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new_normal_iot [2021/02/23 10:29] (현재)
wikiadmin 만듦
줄 1: 줄 1:
 +==== New normal ​ &  IoT ====
 +\\
 +{{ :​iot-1.jpg?​nolink&​800 |}}
 +\\
 +\\
 +\\
 +코로나 19 판데믹으로 ​ 제조업 관계자들도 큰 타격을 입었다. 전세계 많은 제조업 공장에서 대규모 확진 클러스터가 발생했다. ​
 +Tyson 공장에서는 테스트한 사람 중 95%가 양성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제조업 현장에서도 많은 근무자들이 양성으로 나타나 일시적으로 공장을 폐쇄하지 않을 수 없어 걱정과 우려가 크다.
 +\\
 +\\
 +여러 산업체에서 여전히 확진자 급증에 직면하고 있다. 제조업체들은 코로나 발생을 예방하고,​ 직원들의 안전을 지키며, 공장 가동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해야 한다. 이러한 시기에 사물인터넷(IoT)를 활용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방안을 생각해보자.
 +\\
 +\\
 +사물인터넷(IoT)은 ​ 창고와 ​ 플랜트 운영에 대한 전략적 결정을 할 때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또한, IoT는 바이러스의 확산을 늦추고 직원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따르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IoT를 통해 제조업체가 직원의 안전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효율적인 공장운영을 보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
 +\\
 +\\
 +**Remote monitoring**
 +\\
 +많은 제조업체들이 코로나 전염의 상호 작용과 확산을 막으려는 노력과 함께, IoT로 시설을 원격 모니터링하고 있다.
 +\\
 +\\
 +탱크, 전원, 유틸리티,​ 소각시설 및 폐기물처리 시설에 IoT장치를 설치하여,​ 설비의 유지보수 업무에 인력을 효율적으로 ​ 배치하게 된다. ​
 +원격 모니터링은 직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공장 곳 곳에 설치된 센서는 직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여부를 감지하고,​ 소독과 청소가 필요할 때 관리자에게 신호를 보내 조치하게 한다.
 +\\
 +\\
 +특히, IoT와 연결된 타임체커는 각 작업 현장에 체크된 인원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 현재 건물 내에 몇 명의 사람들이 있는지, 몇 명이 더 들어갈 수 있는지 모니터링한다. 이 기능은 바이러스 확산을 늦추고 직원들 안전유지에 도움을 준다.
 +\\
 +\\
 +\\
 +**Optimize processes**
 +\\
 +플랜트와 웨어하우스를 원활하게 운영하여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 중 한가지는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가동이 중단되는 사고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
 +\\
 +기계 설비의 온 습도, 스위치, 전압, 압력 및 진동 같은 측정 메트릭스에 IoT장치를 연결하여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자. 파이프 개폐부에도 설치하여 가스나 액체의 누출, 기울어짐,​ 넘침, 배터리 방전 등을 사전에 감지하여 예측보전에 충실하자.
 +자동으로 모니터링 되어야 ​ 실시간으로 설비 관리자에게 알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수도관의 압력이 낮아 보이면 시설 관리자가 사람을 보내 누수가 있는지 확인한다. 이러한 예측 유지보수를 통해 안전사고와 비효율성을 피하고 프로세스를 가속화하여 가동을 최적화할 수 있다.
 +\\
 +\\
 +\\
 +**Improve warehouse security**
 +\\
 +공장과 창고 곳곳에 귀중한 기계와 물품을 보관하는 상황에서,​ 경비와 보안 문제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
 +\\
 +통신 네트워크 백업 통신 매체를 통해 실행되는 IoT 장치로 ​ 어떤 건물이든 안전하게 보호하고 경보 시스템의 가장 큰 약점을 낮은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다. ​
 +\\
 +\\
 +IoT를 적극 활용하여 생산공장이 다시 활기를 찾아야 한다. ​ 코로나로 가동이 중단되었던 잃어버린 시간을 회복하고 근로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자. 공정을 최적화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코로나 19 아니 앞으로 발생할 다른 어떤 장애물도 극복할 준비를 하자.
 +\\
 +\\
 +\\
  
 +
 +
 + 
 +
 +출처 : [[https://​www.manufacturingtomorrow.com/​story/​2020/​11/​getting-used-to-the-new-normal-with-the-iot/​16194/​|manufacturingtomorrow]]\\
 +
 +작성일 : 2021-02-25
new_normal_iot.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1/02/23 10:2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