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3D Printing

세계 주요 3D 프린팅 관련 기업

2023-05-02




세계 주요 3D 프린팅 관련 기업 

 

SPE3D

- 멜버른, 오스트레일리아

- 직원 40명

- CEO : 바이런 케네디

 

SPEE3D의 고속 3D 프린팅은 금속 재료를 사용하여 단 몇 분 내에 스페아 부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지난 달 SPEE3D는 영국 육군이 새로운 XSPEE3D 금속 첨가제 적층제조 머신을 구입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영국 육군은 영국 육군 왕립 전기 기계 기술자들의 3D 프린팅 교육 훈련을 SPE3D에 위탁하기로 2년 계약을 맺었다.

SPE3D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Byron Kennedy는 "전 세계 방산방위 업체와 협력하여 수요에 따라 그리고

가혹한 조건에서 중요 핵심 부품을 만들어 실제로 공급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층 제조를 연구하고 효과를 탐구해왔다."고 말했다.

 

Mark3d

- 하이거, 독일

- 직원 19명

- CEO : 다니엘 헬드

 

Mark3D는 3D 프린터에 적합한 재료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문 기업이며, 컨설팅 회사로 제조 목적의 적층 제조 디자인에 대한 전문 업체다.

최근, 이 회사는 영국의 iAero 센터에 새로운 항공 우주 및 방위 부서를 설립되었는데 방산 부문에 적층 제조 방법을 채택을 제안 장려하고 있다.

Mark3D UK의 이사인 Ian Weston은 "항공우주 및 방산 산업분야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과제가 많이 있다고 생각한다. 적층제조 방법으로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 며

"현재와 미래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부문에 전략적 투자를 연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BigRep

- 베를린, 독일

- 80명의 직원 

- CFO : 라인하르트 페스타그

 

BigRep은 최고 품질과 속도와 신뢰성으로 세계 최대 시리얼 생산 3D 프린터를 개발한 업체이다.

또한 이 회사는 세계 최초로 e-오토바이인 NERA e-오토바이를 3D로 만들었다.

BigRep의 전 CEO인 Stephan Beyer는 "e-오토바이 같은 흥미로운 시제품은 적층 제조 분야에서 FFF 급 대규모 3D 프린팅 기술로는 전례 없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첨단 기술을 디자인에서 현실로 가져와 산업계 고객들이 부가가치 있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당사의 고유한 능력을 제공하고 있다”강조했다.

 

Aleph Farms

- 르호봇, 이스라엘

- 140명의 직원

- CEO : 디디에 투비아

 

지난 몇 년 동안의 공급망 위기로 세계 경제에 타격을 미쳤지만, 무엇보다 식량 부족문제는 과거부터 인류를 힘들게 하였고, 계속적인 인구 증가와 장수는 미래에도 식량 공급에 어려움을 더 할 것이다. 

식량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고 가격도 오르고 있다. 3D 프린팅으로 음식 문제를 해결하려는 기업이 있다. 

이스라엘 스타트업인 Aleph Farms을 눈여겨 보아야 한다. 3D 바이오프린팅과 살아있는 동물 세포의 배양물을 사용하여, 2018년 한 달 만에 실험실에서 세계 최초로 rib-eye 스테이크를 길러냈다.

 

Redefine Meat

- 르호봇, 이스라엘

- 직원 200명

- CEO : 에샤르 벤-시트리트

 

Redefine Meat은 버거, 케밥, 소시지와 같은 음식을 3D 프린팅으로 만들어 음식을 제공하면서 이스라엘이 식품 혁신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음식을 식물 기반 쇠고기로 1시간에 10kg씩 프린팅할 수 있다. Redefine Meat이 프린팅한 vegan 음식은 유럽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으며

스위스의 다국적 맛 식품 제조업체인 Givaudan과 협력하여 버거 패티, 지중해 스타일 케밥 등을 개발했다. 3D프린팅된 음식은 현재 영국, 독일, 네덜란드의 70여개 레스토랑에서 판매되고 있다.

 

ICON

- 오스틴, 텍사스, 미국

- 직원 400명

- CEO : 제이슨 발라드

 

ICON은 지속 가능한 건축 건설 기술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 3D 프린팅 로봇과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우리가 선진 시민이라면 미래의 우리 삶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이 행성을 해치지 않는 것이 우리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이다" 고 CEO 인 Jason Ballard는 말했다. 

 

3D Systems Corpoation

- 록크힐, 사우스캐롤라이나, 미국

- 직원 2000명

- CEO : 제프리 A 그레이브스

 

30년 전만해도 산업 기계 제조 회사였던 3D 시스템즈 코퍼레이션이 제조 부문에 3D 프린팅 사업을 추가했다. 현재는 의료(치과 포함), 항공우주, 국방 및 자동차 분야에서 3D 프린팅 분야의 선두주자이다.

3D 시스템은 고객이 고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재료,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제품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tratasys

- 르호봇, 이스라엘

- 직원 2000명

- 대표 : 요브 자이프

 

Stratasys는 1989년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설립되었으며, 현재 본사는 이스라엘에 있다. 이 회사는 항공우주, 자동차, 산업 기계 및 의료 분야를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3D 프린팅 폴리머 솔루션을 사용하여 적층제조 분야에서 세계적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Stratasys의 EMEA 및 아시아 인더스트리얼 비즈니스 Commercial Leader인 Yann Rageul은

"파괴적 혁신 기술이 제조업의 면모를 바꾸고 있으며 3D 프린팅은 지금까지 경험한 기술 중 가장 혁신적인 기술 중 하나이며 잠재력은 거의 무한하다."고 말했다.

 

Adidas

- 헤르조게나라흐, 독일

- 직원 59,000명

- CEO : 비외른 굴덴

 

1948년에 설립된 아디다스는 신발과 함께 발전한 기업으로 3D 프린팅으로 운동화를 제작에 도전한 기업이다.

아디다스의 디자이너들은 운동화를 만들 때 층층이 쌓아올려 프린팅하는 방법으로 운동화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제작 방법인 주물, 몰딩 또는 기계 가공 등 방법으로 제작한 운동화와 동일 품질의 운동화를 만들 수 있다.

아디다스의 신제품인 4DFWD는 카본 3D 프린팅 기술로 제조되었다. 특히, 러너의 동작을 향상하기 위해 3D 프린팅된 나비넥타이 모양의 격자도 적층제조 방법으로 만들어졌다.

 

HP

- 팔로 알토, 캘리포니아, 미국

- 직원 130,000

- CEO : 엔리케 로레스

 

HP의 3D 프린팅 솔루션은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설계되었다. HP Multi Jet Fusion은 수천 가지 색상의 구성 부품을 생산할 수 있어 보석 업계에 매력적인 옵션이 되었다.

HP의 글로벌 헤드이자 멀티 제트 분야 총괄 매니저인 Ramon Pastor는 이탈리아 보석상 Legor와의 파트너십에서 지속 가능성을 핵심 비즈니스 가치로 삼고 있는 회사와 협력하게 되어 흥분된다고 말했다.

Pastor는 "Legor와 Metal Jet의 파트너십을 지속하여 산업계에 새롭고 흥미로운 3D 프린팅 기술을 채택하도록 제안하는 동시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이 혁신적인 기술을 채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조 | https://manufacturingdigital.com/technology/top-10-3d-printing-companies?utm_source=Newsletter+Manufacturing+Global&utm_campaign=ba7c9287e5-EMAIL_CAMPAIGN_2023_02_24_10_47_COPY_02&utm_medium=email&utm_term=0_-f6347c2868-%5BLIST_EMAIL_ID%5D&mc_cid=ba7c9287e5&mc_eid=a4e6760d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