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맞춤형 조직 이식을 위한 휴머노이드-생물반응기 시스템

By Beth Stackpole on June 6, 2017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로봇들이 나올 것이라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 속에서, 로봇 열풍이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휴머노이드 로봇이 더욱 사람과 같이 실제적으로 보이도록 설계된 이유는 무엇인가? 옥스포드 대학 (University of Oxford)의 생물 의학 연구원들은 인간의 피부와 같은 로봇의 디자인을 장려하고 있다. Futurism.com에 대한 기사에 따르면, 그들의 목표는 단지 인간과 비슷해 보이는 로봇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와 근육 및 힘줄 이식에 대한 과학자의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다.

이러한 “스킨”로봇은 인간의 움직임을 모방 할 수 있으며, 그들의 제작에 사용되는 모든 조직은 인간의 골격에 있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성장한다. 따라서 연구원들의 연구를 위한 훌륭한 도구를 제공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이 연구는 피부와 근골격 조직 이식, 특히 환자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이식으로 이어진다.

로봇에 사용되는 조직을 설계하기 위해 과학자들은 세포를 성장시키는 영양소와 화학 물질로 채워진 생물 반응기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근육과 힘줄에 대한 이 과정은 늘어나고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로봇이 “휴머노이드-생물 반응기 시스템”역할을 한다고 과학자들은 설명했다.

실제 인간 조직

로봇 공학의 모든 발전이 역량 면에서 이루어지면서, 연구원들이 로봇을 인간으로 보이게 하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 어쨌든, 옥스포드 대학교 (University of Oxford)의 생물 의학 연구원들은 그렇게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Science Robotics에 발표 된 보고서에서, Pierre-Alexis Mouthuy와 Andrew Carrassert가 실제 인체 조직을 가진 로봇을 제작해왔다고 주장한다. 휴머노이드 로봇은 단지 사람과 닮은 외형만 가지고있는게 아니라, 근육 및 힘줄 이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개발하는 데 사용 된 기술을 개선하는데 이상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조직을 제작하기 위해 과학자들은 세포 시트를 성장시킬 수 있는 화학 물질과 영양분으로 채워진 생물 반응기를 사용한다. 그러나 근육과 힘줄의 세포는 생물 반응기가 모방 할 수 없는, 기계적 구성 요소인 골격에 의해 늘어나고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휴머노이드 로봇은 인간의 움직임을 모방 할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 그들은 본질적으로 “휴머노이드-생물 반응기 시스템 (humanoid-bioreactor system)“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근육과 힘줄의 세포는 인간의 골격과 거의 같은 방식인 휴머노이드 로봇의 구조적인 도움을 받아 개발 될 수 있다. “휴머노이드가 자신의 환경과 실제 물체와 자유롭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능력은 데스크톱 생물 반응기에 비해 유리할 수 있다. 이것은 조직 구조에 보다 현실적인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며 더 나은 기능성, 또는 맞춤형 성질을 가진 이식을 얻을 수 있다. ” 라고 Mouthuy와 Carr은 Science Robotics 에서 설명을 했다.

휴머노이드-생물 반응기 시스템

이론적으로 휴머노이드–생물 반응기 시스템은 전기 활성 고분자(EAP)로 만든 근육을 사용하여 휴머노이드 로봇 위에 구축 될 수 있다. 만들어진 근육 조직은 필수적으로 로봇 골격의 움직임과 같이 있어야, “운동”을 할 수 있다. 로봇 골격은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센서로 덮고, 조직의 발달을 면밀히 모니터링 해야 한다.

그들의 연구에서, Mouthuy와 Carr는 “고령화 인구, 근골격계 질환 및 부상에서의 건강과 사회 및 경제적 부담은 점점 커지고있다”고 말했다. “고통과 이동성의 부족은 힘줄, 인대, 뼈 및 연골과 같은 조직의 실패로 인한 일반적인 문제이다. 유망한 수리 전략은 조직 이식을 설계하는 것이다. ”

이것은 더 많은 창조로 이끌 것이다. “이상적으로 관련된 근골격 조직 이식을 만들 것이며, 특히 로봇은 형태와 역학을 환자의 필요에 맞추어 맞춤화 조직 이식술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이 방법을 따르면 도쿄에서 개발 된 켄 시로 (Kenshiro) 로봇처럼 보이게 될 것이다. 그 로봇은 인간의 움직임을 가깝게 복사한다. 즉, 인간의 근육, 힘줄 및 피부에 금속 골격이 덮여 있는 터미네이터 형 휴머노이드 로봇이라 할 수 있다.

연구자들은 이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과학적으로 관련성이 있는 재생 의학 및 기타 분야에서 수많은 응용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가 머지않아 사람과 닮은 로봇들과도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출처 : Automation World [Humanoid Robots Put Skin in the Game]

편집 및 번역 :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맞춤형_조직_이식을_위한_휴머노이드_-_생물반응기_시스템.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8/02 18:50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