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Robotics & Automarion

AI 로봇 식품 가공라인 적용사례

2021-07-12


 

 

Soft Robotics

 

2012 년에 설립된 Soft Robotics는 자동화 피킹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업계 리더이자 수상 경력이 많고 기술력 있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특허를 내고 있는 소프트 로봇 그리퍼, 3D 기계 인식 및 SoftAI ™ 라는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식음료, 소비재 (CPG) 및 물류 업계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oft Robotics는 끊임없는 혁신과 협업에 전념하고 있으며 차세대 로봇 자동화 물결의 선두 주자가 되고 있다.

 

 

기술 이해

 

SoftAI ™ 는 3D 비전과 인공 지능(AI)을 결합한 기술로 Soft Robotics이 특허를 가지고 있는 IP69K 등급의 소프트 픽킹 솔루션이다. 산업용 로봇에 인간의 손과 눈을 조화시킨 솔루션이다. 이러한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업계 최초로 식품 공급망에서 벌크 피킹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였다.

 

농업, 식품 가공 및 물류 분야의 노동 집약적 식품 공급망 전반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제품의 변동성 또는 구조화되지 않은 환경에서 대부분의 산업용 로봇은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기 어렵다.

 

Soft Robotics는 혁신적인 소프트 픽킹, 3D 인식 및 AI 기술을 사용하여 흔히 사용되고 있는 산업용 로봇에 사람의 손과 눈의 조화를 보강하여 지금까지 사람 만이 수행 할 수 있었던 작업을 로봇이 수행 할 수 있도록 로봇 자동화를 실현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mfa7LQ5CW20 

 

 

Tyson Foods 식품공장에 적용

 

Soft Robotics는 식품 제조업체들이 제품 수요에 대응하고 안전을 개선하며 공장의 생산성을 높이는데 로봇을 채택하여 자동화를 추진하도록 돕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닭고기, 쇠고기, 돼지 고기 등 육류 가공의 선도적 생산 업체인 Tyson Foods는 지난 3 년 동안 신기술과 자동화에 5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Soft Robotics 기술을 적극 도입한 기업이다.

 

Tyson Ventures의 선임 이사 인 Rahul Ray는 "우리는 안전을 강화하고 공장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자동화의 새로운 영역을 지속적으로 탐색하고 있다. Soft Robotics의 동급 최고의 로봇 기술, 컴퓨터 비전 및 AI 플랫폼은 식품 산업을 변화시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회사의 자동화 여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Soft Robotics의 로봇 자동화 특허 기술은 육류, 농산물 및 베이커리 제품의 가공 및 포장을 자동화하기 위해 현재 준비되어 있으며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드웨어 및 Soft AI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전례 없는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가 Soft Robotics의 기하 급수적 인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출처 : manufacturing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