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산업 사물 인터넷(IIoT) 세계를 위한 기초 공사하기

산업사물인터넷(Industrial Internet of Things)의 세계에서 간과하기 쉬운 부분은, 장치 관리가 IoT 시스템 아키텍처로 설계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윈드리버(Wind River) 사는 자체 Helix Device 클라우드를 업데이트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다.

자동화 기술의 최종 사용자들은 구입한 장치에 내장되어 있는 기능을 고려하기 보다는 새로 설치된 장치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산업사물인터넷(IIo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동화 장치에 내장된 연결성의 수준이 높아졌고, 임베디드 자동화 장치에 대한 최종 사용자의 관심이 높아질 필요가 있게 되었다.

이것의 완벽한 예가 장치 관리 문제다. 윈드리버(지능형 연결 시스템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 사의 수석 이사 Victor Abelairas에 따르면, IIoT는 연결된 장치들이 적극적으로 모니터링되고 관리되는 경우에만 사용자를 위한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장치 관리는 IIoT 시스템 아키텍처의 일부로서 설계되어야 시스템 장치가 최상의 상태에서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다.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산업 인터넷 협회의 “2017 IoT 솔루션 세계 대회(2017 IoT Solutions World Congress)”에서, Abelairas는 윈드리버의 업데이트 된 “Helix Device 클라우드”의 주요 기능을 강조했다. Helix Device 클라우드는 IIoT 애플리케이션용 레거시 장치를 연결하는 프로세스의 정보 보안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 Helix Device 클라우드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특징들을 포함한다:

• 인텔 기술로 즉시 연결되어 장치 관리가 가능한 ‘제로 터치 온 보딩’ 기능을 통해 보안을 강화했다. 보안을 위해 EPID(향상된 개인 정보 ID)를 사용하는데, EPID는 각 장치마다 고유한 식별자를 두기 위해 사용자 실명과 암호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 개발에서부터 부팅, 운영, 업데이트에 이르기까지 임베디드 기술을 통해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보안을 유지해야 하는데, EPID의 레지스트리 프로세스 업데이트를 통해 전체 라이프 사이클 유지 관리가 가능하다. 사용자가 직접 각 장치가 어떻게 연결되는지 파악하고 수동으로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Helix Device 클라우드를 배포하고 연결하기만 하면 장치가 자동적으로 클라우드 앱에 탑재되고, EPID 레지스터에 들어가 적절한 데이터를 수신하게 된다. 다른 IIoT 애플리케이션처럼, 윈드 리버의 Helix Device 클라우드도 설치된 장치와의 통신을 위해 MQTT를 사용한다.

• Wind River의 전략적 파트너인 Telit(IoT 모듈, 연결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의 IoT 기술을 사용하여, 원격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OTA (Over-the-Air) 업데이트, 경고, 규칙 및 데이터 관리 등의 향상된 장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 새로운 Python 에이전트 사용을 통해, 각기 다른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지능형 게이트웨이 및 장치들을 단순화시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Abelairas는 “이것은 여러가지 제품 라인을 갖춘 자동화 공급 업체에게 중요합니다. 당신은 각각의 장치들 마다 다른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Python 에이전트로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든 장치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한다.

• 공공기관, 사설기관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배치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확장된 지역 공용 클라우드 호스팅 옵션을 지원한다.

• 확장된 API 세트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시스템의 장치 데이터 및 응용 프로그램의 컨텍스트화를 단순화한다.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Brownfield 특성을 감안했을 때, Abelairas는 Helix Device 클라우드를 칩 수준으로 신제품에 내장하거나, Brownfield 애플리케이션의 게이트 웨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고 지적한다.

Abelairas는 I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Helix Device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몇몇 회사에 주목했는데, 다음과 같은 회사들이 있다:

• 오일 및 가스 서비스 회사인 Weatherford는 게이트 웨이를 통해 이 기술을 사용하여, 기존 인공 리프트 시스템 컨트롤러와 새로운 무선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얻는다. 이 데이터를 활용해 석유 및 가스 생산에서의 통찰력을 확보한다. Weatherford는 Helix Device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87만 개의 센서 데이터 포인트를 기반으로 한 290,000 개의 유정(油井)을 설치하고 관리 할 계획이다.

• 보쉬(Bosch)는 인텔과 윈드리버의 기술을 사용하여 대기 오염을 측정하는 스마트 도시용 미세 기후 모니터링 시스템 (MCMS)을 개발했다. MCMS는 미립자 물질,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산화 질소, 이산화질소, 이산화황 및 오존을 비롯한 EPA 오염 물질에 대한 미세 기후 데이터 측정을 제공한다. 온도, 습도, 빛, 소리 및 기압을 측정하기도 한다. 데이터가 수집되면 환경 상태를 분석 한 다음, 교통 흐름을 조정하고 공장 및 산업 현장에서의 배출량을 조정한다.

Abelairas는 Helix Device 클라우드의 사용이 기술 공급 업체를 넘어서서, 이 기능을 장비에 내장하고자 하는 OEM 분야에서 어떻게 확장되고 있는지에 대해 언급한다. “특정한 데이터를 원하는 고객은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기존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장비 유지 관리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다른 OEM 고객들은 서비스의 추가를 통한 회사의 성장을 위해 Helix Device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automationworld.com/article/laying-iiot-groundwork

번역 및 편집 :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산업_사물_인터넷_iiot_세계를_위한_기초_공사하기.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10/18 17:5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