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기업의 생존과 디지털 준비 성숙도

아랍에미리트와 유엔 산업 개발 기구 (UNIDO)가 공동 주도하고 있는 세계제조산업화정상회의 (GMIS) 조직위원장은 이번 위기로 인한 혼란 속에서 디지털 기술을 수용한 기업들은 우수한 투자자본수익률(ROI)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Mubadala Investment Company의 GMIS 조직위원회 및 항공우주국장을 맡고 있는 Badr Al-Olama는 디지털 준비의 성숙도에 따라 기업들이 COVID-19 이후 시대에 침몰, 수영 또는 서핑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핑을 할 기업들은 이미 4차 산업혁명을 수용한 기업들일 것이다. COVID-19 이전에 투자한 회사들의 경우 ROI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으며 매 순간을 서핑하며 즐기고 있다. 물결이 그들에게 완벽했다.”라고 그는 디지털 산업기술 무역박람회 HANNOVER MESSE Digital Days에서 말했다.

‘디지털 복원을 통해 미래를 다시 상상하라’는 제목 세션에서 Al-Olama는 복원 탄력성, 유연성, 지속가능성이 모든 제조업체에게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요소라고 강조했는데, 이 세 가지 요소는 모두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향상시킬 수 있다. 글로벌 가치 사슬을 강화하고, 역량을 국산화하며, 운영을 유지하기 위한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제조업체들은 생산량을 관리하고, 수요를 충족시키고, 비용을 통제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는 “승리 공식”을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Al-Olama는 기업들이 대유행 이전과 같은 방식으로 돌아가는 갈망을 멈추고 대신에 그들에게 미래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공하여 불가피한 변화 대비에 주력할 것을 촉구했다.

모두가 이제 COVID 이전 시대와 상당히 다른 “뉴 노멀”이 있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여기 물리적 활동과 디지털 기술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다. 그는 “뉴 노멀을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국가와 기업이 경기 막판 진정한 승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l-Olama는 산업기술 기업들이 대유행으로부터 회복 속도를 높이고 미래의 잠재적 붕괴로부터 면역이 되는 경제를 만들기 위해 손을 맞잡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COVID-19는 제조사들이 필수 개인보호장비(PPE)를 생산하기 위해 공장 바닥을 용도변경하고 COVID-19 연구원들이 연구결과를 전 세계 다른 나라들과 공개적으로 공유하는 등 전례 없는 규모의 글로벌 협업을 이뤄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인류가 COVID-19의 충격을 완화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기 때문에 연구가 오픈소스가 됐다”고 말했다. 더 중요한 것은 창업 생태계가 강화돼 기업인과 중소기업이 위기에서 신속하게 회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생산하도록 유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산업발전을 위한 협력경영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사이에 존재하는 정보격차를 포함해 전 세계의 불평등을 해소해야 할 집단적 책임이 있다”고 Al-Olama는 말했다. 최빈국들 인구의 20%만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에서(선진국들의 90%에 비해) 글로벌 차원에서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산업발전을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왜냐하면, 신뢰할 수 있는 연결성이 4차 산업혁명 기술의 근거이기 때문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해관계자 간의 “협업 경영”으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의 일부라는 이유만으로 산업발전이 포괄적이고 지속가능적으로 추진되는게 아니고,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을 돌볼 수 있는 품위를 갖춰야 하기 때문이다”고 하였다. 모든 경제가 잘 돌아가면 세계 경제는 훨씬 더 탄력적이고 유연하며 지속 가능할 것이다.

정부보다는 민간기업이 앞장서서 디지털 역량의 다음 진화에 박차를 가해야 하고, 정부는 민간 부문이 디지털 혁명과 기후변화 등 떠오르는 글로벌 위기를 메울 수 있게 올바른 정책과 틀을 제공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나에게는 그것이 시민사회의 이익을 위한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의 진정한 파트너십이다”라고 Al-Olama는 말했다.

2020년,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열린 HANNOVER MESSE Digital Days에 200명의 주요 연사들 Industrie 4.0, 인공지능, 5G, 스마트 물류 등 산업 변혁의 주제를 논의하기 위해 초대되었다. Al-Olama는 Peter Altmaier 독일 연방경제부장관, Agus Gumiwang Kartasasmita 인도네시아 산업부장관, Klaus Helmrich Siemens AG 상무위원, Adel Al Saleh Deutsche Telekom과 T-Systems의 CEO, Thierry Breton 유럽 내부시장담당 집행위원, Jean-Pascal Tricoire Schneider Electric의 회장 겸 CEO 등 세계 각국의 고위급 연사들과 함께 이 디지털 행사에 합류했다.

2019년 4월, GMIS와 Deutsche Messe AG는 세계 제조업계를 변혁적인 디지털 및 기술 솔루션과 연결한 독일의 리더십에서 영감을 받아, #GMIS2020 서밋 3판을 Hannover Messe와 함께 개최하는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혼란에 이어 #GMIS2020은 6월 30일 시작된 디지털 시리즈로 진행돼 2020년 9월 4~5일 가상 서밋을 앞두고 있다.

제3판 #GMIS2020는 Virtual Editions을 통해 세계 각국에서 주목받는 사상가들과 비즈니스 선구자들이 모여 제조업의 미래를 형성하고, 글로벌 가치사슬에 대한 유행의 영향에 대해 논의하며, 경제 및 사회 활동을 복원하는 데 있어서의 4차산업혁명 기술의 역할을 강조할 것이다.

GMIS Virtual Summit and Digital Series 참가신청

프로그램

GMIS

출처: Manufacturing Tomorrow

번역: K-Smart Factory

이 문서의 번역:
기업의_생존과_디지털_준비_성숙도.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7/29 11:2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