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 스마트제조를 통한 미국의 리쇼어링 ===


리쇼어링은 기업이 공급망 붕괴에 직면했을 때 유연성과 반응성을 제고하는 대단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코로나 19로 사양부품을 구하려 어쩔 수 없이 중국으로 날아가야만 하는 회사를 보았다.

다음은 Plex System사의 CEO Bill Berutti와의 질의응답이다.

귀하와 플렉스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말해주세요
내가 플렉스시스템스 사장에 CEO로 합류했을 때 매뉴팩쳐링과 기술의 교차점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경력이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로 이동하는 때였다. 나는 기업들이 스마트 제조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열정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

플렉스에서는 혁신자들이 놀라운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고안된 최초의 스마트 제조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스마트 제조의 약속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클라우드에 구축된 Plex Smart Manufacturing Platform은 사람, 시스템, 기계 및 공급망을 연결하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며, 현장과 최고층 데이터를 추적하며, 탁월한 가시성, 품질 및 제어를 위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이 대유행은 미국이 많은 제조업 일자리를 재평가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 이유에 대한 스포트라이트를 비추었다. 당신의 말로 하자면, 이것이 왜 그렇게 필요하고 그것이 산업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대유행은 많은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미국이 한 줄로 연결된 공급망 의존으로 추정되는 가장 위험한 곳에 조명을 비추었다.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세계화다. 세계화는 제조업체가 단일 국가에 의존하는 것과 중국에서든 다른 국가에서든 그곳에서 발생하는 모든 혼란을 막아준다.

대유행으로 인해, 우리는 더 많은 회사들이 디자인에서 배송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완전성을 소유하기를 원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러한 추세는 본질적으로 제품이 만들어지는 곳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지리적으로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가능성이 있다. 잠재적 reshoring이 미국에 더 많은 사업을 불러와야 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미국 공장 재투자에 탄력이 붙으면서 숙련된 노동자들의 필요성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쇼어링은 공급망이 붕괴에 직면했을 때 기업들이 유연성과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COVID-19 때, 우리는 기업들이 사양 부품을 구하러 중국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그들의 공급망이 그들의 고객들에게 필요한 부품을 쉽게 공급할 수 있었던 지역 공급자들을 포함하는지 상상해 보라.

특정 제조업 일자리가 미국으로 돌아오고 있는 만큼 기존의 제조업 역할과는 어떻게 다른가.
우리는 제조의 미래가 스마트 제조업자들에 의해 정의될 것이라고 믿는다. 더 많은 제조업체들이 스마트 제조 기술을 비즈니스 전체에 구현함에 따라, 그들은 새로운 수준의 품질, 가시성 및 제어 능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기술의 약속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그들은 이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데 숙련된 노동자들이 필요할 것이다.

우리는 대유행 이전에도 제조업 일자리가 인더스트리 4.0에 적응하기 위해 발전하는 것을 목격했는데, 스마트 제조업을 완전히 수용한 공장에서 현대 기술에 익숙한 숙련된 노동자들이 점점 더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대유행으로 제조업에서 선진 기술을 구현하는 것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은 원격으로 경영할 수 있어야 하는 중요한 필요성에 주목했다. 이 때문에 현지 와해에도 불구하고 사업자와 사업자가 원격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플렉스 같은 클라우드 기술의 채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금융서비스 기업 UBS의 최근 연구는 기업들이 클라우드 솔루션에 투자해 많은 수의 원격 인력을 지원할 것이며 AI와 자동화, 분석은 작업장에서 필요한 인력을 최소화하는데 사용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이러한 관점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 전진 전략은 COVID-19로 인한 새로운 사회적 거리 요구 조건 및 표준과 결합되어 제조 환경에 익숙한 지식 근로자와 공급망 관리, 산업 IoT 및 데이터 분석에 이르는 기술에 익숙한 숙련 근로자 모두에게 필요성 증가를 야기할 것이다. (효율성 및 민첩성으로 연결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 현장에서 톱 경영층까지 비즈니스를 정확성)

현재 당신은 미국이 이 제조업의 일부를 되살리기 위한 기술 교육과 숙련된 노동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우리는 미국이 제조업의 유입을 감당할 수 있는 좋은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낙관할 이유가 있다. 그러나 이것은 숙련된 노동력과 스마트 제조 기술의 결합을 통해서만 가능할 것이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2018년과 2028년 사이에 숙련된 인력 공백으로 인해 약 240만 명의 자리가 비여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문제는 퇴직자, 산업 성장에 따른 신규 일자리, 이런 개방형 직위를 채울 수 있는 적절한 기술을 갖춘 인력이 부족한 데 따른 것이다.

필요한 기술 교육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학교, 정부, 비영리 단체, 기업들에 의해 주도되고 있지만, 그 격차가 단기적으로 메워질 것으로 기대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더 현실적인 것은, 노동자의 건강과 안전 요건때문에,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술, AI, 웨어러블, 거미줄, 분석 툴과 같이, 기존의 노동력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기술을 점점 더 고려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것이라는 점이다.

적합한 인력과 기술을 결합함으로 제조업체는 리쇼어링 노력으로 예상되는 수요 증가를 해결하기 위해 더 쉽게 규모를 조정할 수 있을 것이다.

일자리를 미국으로 다시 가져오는 것 외에, reshoring은 또 어떤 이익을 가져다 주는가?
“미국으로의 reshoring은 미국 제조업에 대한 재투자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스마트 제조 활동이 계속 탄력을 받아 미국 제조업체들은 더 큰 혁신을 추진하면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현대 기술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으로 보인다.

역사를 통틀어 보았듯이, 역사적으로 힘든 시기는 큰 성장이 뒤따른다. Industry 4.0의 약속을 수용하는 기업이 경쟁사보다 더 빨리 속도를 내고 혁신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업들이 리스크를 분산시키는 것과 저비용 접근법을 택하는 것의 균형을 저울질할 때, 그들은 COVID 이후 세계에서 무엇을 생각해야 하는가? 기업이 다음 위협에 대비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COVID 이후 세계에서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때, 제조업체는 여전히 비용과 경쟁 문제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며, 관세 최적화, 세금 감면, 운송 비용 등과 같은 수단을 통해 이를 해결해야 한다. 기업이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급망에 대한 더 많은 통제권을 가질 수 있을 때마다, 기업은 즉각적인 이익을 얻는다. 공급망 관리 기술은 기업이 실시간 현장 데이터와 성장, 비용, 재고, 생산의 균형을 맞출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요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예측하고 이행할 수 있다.

리쇼어링 결정은 개별 기업 차원에서 이뤄져야 하지만, 보다 광범위한 공급망 관리 전략의 결과로 부활할 것으로 예측한다. COVID-19 이전에 리쇼어링은 이미 증가하고 있었다. Kearney 등 컨설팅업체들은 2019년 국내 제조업이 아시아 14개 저가국(LCC)에 비해 훨씬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으로부터의 제조업 수입이 급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 리쇼어링을 마친 제조업체들은 이미 혜택을 보고 있다. 우리의 고객 중 하나인 하이테크 제조업체 퍼스트론닉은 수년 전 300%의 성장했는데 리쇼어링 노력을 주도한 결과다. 이 사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스마트 제조 기술 채택은 저비용 노동에서 오는 이익을 훨씬 능가하는 효율성을 창출한다. 실제로 플렉스 고객은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고 품질 비용이 감소하며 재고 회전율이 증가하여 순이익이 창출되고 경쟁 우위가 실질적으로 증대되는 것을 볼 수 있다.

Industry 4.0으로 구성된 기술적 도구와 스마트 제조가 표준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은 국내 제조업의 급증으로 고용 호재가 발생할 수 있을까?
이러한 스마트 제조 변혁은 노동자의 필요성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숙련공과 지식인 모두의 관심을 증가시킬 것이다. 오늘날 미국은 11% 이상의 실업률을 보이고 있지만, 우리는 공장이 계속해서 온라인 상태로 돌아오면서 제조업 일자리가 실행 가능한 직업의 기회로 점점 더 매력적일 것으로 예상한다. 식음료 제조업체가 코로나바이러스 이전보다 생산이 증대 되었고 자동차 제조업체가 코로나바이러스 전 생산비중의 약 80%에 이른다는 점을 고려할 때, 억눌린 수요는 미국에서 고용기회를 급증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출처 : ManufacturingTomorrow

번역 :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스마트제조를_통한_미국의_리쇼어링.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8/19 10:2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