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사물인터넷으로 실수를 예방하다.



4세대 HMI/SCADA와 정보의 디지털화는 당신이 운영자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고, 그들의 행동을 확인 할 수 있게 하며, 새로운 세대의 근로자들과 함께 나타날 실수 대한 실질적인 대안을 만들 수 있게 할 것이다.

당신은 아마 오래된 속담 하나를 들어 봤을 것이다.“미쳤다는 것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서, 매번 다른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하는 것이다.” 이 속담은 비록 향상된 품질, 효율 그리고 수익이 존재하긴 하지만 같은 실수가 매번 반복되는 산업 환경에 딱 어울리는 말이다. 가장 큰 이유는 과감하게 투입된 인력과 함께 운영자의 실수를 예방하는 게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퓨처 워크플레이스의 조사에 의하면 오늘날 밀레니얼¹의 91%가 3년 안에 직장을 그만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3년 또는 그 보다 짧은 기간동안 한 직장에 머물기 때문에 평생 많은 직장을 옮기게 되고, 많은 근로자가 경험이 없는 근로자가 되어버린다. 이런 문제는 매일 65,000명의 근로자가 은퇴자가 되는 오늘날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이런 경향은 향후 10년 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이 밀레니얼과 같이 자주 직업을 바꾸면 어떻게 될 까? 이는 지속적인 훈련, 높은 위험, 실수 그리고 낭비를 뜻 하게 될 것이다. 당신의 직원들이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어떻게 당신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규정을 잘 준수 할 수 있도록 할 것인가? 어떻게 매번 반복되는 똑 같은 실수를 예방 할 것인가?

핵심은 산업용 사물인터넷이다. 당신은 오늘날의 이 기술을 통해 많은 실수들을 예방할 수 있다. 4세대 HMI/SCADA와 정보 디지털 스레드²를 사용하면 당신은 운영자들에게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자신들의 행동을 확인 가능하게 한다. 시스템 전반에 걸쳐 수집된 실시간 데이터는 모바일을 통해 근로자에게 실시간으로 지시를 내림으로써 전자 표준 운영 과정의 실행을 위한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

산업용 사물인터넷과 의사결정 지원

간단히 말해, 산업용 사물인터넷은 우리가 인력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중요한 모범 사례를 수집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한 숙련공이 은퇴를 하는데 앞서 새로운 근로자가 그 일을 적절하게 해 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전자기기와 함께 자라난 젊은 운영자는 이해하기 쉬운 스크린을 통해 역동적인 임무 지시를 확인 할 수 있다. 더욱이 산업기술환경에서는 GPS기술이 매우 중요하여, 올바른 정보가 해당 운영자에게 전달 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이는 전자기기가 운영자 개인 삶 속으로 자연스럽게 영역을 확장한 것이며, 이는 그들이 일에서 성공할 수 있게 도와 준다.

경고와 연관된 모든 실수에 대해 말하자면, 산업용 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한 4세대 HMI/SCADA는 경고 통지를 넘어 당신의 팀에게 당장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를 알려 줄 것이다. 이런 지속적인 실시간 반응과 지시를 통해 트러블슈팅³ 시간과 긴급 전화를 줄 일 수 있다. 4세대 HMI/SCADA는 운영자, 기술자 그리고 경영자, 그리고 운영팀의 의사결정지원을 할 것이다.

더욱이, 작업의 처리과정에 대해 추적하고 보고하는 것은 당신의 운영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당신은 운영 성능을 비교하여 골칫덩어리들을 확인하고 제거할 수 으며, 사람들과 장비 그리고 시스템을 통해 기회를 평가할 수 있다.

운영과 유지 시스템

4세대 HMI/SCADA는 또한 운영과 유지사이에 실시간으로 상태기반 자산성과관리가 가능하도록 가교역할을 한다. SCADA 시스템의 능력밖의 이벤트가 발생하였을 때, 당신은 유지 시스템, 작업 주문 번호 보완, 세부 지시 전송(GIS위치 정보포함)을 운영자가 문제를 제대로 해결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로 접속할 수 있도록 작업 처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나서 당신은 유지 시스템과 함께 작업 주문을 처리하고, 발생했던 사건을 기록하고 최적화 할 수 있다.

같은 실수의 반복은 이제 그만..

최신의 기술들을 이용해 우리는 최근 인력활용에 직면한 도전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오늘날에는 운영자들이 원할 때 언제든(그들의 손위에서, 또는 바로 눈앞에서) 그들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이제는 오래된 속담을 조금 더 멋지게 바꿀 때가 된 것 같다. 분별은 같은 행동을 반복하고, 항상 같은 결과를 바라는 것이다.” 이는 지속적이고 한결 같은 운영과, 적은 실수 그리고 더 향상된 사업 수익을 뜻한다.



밀레니얼¹ : 디지털 언어와 장비를 태어나면서부터 사용함으로써 디지털적인 습성과 사고를 지닌 세대로, 1980년대 개인용 컴퓨터, 1990년대 휴대전화ㆍ인터넷 확산에 따른 디지털혁명이 탄생시킨 신인류를 지칭한다.

스레드²(thread): 컴퓨터 프로그램 수행 시 프로세스 내부에 존재하는 수행 경로, 즉 일련의 실행 코드. 프로세스는 단순한 껍데기일 뿐, 실제 작업은 스레드가 담당한다. 프로세스 생성 시 하나의 주 스레드가 생성되어 대부분의 작업을 처리하고 주 스레드가 종료되면 프로세스도 종료된다. 하나의 운영 체계에서 여러 개의 프로세스가 동시에 실행되는 환경이 멀티태스킹이고, 하나의 프로세스 내에서 다수의 스레드가 동시에 수행되는 것이 멀티스레딩이다.

트러블슈팅³(troubleshooting) : 정보기술(IT)업계의 용어로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진단해 처리한다는 뜻이다.

글 : 엘리샤 바우어스, GE 디지털 자동화 소프트웨어 제품 마케팅 매니저
번역 : 김수진 선임연구원
편집 :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사물인터넷으로_실수를_예방하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6/29 10:23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