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TRUMPH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

TRUMPH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소속 Ulrich Faisst와의 질의응답



다양한 산업의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운영 효율성과 사업에서의 가치 창출을 위해 스마트 제조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기계 제조업체이자 4차 산업혁명 전문업체인 독일 회사 TRUMPH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택한 회사들 중 하나다. Enterprise IoT Insights는 TRUPMH의 Ulrich Faisst와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TRUMPH는 그 과정에 어떻게 접근했나?
A: '디지털 앰비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TRUMPH의 포부)'은 5년을 단위로 구체화되었다. 이 시간 내에 TRUMPF는 시장에서 '디지털 리더'가 되고자 한다. 이 계획은 고객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회사 및 공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직원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등 세 가지 주요 영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내부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초점은 고객에 대한 직접적인 관심 외에도 고객과의 직접적인 인터페이스와 고객을 위한 부가가치라는 과정에 맞춰져 있다. 따라서 우리는 서비스 및 에프터 서비스 분야 뿐만 아니라 시장 개발 및 마케팅(납기 순서)의 과정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효율성 향상, 새로운 서비스 제공 및 가치 창출 공정의 효과적인 디지털화 또한 핵심 목표 중 하나이다. 우리 직원들과 관련해서 디지털 기술 개발은 주요한 과제이다. 우리는 새로운 자격 요건들을 철저하게 수립하여 새로운 개발 기회를 열고 고용주의 브랜드를 홍보하고자 한다.

Q: 제조 작업과 관련하여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방식과 연결성 및 IoT가 어떻게 바뀌었나?
A: ‘디지털 엠비션’의 정의 단계에 따라, 내부 프로세스 디지털화를 사용하여 최적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70개 이상 채택하였다. 이들은 내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능한 영역을 추려낸다.
이후 단계에서 TRUMPF는 고객과 직접 접촉하는 프로세스에 집중하고 있다.

(1) Lead-to-Order 프로세스: 모든 시장 개발 프로세스
(2) 주문 대금 프로세스: 모든 주문 이행 프로세스
(3) 수명주기 프로세스: 모든 고객 관리 프로세스

이러한 프로세스의 우선순위는 고객에 초점을 맞추어 결정되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되며, TRUMPF를 경쟁 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여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함으로써 TRUMPF의 경쟁력을 높인다. 디지털 앰비션에 가장 많이 기여하는 프로세스 및 프로젝트와 디지털 앰비션을 위한 KPI를 우선으로 개발하고 있다.

Q: 기술과 별개로, 직원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관련해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
A: TRUMPH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모든 임직원이 일관되게 지원해야 하는 사업이다. 그래야만 성공할 수 있다.
이러한 사실은 또한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목적인 디지털 앰비션과도 관련이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우리 회사를 위한’ 그리고 ‘우리 고객을 위한’이라는 차원 뿐만 아니라, ‘우리 직원들을 위한’이라는 말에도 초점이 맞춰져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TRUMPH의 지속적 성공에 필수불가결하다. 만일 결과적으로 우리의 모든 업무에 상당한 변화가 생긴다면, 우리는 함께 그러한 변화를 극복하기 위해서 이를 긍정적이고 열린 마음으로 맞아야 한다.

Q: 제조 운영을 혁신하고자 하는 동료에게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면?
A: 현재 제조 업체에 대한 요구 사항이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특히 수량이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다.
주요 당면과제는 다음과 같다.

1. 점점 더 개인화된 고객 요구 사항으로 인해 주문 수량 감소(예: 500개의 동일 부품이 아닌 5개의 동일 부품)
2. 모든 것에 대한 반응 시간이 짧음(버튼을 눌러 부품을 보냄)
3. 실시간 투명성(주문 부품의 생산 상태에 대한 정보)
4.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구매(온라인 포털을 통한 범세계적 주문)
5. 저비용으로 고품질 구현(가격 비교하기가 쉬움)
6. 빨라지는 기술 혁신 속도(새로운 생산 프로세스, 선풍적인 기술과 활성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CNC 부품 또는 유사한 주문 플랫폼)의 증가로 경쟁 심화
7. 데이터로부터 지식을 생성하는 방법의 증가
8. 시스템 및 자원의 가용성(특히 자격을 갖춘 전문가)
9. 미디어 불연속성에 의해 누리고 불투명해진 전체 프로세스
10. 수동 조정을 통해 복잡한 업무를 숙달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짐
11. 기존 시스템 간 연결이 충분하지 않아 비효율성 초래

몇 안되는 대규모 주문과 달리, 다양한 소규모 주문을 경제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공정이 더 빠르고 안전해야 한다. 현재 TRUMPH의 기계들은 너무 빨라서 부품 처리 시간에 관한 한 최적화 가능성이 거의 없다. 주문 프로세스부터 자재 조달을 거쳐 인보이스 발행 및 파견에 이르는 상류 및 하류 프로세스는 전반적인 생산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리드 타임을 줄이고 단가를 낮추기 위해서는 이러한 간접 공정에 소요되는 시간이 감소되어야 한다. 바로 이 지점에서 네트워크 생산의 기회가 발견되는 것이다.


출처: enterprise iot insights Inside TRUMPF’s Digital Transformation Process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독일_4차_산업혁명_전문업체_trumph의_스마트_제조_전략.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4/25 10:53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