이 켜질 때 Vodafone 네트워크로 기본 설정되고,​ 연결이 끊길 경우 Vodafone 네트워크로 다시 대체됨을 의미한다. 
 +\\ 
 +\\ 
 +출처: [[https://​enterpriseiotinsights.com/​20190815/​channels/​fundamentals/​difference-between-esim-and-isim-technology|enterpriseiotinsights]]\\ 
 +번역: K-SmartFactory 
 +\\ 
 +\\
esim과_isim의_차이점_및_iot_시장의_이점.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11/13 16:3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