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산업용 AI 제조업 적용 방법


인공지능과 기계학습은 제조업을 비롯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AI가 4차 산업혁명을 일으킬 준비를 하고 있다. AI, 첨단 로봇, 적층 제조(3D 인쇄)와 IoT의 융합으로 인할 것이다. 제조업은 AI를 적용하기 완벽한 분야로 산업 4.0 혁명이 이제 시작에 불과하지만 이미 AI로 인한 상당한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디자인 과정부터 생산 현장 자체, 공급망, 관리업무, 시장 조사에 이르기까지 AI는 상황을 완전히 바꾸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미 AI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으며, 22.6%의 매출 증가를 예측하고 있다. 사실, 많은 제조 회사들이 이미 AI 실행을 추진하고 있다 – 여기에 이미 제조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최고의 AI 활용 방법들을 소개한다.


1. 결함 발견하기

“제조업에서 생산라인 기계와 장비의 지속적인 유지관리에는 큰 비용이 듭니다. 생산성에 큰 영향을 미치며, 다운타임이 종종 제조업체의 연간 최대 500억 달러의 손실을 초래합니다!”라고 Study demic과 Uktopwritersd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Harry Hook이 말했다.

AI를 사용하는 기계는 제조상의 결함을 더 잘 발견한다. 공장에서 AI 카메라는 제조 품목의 결함을 찾는 자동화된 광학 검사 기계 역할을 한다. 이전에는 고장들이 기본적인 이미지 인식 기술을 사용한 후 결함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 제품을 작업자들에게 보내어 문제점을 찾아냈다. 많은 경우, 발송된 제품의 최대 40%가 실제 결함이 아니어서 엄청난 시간과 노력의 낭비를 초래했다. 새로운 AI 소프트웨어를 활용함으로써 정확도가 높아지고, 실제 문제가 발견된 불량 보드를 찾아내는 비율이 늘어난다.

2.예측 유지보수

AI가 제조업계를 변화시키는 또 다른 하나가 예측 정비인데, 이는 정말로 기계학습 형태의 AI 알고리즘이 제품이나 자산이 언제 오작동할지를 예측할 수 있다는 뜻이다. 연구에 따르면, AI로 강화된 산업장비의 예측 정비도 증가하여 연간 유지비와 검사비가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그것은 기업들이 언제 자산이 고장 날지 알게 되고 생산 기계와 장비의 잔여유효수명(Remaining Useful Life)을 연장할 수 있어 비용이 많이 드는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3. 보다 더 나은 제품 만들기

AI는 기업의 제품 디자인 방식도 변화시키고 있다. 즉, 제품의 상세한 개요를 AI 알고리즘에 넣을 수 있는 창조적 디자인 소프트웨어에 의해서 말이다. 그 후 AI 알고리즘은 제품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과 예상되는 문제에 대한 최선의 해결책을 탐구한다. 매혹적인 것은 창조적인 디자인 소프트웨어가 제품을 디자인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방법을 탐구한 후 가장 좋은 방법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완전히 객관적이며 인간적인 추정을 하지 않는다 – 모든 것이 실제 성능에 따라 테스트 된다.

4.시장에 적용하기

AI는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기업의 시장 변화 예측지원에 활용되어 제품전략 및 업데이트 전략을세우는데 큰 이점이 있고, 단순히 변화에 대응하기보다는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AI는 위치의 패턴, 사회경제적 요인, 날씨 패턴, 정치의 변화, 소비자 행동의 변화 등을 통해 시장의 수요를 추정할 수 있다.

이것은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시간을 크게 줄일 것이고, 소비 시장에서 원하는 적시에 신제품과 업데이트 제품을 출시하여 기업들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해줄 것이다.

5.협동

“앞으로 몇 년 동안 인간과 산업용 로봇은 점점 더 많이 협력 할 것이다. 이것은 더 많은 사람들이 진보된 AI 관리교육을 받게 될 것이며, 디자인, 유지보수,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더 많은 일자리가 열릴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이에 숙련되지 못한 노동직은 로봇에게 빼앗길 것이다.” “Australian help and State of writing”의 비즈니스 작가인 “Krisha Foreman”이 말했다.

인간은 로봇에게 과제를 넘겨주고 로봇의 프로그래밍에 참여하여, 로봇이 실시간 환경 데이터에 기반한 인지 과제를 수행하고 지율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많은 직업들이 AI에 추월 당할 것이지만, AI에 관한 전문가(사람)들은 증가할 것이며,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기계들을 프로그래밍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것이다.

출처: Manufacturing Tomorrow

번역: K-Smart 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산업용_ai_제조업_적용_방법.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2/04 15:51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