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AI & Big Data

cisco nokia vodafone ibm 블록체인 가입

2021-05-22

Cisco, Nokia, Vodafone社, IBM 블록체인에 가입한 배경
**SCM에 대한 질서, 신뢰 확보 위해**


제임스 블랙맨 | 2019 년 8 월 6 일


Cisco, Lenovo, Nokia, Schneider Electric, and Vodafone은 공급망에 효율성, 질서, 책임을 부여하기 위해 IBM의 새로운 Trust Yout Supplier (TYS)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위 테크놀로지 및 전기통신 팀과 더불어 벨기에 양조 회사 Anheuser-Busch InBev와 영국 제약 회사 GlaxoSmithKline도 이러한 다른 기술 및 통신그룹과 함께 '설립 참여자(founding participants)'로 합류하였다. IBM은 노스 캐롤라이나 기반의 블록 체인 컨설팅 회사 Cahinyard와 함께 TYS를 추진해왔다.


TYS 블록 체인 네트워크는 공급 업체 아이덴티티를 위한 '디지털 패스포트(DIGITAL PASSPORT)'를 생성하여 공급 업체가 네트워크상의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은 새로운 공급 업체에 대한 적합성, 검증 및 관리와 관련된 시간과 비용을 줄이도록 고안되었다. IBM은 또한,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IBM은 “공급 업체를 관리하는 전통적인 방법에는 종종 성가신 수동 프로세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급 업체의 수명주기 내내 ISO 인증, 은행 계좌 정보, 세금 납부 증명 및 보험 증서와 같은 문서와 아이덴티티를 추적하기가 어렵다.” 라고 말했다.


"분산형(Decentralized) 접근 방식을 쓰고, 변경 불가능한 감사 트레일(audit trail)을 블록 체인에 구축함으로써, Trust Your Supplier는 시간 소모가 큰 수동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사기 및 에러의 위험을 줄여 궁극적으로 공급망 전체에 마찰 없는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IBM은 신규 공급 업체를 선점하는 사이클 타임을 70~80% 단축하고, 관련 관리 비용을 50% 절감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IBM은 향후 몇 개월 동안 북미 지역의 4,000개 공급 업체가 네트워크에 참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Dun & Bradstreet, Ecovadis 및 RapidRatings 등 제 3자 검증 업체들은 네트워크에 직접 외부 검증 또는 감사 기능을 제공한다. TYS 네트워크는 기존 조달 시스템(procurement systems)과도 연결되므로 공급 업체는 여러 다른 네트워크에 구매 주문 및 청구서 세부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Lenovo 데이터 센터 그룹의 공급망 최고책임자인 Renee Ure는 “블록 체인은 기업이 미래에 공급 업체 네트워크를 어떻게 구축하고 관리하는지 완전히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라고 말했다.


Nokia의 조달(procurement) 부사장 인 Sanjay Mehta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고전적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될 것이며 혁신적인 솔루션 사용 속도를 더욱 높일 것이다.”


애널리스트 하우스 Gartner는 블록체인(Blockchain)의 의지적 움직임과 추적(tracking)은 2023년까지 매년 2조 달러의 재화와 서비스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


한편 IBM은 글로벌 컨테이너 운송업체 CMA CGM 및 MSC를 해운 산업의 TradeLens 블록 체인 플랫폼에 도입했다. TradeLens는 Maersk와 함께 개발되었다. IBM은, 새로운 합류자들과 플랫폼에 있는 약 100개 사의 다른 참가 기업과 함께, 전세계 해상 컨테이너 화물의 거의 절반에 대한 데이터가 IBM의 TradeLens에서 제공될 것이라고 추산했다.


CMA CGM의 IT & 혁신 영역 부사장 Rajesh Krishnamurthy는 “TradeLens 네트워크는 이미 공급망 생태계 전반의 참가자들이 상당한 가치를 창출 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라고 말했다.


MSC의 디지털 & 정보 영역 최고책임자인 André Simha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디지털 협업(collaboration)은 컨테이너 운송 산업의 진화를 위한 열쇠다. TradeLens 플랫폼은 업계가 공급망을 디지털화하고 공통 표준을 기반으로 협업을 구축할 수 있는 아주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라고 말했다.


IBM의 플랫폼 및 블록 체인 부문 수석 부사장인 Bridget van Kralinge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IBM의 블록 체인영역에서의 계속적인 발전은, 테크놀로지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육성하고, 세계가 작동하는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출처: [[https://enterpriseiotinsights.com/20190806/channels/news/cisco-nokia-vodafone-join-ibm-blockchain-network|enterpriseiotinsights]]

번역: K-Smart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