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Robotics & Automarion

디지털 공장 피킹작업 음성 지원 솔루션

2021-09-07

 


 

 

음성 지원 솔루션은 창고와 공급망에서 작업자가 설비 장치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킨 통합 응용 프로그램이다. 

음성 부품 피킹 기술은 작업자가 핸즈프리로 작업할 수 있어 생산성을 최적화하고 피킹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 매우 유용한 도구이다.

 

음성 지원 솔루션의 장점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음성 지원 피킹을 사용하는 창고는 전체의 4분의 1로 채택률은 비교적 낮은 편으로 나타나고 있다.

 

사실, 공급망에 사용 가능한 솔루션이 너무 많이 나와 있어 더 스마트하고 빠르고 효율적인 기업이 되기 위한 여정 디지털 전환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공급망에 기술 투자 가치를 극대화 하려면 어떠한 음성 지원 솔루션을 선택하여야 할까?

 

 

1. 기존 모든 창고 관리 시스템(WMS)과 통합 가능

 

음성 지원 솔루션 선택의 첫 번째 단계는 최소한의 노력과 비용으로 신기술이 기존 WMS(창고 관리 시스템)에 쉽게 통합되어야 한다.

 

WMS 앱의 발전으로 기업의 WMS에 통합하는 문제와 설치하는데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되었던 문제들이 해소되어 가고 있다.

 

이전에 공급망에 투자했던 기술을 포기하지 않아도 되며 오히려 전반적인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선되어야 한다.

 

기업은 직원들이 이 기술을 활용하기에 앞서 현재와 미래 시스템에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인 확인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이 Windows 기반 장치에서 Android 기반 장치로 바꾸기로 결정할 경우 기술 중단 시간과 독점 음성 하드웨어에 대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 두 운영 시스템 어디에서나 작동하는 음성 지원 앱이 되어야 한다.

 

 

2. 직원 교육 및 온보딩 최소화

 

음성 지원 기술의 목표는 생산성과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있다. 장기간의 교육과 온보딩이 필요한 솔루션은 비생산적이다. 

기업이 솔루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직원을 교육하는 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할당해야 하는 경우 비즈니스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그리고, 특정 작업자의 음성을 인식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교육하는 시대는 끝났다. 

지금은 직원 이직률이 높은 시대이며 앞으로도 더욱 그러할 것이다. 음성인식 교육을 최소화하며 어디에 있는 어느 창고에서도 모든 목소리를 인식할 수 있는 스피커 독립형 솔루션이 필요하다.

 

 

3. 글로벌 언어 대응

 

창고가 전 세계 어디에 있든, 직원이 어느 나라 출신이든, 음성 지원 앱이 악센트에 관계없이 여러 언어로 된 사용자의 음성 응답을 인식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다중 언어, 다중 액센트 솔루션으로 작업자가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 증가하는 웨어하우스 요구 사항에 맞게 확장할 수 있는 음성 지원 플랫폼이 좋다. 전자 상거래 성수기에 공급망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배송 시간 단축을 위해 웨어하우스에 더 많은 직원을 배치한다. 이 때 시장 수요 변동에 따라 인력 확충하게 되는데, 다중 언어, 다중 억양 플랫폼을 통해 음성 부품 피킹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4. 다각적 방식

 

직원들이 음성 지원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앱 간에 이동과 오류를 줄이기 위한 유연성과 다양성이 필요하다. 

사용자들이 하루 종일 운영 업무에 따라 작업할 때 음성 안내 모드에서 화면 모드로 또는 전환할 수 있어야 한다. 작업 인력의 증감에 따라 모드를 바꾸어 작업할 수 있어야 전반적인 생산성이 향상되고 피킹의 오류도 줄어든다.

 

음성 지원 솔루션의 올바른 선택은 공급망 비즈니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의해 결정되는 수가 압도적으로 많다. 전문성을 갖춘 숙련된 기술 파트너와 협력하여 완전한 기능을 갖춘 음성 지원 피킹 솔루션의 이점을 극대화 하고 구축 시간도 단축하자.

 

 

 

출처 : manufacturing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