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사물인터넷으로의 접근

By Dean Norton Vice president of marketing, Wago

와고는 산업, 건물 자동화에서부터 조명기술 그리고 교통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핵심 제품인 산업용 자동화 터미널 블록, 연결 시스템, 제어기 그리고 I/0 모듈로 잘 알려진 기업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산업용 사물인터넷에 대한 적용에 대한 질문을 더 많이 받고 있다. 증가하는 질문에 대한 와고의 답변은 아래와 같다.

산업용 사물인터넷에서 와고의 포지션은 무엇인가?

우리는 산업용 사물인터넷이 트렌드 보다 더 많이 앞서 있는 것을 알고 있다. 1990년대 와고는 공장 생산현장의 데이터 수집 필요성을 인식하였고, 첫번째 이더넷 기반 PLC와 버스 커플러를 시장에 선보였다. 그리고 2000년 초반 우리는 이미 현재 산업용 사물인터넷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가진 IT기술을 확장하고 추가하였다. 우리는 이 과정이 기술의 발전으로써 지속될 것이며, 산업 세계는 소비의 세계를 따라 잡을 것을 알고 있다.

산업용 사물인터넷 어플리케이션에 어떤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가?

와고는 모든 물리적 신호를 클라우드에 전송하고 다시 필드로 내려 보내는 데 있어 독특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우리의 이더넷 기반 PLC와 버스 커플러는 산업 시장에서 검증된 솔루션들이며, 다양한 인터넷 프로토콜은 산업용 사물인터넷을 지원한다. 프로토콜은 HTTP, SNTP, SMTP, FTP, SNMP, DHCP, DNS, NTP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을 지원한다. 또한 와고의 제품들은 OPC UA, MQTT 그리고 MTConnect와 같은 M2M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모바일 앱과 웹 브라우저(HTML5)를 통해 원거리 시각화를 제공한다.

오늘날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과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리가 생각하는 중요한 과제들은 이런 것들이 있다. 산업용 사물인터넷에 표준화가 없는 것. 멀티 M2M 플랫폼은 OPC UA, MTConnect와 같은 것에 연결성을 제공해야 하는 것. 보안.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ROI. 그리고 역할 기반 정보(생산현장, 공장장, 유지, 보전, 전사 등)가 표현 되어야 하는 것 등이 있다.

어떻게 와고는 이런 과제들을 풀어 갈 것인가?

표준과 M2M 플랫폼이 진화하는 한, 와고는 늘 그래왔듯이 많은 것들을 많은 기업들에게 오픈하는 자동화 기업이 될 것이다. 1990년 대 필드버스의 전쟁이 일어났던 때를 떠 올려 보라. 우리는 우리 고객의 특정 아키텍처에 머무르지 않고 모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위치에 있었다. 상호운용성은 중대한 문제이며, 와고는 이와 연관된 모든 플랫폼에 연결성을 제공한 경험이 있다. 산업용 사물인터넷도 이와 다르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현재 유일하게 보안과 관련해 VPN과 방화벽을 제공하는 PLC 공급업체 이다. 우리는 PLC 보안기능, 인터넷 및 M2M 프로토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이미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ROI에대한 걱정을 줄여 줄 것이다. 우리의 자동화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그들의 스케쥴에 따라 산업용 사물인터넷 측정을 계획 할 수 있고, 하드웨어 추가 또는 교체 그리고 이와 추가되는 비용에 대해 전혀 걱정 할 필요가 없다. 산업용 사물인터넷과 와고의 미래는?

아직은 데이터 수집과 분배에 대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지 못 했다. 그리고 사용자는 트렌드, 분석들을 위해 데이터를 종합해야 한다. 이런 통합을 쉽게 만들어 주는 기업을 고객들은 그들의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파트너로 삼을 것이다. 와고는 1990년대 업체 최초로 생산 현장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이더넷 베이스 자동화 제품을 선 보였던 것처럼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에 대해 앞서 나갈 것이다.

출처 : Automation World <Approaching the Internet of Things> By Dean Norton Vice president of marketing, Wago

편집 및 출처 :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사물인터넷으로의_접근.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6/05 17:45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