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AI & Big Data

월드 톱 10 매뉴팩쳐링 AI 플랫폼

2021-10-18


 

 

세계 톱 10 AI 플랫폼 선도기업을 정리해 본다.

 

혁신의 강력한 원천이자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도구 인공지능(AI)이 일상 생활의 대부분에서 점차적으로 그 활용이 확대되어 가고 있다. 또한 COVID-19의 결과로 디지털 세계로 급변하고 가속화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제조기업은 비즈니스 속에서 AI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할 것이다.

 

 

10. Wipro

"AI를 당신의 동맹군으로 만들어라." 는 슬로건으로

 Wipro Holmes 는 제조기업들이 증강 인텔리전스를 통해 그들의 운영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Wipro Holmes는 AI 기반 맞춤형 솔루션과 신뢰할 수 있는 증강 인텔리전스를 기업에게 제공하여 프로세스를 새롭게 구상하고 성장을 가속화하며 혁신의 선두에 서게 한다.

 

Wipro Holmes는 신속하고 확장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환경 구축으로 스마트하고 인간 중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3대 주요 특징: 데이터 주도, 책임감, 동기화

창립: 1945년

 

 

9. Google Cloud

Google 클라우드 Vertex AI 는 사전 교육 및 맞춤 도구를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사용하여 머신러닝(ML) 모델을 더 빠르게 구축, 배치 및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조기업에 제공한다.

 

Vertex AI의 주요 기능에는 전체 ML 워크플로우 통합 UI, 사전 교육된 API, 데이터 및 AI 엔드 투 엔드 통합,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 지원, 모델 예측에 대한 이해 및 신뢰 구축 기능 등이 포함된다.

 

3대 주요 특징: 

코드 없이 교육, 맞춤형 툴링으로 고급 ML 모델 구축, 안심 모델 관리

창립: 1998

 

 

8. Infosys

비즈니스와 IT의 채택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한 엔드 투 엔드 엔터프라이즈급 AI를 제공하는 Infosys Nia는 데이터 관리, 문서 및 이미지 디지털화에서부터 모델 개발 및 운영 모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을 처리한다.

 

기업의 86%가 AI 실험을 했지만 생산에 적용할 수 없고, 68%가 자료에서 통찰력을 도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40%가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 자산을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Infosys Nia는 이러한 문제들을 완화하여 AI를 구현,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3대 주요 기능: 엔드 투 엔드 엔터프라이즈 AI, 신속한 가치 실현, 단순화

창립: 1981년

 

 

7. Salesforce

"안녕, 생산성." 

Salesforce Einstein은 기업이 모든 것을 자동화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instein은 AI가 포함된 로봇과 워크플로우, 원할한 경험 데이터 통합, 생산성 향상 자동 통합, 디지털 우선 산업별 스마트 자동화, 템플릿,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및 설치 준비 완료 파트너 솔루션(예: 사전 구축 및 파트너 솔루션)을 제공한다. 

3대 주요 기능: 생산성, 클릭 기반 구성(no-코드), 심플

창립: 1999년

 

 

6. HPE

HPE는 유연한 AI 솔루션으로 데이터의 가치 실현. 

HPE AI는 기업에서 보편적으로 억세스할 수 있는 데이터와 유연하고 제한 없는 IT 인프라를 제공한다. HPE AI는 데이터 중심, 제조 지향 및 클라우드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규모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3대 주요 기능:

AI의 운영 최적화 및 조정,

AI 전략의 설계 및 구축 속도 향상,

리스크 및 수익 관리- 확장성- 비용제어- 유연성

창립: 2015

 

 

5. Oracle

Oracle AI는 지능형 기업 구축. 오라클은 사전 구축된 AI, 데이터 기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및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사용하여 운영을 자동화하고 혁신을 이루며 스마트하고 안전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Oracle은 포트폴리오 내에 5가지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오라클 AI 앱, 오라클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오라클 클라우드안의 머신런닝, 오라클 디지털 어시스턴트 및 오라클 DataFox.

 

3대 주요 특징

포괄적,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데이터 관리 플랫폼. 

창립: 1971년

 

 

4. Microsoft

모든 개발자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게 AI를 제공하는 

Microsoft Azure AI는 강력한 도구와 서비스의 도움으로 기업이 혁신하고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지에서 프로세스 및 카테고리 비쥬얼 데이터, 인간 언어를 해석하고 의도를 이해하기 위한 언어 이해, 음성 감정을 인식하기 위한 텍스트 분석 API 같은 AI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3대 주요 특징: 고품질, 유연성이 뛰어난 정보, 의사 결정

창립: 1975

 

 

3. IBM

IBM Watson 스마트한 비즈니스를 위한 AI' IBM 플랫폼은 사용자가 AI 채택에 따른 비용과 장애물을 줄이면서 결과와 책임 있는 AI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지원 툴,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신뢰 - AI Lead 통찰력,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컴플라이언스, 개방적이고 다   양한 에코시스템이 포함된 투명한 프로세스.

 

언어 - 자연어 처리를 통해 기업의 언어를 이해하고, 복잡한 비정형 데이터, 컴퓨   

터 코드 및 산업별 전문 용어를 분석한다.

 

자동화 - 기업의 운영 방식을 합리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거의 모든 작  

업을 지능적으로 자동화한다.

 

어디서나 - 안전하게 클라우드에서 작업하여 데이터가 어디에 있든 AI를 데이터 

로 가져온다.

 

3대 주요 특징: 투명성, 최적화, 비용 절감

창립: 1998

 

 

2. Intel

기술 민주화의 역사적 유산 Intel은 기술을 단순하고,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고 있다. Intel은 스마트한 솔루션과 툴의 광범위한 선택권을 통해 모든 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에 AI를 주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Intel은 확장 가능하고 개방적인 oneAPI 표준을 사용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사용자들에게 무한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인텔의 AI 서비스는 솔루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로 세분되어 있어, 기업들이 AI Builder를 시작할 뿐만 아니라, 

Intel Optimised AI Software로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Intel AI Hardware로 유연한 AI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규모에 맞게 AI 어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구축한다. 이 모든 것은 Intel® Xeon® 확장 가능한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시작되며, Intel에 최적화된 AI 소프트웨어를 통해 가속화된다." - Intel

 

3대 주요 특징: 확장 가능, 속도, 비용 효율성

창립: 1968년

 

 

1. Amazon

쉽게 통합되고 사전에 훈련된 

AWS AI Services는 어플리케이션과 워크 플로우에 바로 사용 가능한 인텔리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AI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되므로 개인화된 추천, 콜 센터 현대화, 안전 및 보안 개선과 고객 참여 증진 같은 일반적인 사용 사례를 해결할 수 있다. Amazon.com 및 ML 서비스를 구동하는 것과 동일한 딥 러닝 기술이 사용되므로 지속적으로 학습하는 API의 품질 및 정확성을 얻을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기계 학습에 대한 경험이 없어도 AWS 기반 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총 19개의 AI 서비스와 수요 예측, 챗봇, 고급 텍스트 분석, 사기 방지 및 개인별 맞춤형 권장사항을 포함한 12개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GE 어플라이언스는 한 달에 수백만 명의 고객 통화를 처리한다. Amazon Connect, Amazon Lex 및 Amazon Polly를 사용하여 제품 정보 조회, 고객 세부 정보 기록, 에이전트가 응답하기 전에 일반적인 질문 답변과 같은 간단한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Byron Gernsey – Chief Strategist, GE 어플라이언스

 

3대 주요 특징: 품질, 정확성, API를 지속적으로 학습

창립: 1994년

 

 

 

출처 : manufacturing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