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모듈화로 식품 생산라인 유연성 향상


한 업계 조사에 따르면 식품제조업체 대다수가 생산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동일한 연구에서 자동화가 생산 증가를 충족하기에 충분한 유연성을 제공하지 못한다고 제시하였다. 이 문서에서 산업용 부품 공급업체인 EU Automation의 매니저인 Claudia Jarrett이 생산 라인 모듈화를 통해 유연성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많은 식품 제조업체들이 생산적인 한 해를 준비하면서 공장 업그레이드를 준비하는 등 식품제조업의 전망은 낙관적이다. 실제로 앞서 언급한 조사에 참여한 144명의 응답자 중 77%가 어느 정도 생산증가를 경험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답했다.

자동화는 이러한 생산 증가를 촉진하기 위한 관심 영역이다. 모든 형태의 자동화, 로봇과 마찬가지로 공장에서도 이 기술을 효율성과 생산 속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해 왔다. 그러나 제조업체는 더 많은 것을 요구한다.

오늘날의 식품 생산자들은 속도뿐만 아니라 유연성도 필요로 한다. 소매업자들과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식품 제조업자들은 더 민첩 해지고 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데에 도전하고 있다.

모듈화

생산방식의 하나인 모듈화는 공장에서 개별 모듈을 원하는 순서대로 결합해 하드웨어를 조립하는 것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생산 라인은 몇 개의 모듈로 분할되어 기존의 경직된 생산 라인의 형식에서 벗어나 제조업체가 원하는 방식으로 포맷을 변경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공장의 생산 라인은 복수의 개별 생산 셀로 구성되며, 각 셀은 배분, 시험, 가공, 운반, 조립 및 보관 등 특정의 기능을 한다. 모듈 생산은 공장에서 이러한 셀을 분리하여 작동하는 모듈로 나누어 이들 모듈을 더욱 유연하게 재포맷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빌딩의 블록처럼 활용하면 완전히 새로운 생산라인을 만들 수 있다.

베이커리 제품의 생산을 예로 들어보자. 공장의 가동 시간을 여러 배치생산으로 나누면 시설을 대폭 변경하지 않고도 몇 가지 다른 종류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콜릿 코팅을 분사하도록 설계된 생산 셀을 연결하면 초콜릿 코팅한 것과 일반 버전 비스킷을 둘다 생산할 수 있다. 라인에서 분사 모듈을 간단히 제거하는 것은 생산 라인의 나머지 부분을 재프로그래밍할 필요가 없으며 공장에서 각 생산 배치 간에 수동으로 조정할 필요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스켓 생산라인의 사례는 아주 간단하지만, 모듈화는 하드웨어의 응용배치로 생산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혁신

모듈 재배치는 또한 식품 제조 공정을 시험하고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체 생산 라인의 능력을 소모하지 않고 일시적으로 모듈을 재배치함으로써 제조업체가 어떤 하드웨어가 더 잘 작동하는지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모듈들은 생산 라인의 작은 버전을 만드는 데 반복 사용되면서, 제조업체들은 생산이 대량으로 진행되는 것처럼 마음속에 그릴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식품 제조업체가 신제품 생산을 시작하려 할 때, 먼저 테스트 배치를 이러한 방법으로 하면 이로울 것이다. 이는 또한 시장출하 예측 시간을 정확하게 결정하면서 대량 생산을 위해 규모를 확장하는 방법을 입증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이 테스트 공정은 생성된 데이터로부터 배울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생산에 필요한 공수를 계산하고 제조의 효율성을 개선할 기회 확인하며 공정 능력 지수 (CpK) 값을 계산 할 수 있다.

모듈식 접근방식은 식품 가공업체가 거의 중단 없이 생산 라인에서 하드웨어를 추가, 제거 또는 변경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식품 제조업에서 공정은 신뢰할 수 있고 반복 가능하며 오류가 없어야 하며 필요할 때 신속하게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수요와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식품 제조업자들은 그것을 따라 움직여야 한다.

출처:Manufacturing Tomorrow

번역: K-Smart Factory

이 문서의 번역:
모듈화로_식품_생산라인_유연성_향상.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6/24 13:55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