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대만 San Li 노트북 페인팅 공정

사례 연구: 페인팅

대만의 성장하고 있는 노트북시장은 San Li의 호황을 이끌고 있다. 대만 노트북 시장의 팽창이라는 큰 흐름에 탑승과 세계시장을 이끌고 있는 노트북사업의 결과는 ABB와 San Li의 윈윈 파트너십이 있었기 때문이다.

증가하고 있는 페인팅 생산성

San Li는 1996년 ABB의 로봇을 이용해 노트북 케이스 도색을 한 첫 번째 특화된 페인팅 회사였다. 이런 전략적 구입 결정은 타이완 회사의 시장 점유율 성장에 도움을 주었다. 1998년 노트북 코팅 시장에서 25% 점유율을 보였던 San Li는 2년 후 30%로 증가하였고, 2003년에는 31%가 되었다.

타이완의 탄탄한 노트북 생산 기대치와 로봇도색 주문은 2004년 초 San Li가 ABB와 총 24대의 페인팅 로봇을 구매하는 결정을 하게 했다. 2004년 말 모든 설비가 완료됨에 따라 San Li는 노트북 플라스틱 케이스 세계시장에서 40%이상의 점유율을 예상하게 되었다.

1996년 San Li의 설립자가 ABB의 로봇을 구매한 것은 ABB의 대만 진출에 활로를 열어준 개기가 되었다. San Li의 성공은 ABB가 전세계 노트북 시장에서 좋은 평판을 만드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었다. 지금은 ABB 로봇의 사용이 컴퓨터 플라스틱 케이스 생산자들에게는 기준이 된 것처럼 보인다.

기술적 강점과 지원

San Li 청유리 총책임자는 San Li의 성공은 ABB의 기술적 강점과 1996년 첫 주문에서부터 시작된 ABB 기술자들의 전적인 기술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San Li가 이 사업을 시작할 때 San Li보다 규모가 큰 회사는 10곳이나 되었다. 그리고 San Li의 자동화율은 20%도 되지 않았으며, 이 경쟁자들과 경쟁을 하기 위해 모든 생산공정을 포함해 인력, 원자재 등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만 했다.

청유리 총책임자는 ABB 로봇을 사용 한 것이 본인 회사를 기존의 전통적 강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위치로 올려 놨다고 평가한다. 그 이유는 ABB 로봇을 사용함으로써 최대 30%의 원가 절감을 맛 보았고, ABB를 사용함에 있어서 고객사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많은 고객사들은 우리가 ABB 장비를 사용하는 것을 알고 있다. 이는 로봇 도색을 하는 우리에게는 큰 보험과도 같다.”고 청유리 총책임자는 말했다.

지속적 성장

San Li는 최근 스프레잉 로봇을 24대 더 구입하였다. 이는 1만명의 노동자들이 일하고 있는 중국에 있는 세 곳의 공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an Li는 중국에서의 생산성을 높이고 대만 현지에서는 60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R&D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아 부을 것이다.

ABB와 플라스틱 사업

ABB의 다양한 플라스틱 로봇은 분사와 조형기계가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임무를 수행 할 수 있으며, 싸이클 타임이나 기계의 크기에 구에 받지 않는다.

이 문서의 번역:
대만_san_li_노트북_페인팅_공정.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9/18 09:40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