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인더스트리 4.0을 토대로 그려보는 제어의 미래상 - 제조현장의 스마트화에 무엇이 필요한가?

*MONOist에 게재된 내용을 3회에 걸쳐 번역 소개합니다.(2/3)

「Connecting Factory」화에 요구되는 제어반의 소형화

그러나, 최첨단 솔루션이 준비된 공장의 미래상은 그 가치를 실현하기까지 아직 먼 앞날의 이야기다. 이상적인 스마트팩토리 실현을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이 남아 있다. 이들 과제에 현실적으로 대응 가능한 제품과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는 것도 피닉스 컨택트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PLCnext」나 「PROFICLOUD」가 생각하는 스마트팩토리 이상형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먼저「Connecting」이 중요하다. 공장이나 공장 내 기기의 제어반을 보면 스페이스와 배선의 문제로 새로 네트워크용 접속기기와 배선 스페이스를 확보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선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산업용 PoE(Power over Ethernet) 대응 제품을 강화하였다.

                                    PoE의 가치를 전시(2018 하노버 메세, 피닉스 컨택트)

PoE는 이더넷 케이블 접속만으로 전원 공급이 가능한 기술로, 「PoE+」나 「PoE++」보다 큰 전력을 취급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스마트팩토리화를 추진하는데 있어 통신환경의 정비는 필수로 이더넷 관련기기를 활용하는 곳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제어반의 한정된 공간과 그 영역에서의 배선도 가능하다. 또한, 사람의 동선관리에 영상을 조합하여 활용하고 있는데, PoE의 출현으로 공장내 카메라 촬영용 기기를 단 하나의 케이블로 접속하여 활용 가능하다.

2018하노버 메세에서 PoE 스위치와 PoE 인젝터를 소개하였다. 보다 큰 전력에 대응할 수 있어 이용 용도도 확대되었다. 앞으로 공장이나 제조현장에서의 많이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감시카메라 PoE활용 데모(좌) PoE 인젝터를 갖춘 제어반(우)

제어반과 같이 소형화를 실현하고 있는 기기로, 박형전자식 서킷브레커와 소형 스윗칭 전원「QUNIT Power(mini)」도 소개하고 있다. 훼닉스 콘택트는 세계에서 최초로 두께 6.2mm의 전자식서킷브레커를 내놓아 박형화나 소형화영역에서 정평이 나 있다.

앞으로 라인업을 확대하여 좁은 공간 활용니즈에 부응하고 제어반에 새로운 기기를 심을 수 있도록 공간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제어반 소형화 실현에는 작업 공간을 크게 잡지 않아도 배선할 수 있어야 작업효율도 올라간다. 더우기, 훼닉스 콘택트는 이전부터 Push-in단자대와 Pushful 커넥터 분야에서 간단, 안전, 스피디성을 키워드로 접속 기능분야를 강화해 왔다.

                                     신제품 출하 소형 스위칭 전원「QUINT Power(mini)」

(계속)


출처: MONOist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독일기업_phoenix_contact가_제시하는_제조현장의_미래상_2_3.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6/29 16:12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