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초기 비용이 관리되면 공장 자동화의 유일한 비용은 유지보수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로봇을 이용하는 것은 인적 자원을 사용하는 것보다 항상 저렴하다.

공장 자동화로 생산 합리화 및 이윤 개선

08/15/19, 09:05 | Research from | Allied Market Research



자동화가 우리의 삶을 전보다 훨씬 편하게 만들었다는 사실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자동지불 시스템이 당신이 매월 Dish TV(다채널 위성방송) 시청료 지불을 절대 잊지 않게 해준다, 자동화된 자동차 창문은 당신이 운전할 때 편리하게 열고 닫을 수 있다. 또한 대형 식료품 카트를 매장에서 끌고 나올 때 자동문은 얼마나 많은 도움을 주는가? 따라서 자동화는 편리함을 주는 한편, 그것은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기도 하다. 특히, 제조 산업에서 자동화는 단연코 완전한 필요 요건이다.

비용 절감
초기 비용이 관리되면 공장 자동화의 유일한 비용은 수리 및 유지(repair and maintenance)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로봇을 이용하는 것은 인적 자원을 사용하는 것보다 항상 저렴하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인적노동 CTC(Capital Turnover Chart)와 비교할 때, 막대한 비용 절감과 높은 투자 수익률로 이어진다.

생산성 향상
전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며, 공장 자동화는 생산을 더 효율적이고 수익성 있게 한다. 이렇게 되면 인적 자원은 파인 튜닝(fine-tuning) 프로세스 할 시간을 확보하게 되며, 자동화 할 수 없는 작업에 더 집중하게 된다. 결국 이전보다 더 고객 맞춤형이며 획기적인 제품 그리고 더 나은 소비자 경험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높은 품질
사람은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작업할 떄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 그러나 공장의 자동화된 제어 시스템은 사람보다 정확하므로 사람이 할 수 있는 실수를 제거한다. 품질이 아주 일정한 최종 제품을 보증하기 위해, 이 측면을 무시할 수는 없다. 자동화 된 장치가 인적 자원과 달리 절대 피곤해지지 않는 다는 사실은 고품질 생산을 위해 절대적인 요소이다. 작업이 아무리 많거나 광대해도 로봇은 결코 일에 대한 집중력을 잃지 않는다. 따라서 공장 자동화는 오류를 줄이고 품질 표준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도움이 된다.

높은 유연성
인적 자원의 경우 새로운 프로세스에 대해 사전 교육이 필요하다. 조립 라인의 간단한 새 작업조차도 운영 직원에게 많은 교육 시간이 필요하다. 게다가, 새로운 프로세스에 익숙해지려면 이것에도 시간이 소요된다. 그리고 회사는 교육시키는 사람의 인건비로 인해 상당한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반면에 산업 자동화를 통해서는 새로운 방법을 제조 공정에 즉시 통합하여 생산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높은 정확성
다음으로, 정확성을 빠뜨릴 수 없다. 의미 있는 생산 관련 데이터가 없으면 중요한 비즈니스에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없다. 그리고 수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경우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수집 시 인적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데이터는 수동으로 수집 될 때 일관성을 위해 확인되고 재차 검토하여야 설득력 있는 목적에 활용 될 수 있다. 센서와 장치로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게 되므로 공장 자동화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완벽성과 정확성을 보장한다. 이런 방법으로 필요할 때마다 데이터를 수시로 얻을 수도 있다. 또한 경영진은 중요한 의사 결정을 시작하기 전에 최신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제품의 효율성과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과 반사 조절 장치를 통합하여, 공장 자동화를 통해 생산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일반적으로 산업 자동화 (industrial automation)라고 불리우며, 산업에 대해 인적 참여를 줄이고, 인적 자원에 비해 더 큰 성과를 달성한다. 정보 기술(IT), 조정 시스템(control systems), 로봇 및 컴퓨터를 최대한 활용하여 훨씬 더 나은 산업 프로세스를 위한 길을 열어주며 결과는 확실히 인정되고 있다. 산업 공정을 표준화하면서, 공장 자동화는 질적으로(qualitative) 신뢰할 수 있는 제조가 궁극적 목표인 산업에서 수요를 증가시켜 왔다.

또한 최소의 운영 비용과 관련하여, 산업 또는 공장 자동화를 대체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인건비 절감, 품질 향상 및 인적 간섭요소 최소화하며, 자동화 기술은 적은 투자로 대량 생산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Allied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공장 자동화 시장(factory automation market)은 2018~2025년에 CAGR(연평균성장률)로 상당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성적이고 일관적인 제조를 위한 자동화 수요 증가와, 최소 운영 비용으로 대량 생산에 대한 수요 상승, 그리고 인더스트리 4.0 적용 증가에 따라, 성장은 가속화 될 것이다.
반면,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 대해, 고용 가능한 전문가 인원의 한계와 높은 구현 비용은 어느 정도 성장을 방해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중국과 일본과 같은 아시아 국가의 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여 이 요인들은 거의 조절되었고, 가까운 미래에 여러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공장 자동화 시장이 제트기의 속도로 급증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번창할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기사의 내용과 의견은 저자의 것이며 반드시 manufacturingtomorrow의 견해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출처: manufacturingtomorrow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공장_자동화로_생산_합리화_및_이윤_개선.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09/03 16:38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