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ARTFACTORY

Trend

하이테크 드론으로 배송 문제 해결

2022-06-13


 

 

Alexander Technologies의 영업 임원인 Alex Stapleton은 자율 무인 항공기 드론의 비용 효율적이고 환경적인 이점을 탐구했다.

 

영국은 최근 몇 년 동안 배달 기사 부족 현상을 겪고 있다. 아마존은 축제 기간 동안 이 문제로 수익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최대 3,000파운드의 인센티브로 시간제 근로자들을 유혹했다.

이뿐만 아니라 도로운수협회에 따르면 2021년 6월 기준 10만 명 이상의 트럭 운전자가 부족했다. 브렉시트 도입으로 장벽부터 면허 취득까지 여러 요인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운전 기사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 회사들은 혁신적인 대안을 내놓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무인항공기(unmanned aerial vehicles) 드론의 도입이다. 예를 들어, Alphabet사는 호주의 로건 지역에서만 10,000잔 이상의 커피와 1,000개의 빵을 성공적으로 배달했다.

어떻게 무인항공기(UAV)인 드론이 해결책이 될 수 있었는지 알아보자.

 

 

무인항공기(unmanned aerial vehicles) 드론 의 기술혁신

 

상업용 UAV가 혁신적인 연구의 길을 선도하고 있다. 드론은 배달 서비스 외에도 야생동물 보호와 연구, 역사 보존, 신재생 에너지 자원 개선에 활용되고 있다.

다만 배달용 드론이 대량 유통되기 전에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지 입증 되어야 한다. 무인 자동차에 대한 생각은 처음에는 걱정스러워 보였으나 기술 혁신으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인식되어 가고 있다.

 

"UAV나 드론에 동력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는데 응용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는다,"라고 맞춤형 리튬 이온 배터리와 충전기의 선도적인 기업인 Alex Stapleton은 말한다. 

"어떤 경우 특히 아주 큰 드론의 경우, 아직 연소 엔진으로 설계되어 시장에 내놓고 있지만, 점점 더 많은 모델이 리튬 이온 배터리로 작동하도록 설계되고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 팩은 강력하며, 작고 가벼우며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우리는 비행 경로의 양 끝에 전용 충전기의 필요성을 배제하고 비행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효율적인 태양 전지판을 사용하는 최초의 설계를 내다보고 있다. 조용한 비행, 수직 이착륙(VTOL) 기능이 매력적이며, 설계 시 연소 솔루션에서 탈피하는 환경적 이점도 매력적이다.”

 

"배터리 사용 드론은 최종 고객 배송 솔루션과 유사한 로컬 배송 허브에서 대역폭이 증가되는 단거리 임무에 특히 효과적이다. 특히 소규모의 유상화물을 배달할 때 더 실용적이다.”

 

“새로운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이 솔루션의 설계를 완벽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자체와 주요 과제(충전 시간, 작동 온도 또는 용량 등)에 대한 반복적인 논의를 통해 달성될 수 있다."

 

 

무인 항공기 드론의 이점

 

UAV는 배달 시장을 지배할 차세대 미래 기술이 되고 있다. 인도에서 수 천 개 이상의 소포를 배달해 온 TechEagle의 CEO인 비크람 싱은 배달 드론이 미래라고 믿는다.

"드론은 기존의 배달 방법보다 자율적이고, 더 빠르고, 더 신뢰할 수 있고, 더 경제적이다,"라고 싱은 말한다.

배달 서비스에 드론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환경

드론 배송 서비스 이용에는 환경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이점이 있다. 한 연구에 의하면 드론이 전통적인 배송 트럭보다 단위거리당 에너지 사용량이 적다는 것을 보여준다. 드론이 트럭보다 더 작고 배출 이산화탄소 양이 적은 배터리에 의해 작동되기 때문이다.

 

배송 속도

환경 이외에도, 배송 드론은 서비스면에서 효율적인 이점이 있다. TechEagle의 CEO는 드론이 지상 운송보다 20배 더 빨리 소포를 배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해 왔다. 이것 때문에 앞으로 고객들과 기업들 사이에 지속적인 관계가 오랫동안 유지될 것이라고 한다.

 

비용 효율

마지막으로, 드론이 더 비용 효율적인 배달 서비스로 입증되고 있다. 드론이 지상 기반 표준 배송 서비스보다 훨씬 많은 7, 8개의 패키지를 한 시간 내에 배달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임금과 연료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드론을 비롯한 UAV가 배달 및 배송 문제에 대한 솔루션으로 대두되고 있다. 호주의 Alphabet사 에서 인도의 TechEagle까지 각 나라의 기업들이 이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영국의 드론 업체인 Mana의 CEO 보비 힐리는 아일랜드 골웨이에서 드론의 효율성을 시험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드론은 회사 비용과 탄소 배출을 삭감할 것이다.

 

 

 

출처 : manufacturingdig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