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산업용 로봇 대표주자




Smart Factory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 기술은 ICT(정보, 통신 기술)와 AT(자동화 기술) 의 융합이다. 자동화를 구축하는데 산업용 로봇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국제로봇연맹(IFR)에 의하면, 산업용로봇의 판매대수는 2011년 이후 매년 평균 14% 이상 계속해서 증가해 왔고 이 경향은 2021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세계 산업용로봇 메이커 4강인 ABB, 화낙, 쿠카, 야스카와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본다.

1. ABB
ABB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창업 이래 130여년 지속적으로 기술을 혁신해온 세계적 디지털산업의 리더이다. 산업용 로봇을 비롯해 변전소, 가변속 드라이브, 직류 송전, 크레인 시스템,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사업으로 하고 있다. 석유가스, 전력, 화학, 광물, 종이 펄프 산업의 생산용 설비에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2. FANUC
화낙은 암 로봇, 로보 드릴, 로보 쇼트, 로보 나노 등 산업용 로봇사업과 CNC, 서보모터 같은 FA기기 사업, 그리고 제조업 대상으로 IoT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다. 제조공장의 자동화와 효율화 추진을 목적으로 제조업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신속하게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3. KUKA
쿠카는 산업용 로봇, 자동화를 비롯 엔지니어링, 창고 및 배송센터 관련 솔루션 그리고 병원과 대형약국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이다. 독일기업이었으나 중국의 자본이 지배하게 되었다. 특히, 산업 로봇분야 중 지능형 로봇, 협업형 로봇, 모바일 로봇으로 생산현장의 자동화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4. YASKAWA
야스카와전기는 로봇, AC서보모터, 콘트롤러, 인버터, 시스템엔지니어링, 물류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산업용 로봇은 용접과 도장공정에서 활약하는 수직 다관절 로봇에 주력하고 있으며, 자동차산업 관련 시장에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5. 산업용 로봇 라인 업

로봇 암 패럴링크 스칼라 도장 용접
ABB
FANUC
KUKA
YASKAWA
  • ABB의 주력 제품은 다관절 로봇인 로봇 암으로 20여 종류를 라인업하고 있다. 그 외에도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할 수 있는 협동로봇 등 다양한 로봇이 있다.
  •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망을 갖추고 있는 FANUC는 제품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특히 용접로봇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FANUC의 스폿 용접로봇은 주요 자동차메이커에서 활약하고 있다.
  • KUKA의 강점은 수직 다관절 로봇 암이다. 제품의 크기와 무게에 따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 YASKAWA전기는 폭넓고 다양하게 로봇을 취급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조립에서 출하까지 연속되는 작업을 여러 대의 로봇을 조합하여 자동화한다.




출처 : ABB
출처 : fanuc
출처 : KUKA
출처 : YASKAWA

작성일 : 2021-04-12

이 문서의 번역:
산업용_로봇_대표주자.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1/04/12 13:53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