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공장 및 제조업체 – 유럽(독일)이 1위를 차지하다







세계경제포럼의 스마트 제조에 대한 새로운 리뷰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공장은 유럽과 아시아에 있다. 그 중 단 하나만 미국에 있다.

그러나 종종 모국 밖에서 일하는 독일과 미국 회사들은 독일의 절반 이상, 미국의 3분의 1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독일의 거대 제조업체인 Bosch와 Siemens는 모두 중국, 우시, 청두공장의 공장 명단에 올라와 있다. 세계경제포럼(WEF)은 1000여 개 이상의 조사를 통해 9개 제조 공장을 디지털 전환을 위한 ‘등대(lighthouse)’공장임을 확인했다.

제조 이니셔티브의 구현에 따라 데이터 분석 및 인공 지능뿐만 아니라 부가 제조(3D 인쇄)와 같은 기술을 광범위하게 다루는지에 따라 순위를 정했다. 각각의 경우에, 세계 경제 포럼은 ‘Industry 4.0’과 ‘4차 산업혁명’의 일환으로 다양하게 기술된 재정적, 운영적 영향을 측정했고, 이 연구는 1년이 걸렸다.

유럽에는 다섯 개의 주요 '조명' 공장이 있고, 세 개는 중국에 있고, 한 곳만 미국에 있다. 세계경제포럼(WEF)은 유럽이 인터넷 거대국가를 배출하지 못하더라도 스마트 제조에 있어 유럽은 '강대국'임을 밝혔다.

아래에 자세히 나와 있는 이 목록의 Bosch, Haier, Johnson & Johnson, Procter & Gamble, Schneider Electric, Siemens 등은 제조 분야에서 잘 알려진 기업이다. 이 공장들이 반드시 고국에 있는 것은 아니다. 명단에 포함된 다섯 개의 제조회사들은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고, 세 개는 미국에서 왔다; 나머지 두 개는 프랑스와 중국에서 왔다.

물류회사 UPS가 관리하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있는 Fast Radius 사이트는 아메리카 대륙에서 유일하게 'lighthouse' 목록을 만드는 장소이다. 전통적으로 똑똑한 제조 분야의 주도적인 업적으로 여겨지는 우주 항공, 자동차 또는 반도체 산업의 어떤 회사도 최고의 공장 목록을 만들 수 없다. 세계경제포럼(WEF) 집행위원인 헬레나 루렌트는 4차 산업혁명은 생산성 향상과 제조업의 미래를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되지만 아직 시작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다국적, 중소기업, 신생 기업, 정부 및 학계를 포함한 대규모 제조 생태계의 이점을 포착하는 데 필요한 커다란 도약의 일환으로 등대와 함께 학습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포럼과 공동 작업을 한 McKinsey & Company의 파트너이자 세계적인 제조 책임자 인 Enno de Boer는 “네 번째 산업 혁명은 현실입니다. 노동자와 경영진도 똑같이 기술로 보강됩니다. 이 개척자들은 20-50 % 더 높은 성능을 가진 공장을 만들어 경쟁 우위를 창출했습니다.”

“그들은 도메인, 분석, IoT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지식을 갖춘 민첩한 팀을 운영하여 현장에서 신속하게 혁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통의 데이터 / IoT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최대 15 개의 유스 케이스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규모'를 생각하고 있으며, '민첩'하고 벤치마킹을 재설정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세계경제포럼(WEF)은 첨단 기술 투자에 관한 업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조 등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 신규 사업에 투자하는 기업의 70%가 시범사업을 넘어설 수 없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한국, 독일 및 싱가포르가 발전시킨 인공지능(AI)과 로봇에 대한 접근방식 덕분에 산업 자동화를 통해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다고 한다. 이 세 나라는 일본, 캐나다와 함께 “자동화 준비”의 상위 5개 국가이며, 혁신, 교육 및 노동 정책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결과가 나왔다.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공장들

Bayer (가르바겐테, 이탈리아)

Garbagnate에 있는 Gerbagnate의 제약 공장은 상당한 생산성 향상을 위해 디지털 솔루션과 데이터를 활용했다. 특히 품질 관리 실험을 개선하기 위해 ‘디지털-트윈’기반 스케쥴링을 활용했다.

Bosch (우시, 중국)

Bosch는 고급 데이터 분석을 사용하여 “출력 손실을 깊이 이해하고 제거하며 프로세스 설정을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하며 시스템 중단을 사전에 예측”하는 자동차 공장을 Wuxi에서 운영하고 있다.

Haier (칭다오, 중국)

세계경제포럼(WEF)은 칭다오에 있는 하이얼(Haier) 공장이 ‘주문형 제작’대량 맞춤형 플랫폼과 클라우드 기반을 포함하는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인공지능으로 ‘사용자 중심의 대량 맞춤화’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Johnson & Johnson (아일랜드 주 코크)

미국 회사인 Johnson & Johnson의 코크에 있는 공장은 DePuy Synches 비즈니스를 위한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장치를 만든다. 이 발전소는 사물 인터넷 기술을 사용하여 물리적 자산에 대한 디지털 표시를 만들어 첨단 머신 통찰력을 확보함으로써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머신 다운타임을 줄였다.

Phoenix Contact (독일 블롬버그)

독일 기업인 Phoenix Contact는 산업 자동화, 상호 접속 및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생산하고 있다. Blomberg의 사이트는 '고객 주도형 디지털 트윈닝'을 사용하여 생산 시간을 30% 단축했다.

Procter & Gamble (라코나, 체코)

미국 소비재 회사인 Procter & Gamble은 자사의 Rakona 공장에서 웹 기반 분석 모델을 구현하여 공급 체인의 민첩성을 높여 시장 출시 속도, 재고 효율성 및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Schneider Electric (Le Vaudreuil, 프랑스)

프랑스의 다국적 Schneider Electric은 운영, 유지보수 및 에너지 사용을 보다 잘 볼 수 있는 스마트 공장 모델을 개발했으며, Le Vaudreuil 소재 공장은 에너지 비용을 10% 절감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30% 절감했다.

Siemens (청두, 중국)

청두에 있는 독일의 거대 기업은 산업 자동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의 소유주는 유연한 생산을 위한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여 주문을 받고 자원을 할당하며 생산 시간을 한번에 100%로 단축함으로써 100%의 품질로 이어진다.

Fast Radius (시카고, IL)

미국 적층 제조사인 Fast Radius는 “분산, 산업용” 3D 프린팅으로 대량 맞춤화 및 신속한 제품 전달이 가능하도록 시카고에 UPS를 갖춘 공장을 설립하여 실시간 분석 및 신속한 설계, 생산 및 글로벌 구현을 추진한다.



출처:enterprise iot insights
번역:K-Smart 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세계에서_가장_똑똑한_공장_및_제조업체.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9/19 11:5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