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SECTION 4. 스마트 제조로 이동해라

장면 연출 - 전략적 목표

여정의 시작은 조직의 위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전략적 목표는 반드시 디지털 변화를 포함해야 하는데, 이 범위는 현재 상태에서부터 더 성숙한 곳, 즉 기업에 더 많은 제조 적 가치를 전달 할 수 있는 것까지 해당한다. 디지털 변화의 초기 목적은 대부분 커뮤니케이션과 데이터 활용의 증가에 무게를 두고 있을 것이다. 리스트의 맨 윗부분에는 분석이 자리 잡고 있을 텐데, 이는 성능과 품질을 향상하기위한 생산에 피드백을 줄 수 있다.

디지털 변화에는 많은 산업영역들이 존재하겠지만, 특히 자산 집중형 산업에서의 자산 성능 운영(APM, Asset Performance management)에서 많은 변화가 있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첫 걸음은 상위 경영이 목적에 충실히 헌신하고 그 것이 최소한 부분적으로라도 스마트팩토리 프로젝트를 만족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마트 제조로 가는 길에는 많은 단계들이 있다.

기업 전체와 그 이상의 통합을 통해 IIoT에 완벽한 준비를 하고 접근을 하는 곳이 있는 반면에, 대부분의 제조업체들은 장기간의 목표를 가지고 좀 더 간단한 설정을 목표로 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80%가 넘는 제조업체들은 MES 시스템을 갖추지 못 하고 있다. 기업들은 더 낮은 단계에서 출발할 지라도 이런 현실들을 적시하고 격차를 인정해야 한다.

사업 사례를 구축하는 것은 언제나 향상된 프로그램을 구입하는데 있어 경영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일부 기업에서는 부족한 재정 이익을 변명삼아 파일럿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디지털 변화에는 옵션이 없다. 변화에 실패한 기업들은 더 빠르고, 파격적인 기업들에게 추월을 당할 것이다.



오늘과 미래를 위한 핵심 제조 시스템

이 단계에서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실제 프로젝트를 향한 길이 열린다. 이 글은 아직 디지털 미래를 위해 많이 나아가지 못했지만,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데이터 수집, 분석 그리고 피드백을 시작하고 싶은 기업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데이터 수집 시스템 시장은 데이터 히스토리안과 MOM 시스템부터 완벽히 갖춰진 IIoT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대다수의 경우에서는 적절한 MOM 시스템에 의해 제공되는 툴들이 데이터 수집 툴을 함께 제공할 것이며, 또한 연결,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시간 정보 공유와 분석을 확장하는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비록 솔루션의 기술적 적합성이 매우 중요하겠지만, 의사결정자는 어떻게 이 솔루션이 프로세스 문제를 해결할 것이고 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것인가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많은 제조 공장들은 공장 내 가치 있는 사람들을 지원하기위한 자동화시스템과 고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다. 바로 이런 곳이 복잡한 과정에 관한 가장 가치 있는 지식을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지식의 수호자로서 사람들은 빠르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지속적이지 못 한 전략이 되고 만다. 지금이 이런 가치 있는 사람들이 그들의 지식을 시스템과 공장에 옮길 수 있는 적기이다.



특별한 전략적 목표를 위한 올바른 솔루션



‘호환성’은 다른 타입의 MOM 공급자들을 선택 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몇 몇의 기술적 고려 사항은 리스트를 만들기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그 후 세부사항을 파악해야 한다.

기업이 디지털 제조 환경을 향한 박차를 가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소개하는 새로운 솔루션은 반드시 기존의 시스템과의 호환성과 그들을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이 함께 고려되어야 한다. LNS 리서치의 디지털 변화 프레임워크는 각 단계별 세부내용을 위해 제공되는 툴과 단계를 정의한다. 각 사업은 반드시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프레임워크를 가지고 가야 하는지와, 불필요한 제약의 정도를 어느 선에서 피해야 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그러나 모든 기업들은 반드시 운영 수월성과 장기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기존과 새로운 솔루션을 포함한 운영 아키텍처 구성을 위해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설정된 운영 아키텍처와 함께 함께 사업 사례와 솔루션 선택을 향한 움직임이 가능해 진다. 초기 솔루션은 MOM시스템과 비슷할 것이기 때문에 핵심 고려사항은 반드시 다음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 공급업체는 당신의 수직적 시장에서 얼마나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나?
- 당신이 속한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봤을 때 여기에 얼마나 기능적으로 잘 부합 할 것인가?
- 사업이 난조가 생기지 않는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가? 또는 항상 조심성을 필요로 하는가?
- 당신의 사업 규모에 따라 난조가 생기지 않는지, 그리고 공급업체가 이와 비슷한 상황에 얼마나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가?
- 시스템이 기존의 시스템과 통합 될 수 있거나, 맞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가?


짧은 체크리스트와 함께, 기능적 과정과 회계 비교, 파트너 선정과 세부 기능을 설정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다. 모든 프로젝트는 다르겠지만, 한 가지 규칙은 항상 존재한다. : “적절한 인원의 배치“

성공적인 MOM 프로젝트들과 기술적 프로젝트들은 관여한 인적자원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성공적인 프로젝트들은, 잘 설정된 기업 목표, 말단 사원에서부터 임원까지의 참여, 변화하는 필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유연성 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매우 간단한 컨셉이지만, 이를 이루기는 매우 어렵다. 만약 프로젝트 팀이 별생각이 없고, 충분한 조언을 하지 못 한 다면, 당신이 기댈 곳은 그저 막대한 시간과 비용 될 것이다.





원문: Smart manufacturing _ Make the Move to Smart Manufacturing : LNS research
번역: 김수진 선임연구원
편집: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스마트_제조_4.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11/02 14:45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