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SECTION 3. 스마트 제조와 확장된 서플라이 체인



서플라이 체인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제조 데이터 사례

스마트 제조의 긴 여정은 머신 단계에서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서플라이 체인을 가로질러 스마트 제조가 완성된다.

대부분의 제조 기업들은 급격한 시장의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데, 특히 더 까다로워진 고객들 때문에 이 변화가 더 심하게 느껴진다. 제3차 산업혁명 이 후 지난 수십 년 간, 저 단가 생산 쪽으로 제조업체의 흐름이 이어지면서 엄청난 수의 제조업체들이 저비용 지역으로 공장을 이전하였으며, 원거리 생산(개발도상국 아웃소싱)과 글로벌 운송을 위한 서플라이 체인을 완성하였다. 이 변화는 여태껏 없었던 낮은 생산 단가로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 시켰다. 그러나 이는 지역 사회에 있어 일자리를 빼앗아 가는 결과를 낳기도 하였다. 그리고 이는 또한 오늘 날 고객들에게 맞는 좋지 않은 일괄적이고 유연하지 못 한 서플라이 체인을 만들어 냈고, 자연 재해나 사람이 만든 혼돈에서 오는 중대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 했다.

오늘 날 서플라이 체인 리더들은 그들이 직면한 몇 몇의 글로벌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더 민첩한 부분으로 서플라이 체인을 분해 해 버렸다. LNS 리서치는 MOM에 대해 내린 처방과 같이, 같은 방식을 서플라이 체인에도 적용할 것을 추천한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못 할 수도 있다. 선택을 위한 고객 요구, 빠른 운송 그리고 몇 몇 시장에서 보여 지는 전체 서플라이 체인을 방해하는 기회 창출의 낮은 단가 등 풀어야 할 과제가 많다. 현지 생산(개발도상국 아웃소싱이 끝을 맞이할지 안 할지 모르지만, 적층식 제조(3D 프린팅), 진화된 로보틱스 또는 주문을 위한 설계 등, 스마트 제조는 근본적으로 다른 서플라이 체인으로 향하는 거대한 기회를 만들어 낼 것이다.



새로운 제조업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원하고, 편리하게 배송이 되며, 그리고 적절한 가격의 상품을 팔아야 한다. 오직 유연한 서플라이 체인을 갖추고 변화에 지속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업들만이 성공할 것이다. 미국으로 더 많은 제조업을 복귀 시키자는 모든 경제, 사회 그리고 산업 논쟁은 미국 공장들의 운영효율이 가장 높은 수준에 도달하지 못 한다면 결국 실패하고 말 것이다. 이런 공장들이 최종 소비재를 다루던, 복잡한 B2B 서플라이 체인의 일부이든지 간에, 스마트 컨넥티드 된 서플라이 체인 수행에 있어서 유연하고 효율적이며 고품질의 제조업은 필수적인 전제 조건이다.


From Idea to Consumer – Information Redefines Relationships 아이디어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 정보가 관계를 재정립한다

단순한 공장을 넘어선 스마트 제조업의 가치를 확장시키는 핵심 열쇠는 데이터이다. 제조 우수성이라는 것은 더 많은 데이터를 보다 나은 방법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데이터는 새로운 상품을 위한 아이디어 논쟁과 함께 시작될 수 있으며, 곧바로 새로운 상품의 개발과 도입, 제조, 궁극적으로 소비자 활용도로 연결된다.

오늘날 우리는 설계 사무실과 공장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생산품에 관련된 데이터를 사용하고 정의하는 데 있어 그 수박 겉핥기식으로 처리하고 있다. 보통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설계와 실행을 개선하는 능력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 보다 더 일반적인 것이 될 것이다. 우리는 이미 매우 제한적인 수준이긴 하지만 자동차에서 이와 같은 것을 보았다. 미래에는 사용되는 자동차들에 관하여 페타바이트 수준의 데이터가 수집될 것이다. 이러한 미래에는 오늘날 F1에서와 같이 상세한 성과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율 드라이빙 정보와 환경에 대한 끊임없는 업데이트를 불러올 것이다. 그러나 기업들은 많은 데이터들을 처리하는 것에 대해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시범 사업을 구상하는 데 있어 당신 산업의 최종 단계가 어디일 것인지 이해하는 것이 유용할 것이다.



빅 데이터 분석에 관한 이야기를 다룰 때면, 거의 대부분의 경우 빅 데이터가 정확히 무엇인가라는 질문이 수반된다. 빅 데이터를 알아보는 간단한 방법은 존재조차 않는 질문에 답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특정 산업에 있어 무엇이 변화할 것인지 볼 때 우리는 오늘날 거의 아무도 묻지 않는 결과를 상상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비즈니스는 장기적인 전략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투자할 단기적 계획을 만들기 위해 가능성들의 집합을 분석해야만 한다.


원문: Smart manufacturing _ Smart Manufacturing and the Extended Supply Chain : LNS research
번역: 김수진 선임연구원
편집: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스마트_제조_3.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10/25 17:24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