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사물인터넷에 대한 준비와 적용

기술관련 기업들이 사물인터넷 적용과 관한 제품군을 확대하게 되면서 산업간에 이러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은 점점 더 쉬워지고 있다.

만약 센서기술과 통신에 관한 비용이 0에 수렴한다면 당신은 어떤 것을 변화시킬 수 있는가? 이것은 Avid Solutions의 Andy Robinson이 Wonderware 2015 Conference에서 그의 사물인터넷 적용개발 세션의 시작에 던진 질문이다. 그의 질문은 단순한 가정이 아니다. 이것은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빠르게 현실로 다가오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공장내, 전 세계를 연결하는 시스템의 비용과 산업 전반의 인터넷 연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프로그램 관리부서의 senior director 인 Hanu Kommalapati도 컨퍼런스에서 산업 내에서 사물인터넷의 확대에 대한 발언을 했다.

그는 산업 전반에서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의 주요 동인은 기술 자체의 소구점이 아니며 실제로는 “모든 사업은 스스로가 더 주도적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더 큰 자기지각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사물인터넷 적용에 관해서, Kommalapati는 회사들은 이러한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배치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첫 번째 단계에서 그들은 장비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추적하는 등의 원격 측정과 운영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본 규칙을 만들기 위해 클라우드에 연결한다”고 말했다. “다음 단계는 장비에서 모아진 데이터의 분석과 시각화를 통해 예측 분석에 사용될 수 있는 패턴을 발견하는 것이고 이러한 통찰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정을 개선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포함한다.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산업을 변화시키듯이, Kommalapati는 이것이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한다.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 그는 스마트폰에서 태블릿, 바코드리더와 다른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Windows 10 Mobile Enterprise부터 로보틱스 시스템, OEM 기기, 의료장비 등의 산업, 상업용도의 Windows 10 IoT Enterprise까지의 Windows 10 IoT Core를 보유한 다양한 버전의 Windows 10 IoT를 강조했다.

Kommalapati는 Micosoft’s Azure cloud service가 어떻게 사물인터넷의 각 단계의 수행을 지원하는지로 초점을 옮기며, Azure’s Event Hub가 클라우드 내에서 HTTP/AMQP 프로토콜 지원을 통한 high-scale telemetry ingestion service를 이용해 각 이벤트 허브가 백만명의 퍼블리셔에 의한 1 GB/초의 입장 트래픽을 감당할 수 있게 하고 60+ 테라바이트의 데이터를 매일 처리한다고 밝혔다. “만약 당신의 디바이스 플랫폼이 현재 지원되지 않는다면, 당신은 필드 게이트웨이와 event-to-protocol 어댑터를 이용해 그 장비의 데이터를 이벤트 허브로 번역가능하게 할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렇게 많은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유입됨에 따라 보안은 명백한 걱정거리가 되었다. Kommalapati는 이것이 마이크로소프트가 수백만개의 장비의 연결을 지원하고, 그들의 원격측정을 처리하고, 명령과 통제, 장비 등록과 인식을 제공하는 Azure IoT Suite를 개발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Azure IoT Suite가 Andy Robinson이 선호하는 Wonderware 시스템 플랫폼 중 하나인 MQTT (Message Queue Telemetry Transport)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그의 세션에서 Robinson은 사물인터넷 적용에서 Wonderware 시스템 플랫폼의 사용을 강조하면서 그가 MQTT를 좋아하는 이유는 적은 데이터 사용과 TLS의 사용, 보안을 위해 클라이언트로의 적은 유입, 3단계의 서비스 품질, 게다가 검증된 OASIS 기준을 채택했다는 사실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의 세션 동안 그는 또한 HTTP에 비교하여 MQTT는 93배가 빠르고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에 12배 적은 배터리를 소모하며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에는 171배 적은 배터리를 소모하고 8배 적은 네트워크 오버헤드를 사용한다고 말했다.

장비 연결성의 사물인터넷 실행 초기 단계를 넘어서, Kommalapati는 어떻게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Stream Analytics와 HD Insight, Machine Learning이 Hadoop을 사용해서 수백, 수천개의 노드로부터의 데이터 저장과 분석에 사용되는 지를 지적했다. 이러한 시스템의 데이터와 비즈니스 연결성의 제시를 위해, 그는 Microsoft Dynamics와 BizTalk 서비스의 역할을 강조했다.

현재 사물인터넷 관련하여 Wonderware와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해 제시된 예시들을 고려할 때, 그들의 운영에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적용하려는 제조자들은 이제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접근가능한 필요 도구들을 찾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문서의 번역:
사물인터넷에_대한_준비와_적용.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12/03 13:35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