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스마트 조명으로 쇼핑몰에서 더 좋은 주차 자리를 편하게 찾자




센서가 장착된 LED조명기구는 우리가 주차하고, 쇼핑하고 운영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
어떤 작은 것이든 센서와 무선 연결을 하기만 하면 그것은 스마트해진다. 주위를 보라: 홀에 있는 온도 조절 장치, 외벽의 전력량계 그리고 당신의 차 안에 있는 모든 기기들을 보라. 스마트하고, 스마트하며, 더 스마트해지고 있다. 조명 기구가 지능망(인텔리전트 네트워크)에 있어서 차세대 유망주가 되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 필자는 당신이 방에 있는 것을 감지해내는 센서 조명이나 환경의 자극에 자동으로 조정되는 빛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당신을 주차 공간으로 인도해주고, 거리를 안전하게 지켜주며 소유물의 작동 효율성을 증가시켜주는 빛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다.



Serenity Systems의 NetSense Light Sensory Network(LSN)이 소개해주는 이것은 고속 센서 기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외부 조명을 위한 LED기술이 광범위하게 진보하게 하는데, Sensity 경영진에 따르면, 이것은 본질적으로 고체 상태의 디지털 기기(모든 계산/커뮤니케이션 장치를 작동시키는 동일한 기술)를 모든 조명 기구에 삽입시키는 것이다.

자 이제 다음 가능성들을 상상해보자.
Sensity 웹사이트에 따르면, 쇼핑몰들은 NetSense 네트워크를 이러한 이유로 설치하고 있다.

실시간 주차 가능 정보
쇼핑을 하기 위해 주차를 하려할 때 한번쯤 귀찮은 상황이 있었을 것이다. 편리한 주차시스템은 전반적인 쇼핑 경험을 개선시킨다. NetSense는 건물의 주차장과 차고의 실시간 주차 가능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쇼핑객들을 돕는다.

증가된 공공 안전과 보안
비디오 기반 보안과 실시간 비디오 분석을 통해 NetSense는 쇼핑객들의 안전을 증가시키기 위한 비용-효율적인 해결책과, 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예방책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비디오 분석은 어슬렁거리는 움직임을 감지하고, 누군가 금지된 구역을 들어왔을 경우 경보를 울리며, 다른 공공 안전 관련 사건들을 확인할 때 쓰일 수 있다.

작동 효율성, 조명 컨트롤과 교통 모니터링
NetSense는 소유물의 모든 조명 기구의 조절, 관리, 유지 등을 실시간으로 가능하게 한다. 그 특징으로는 활동-기반 조광, 일광 수확(daylight harvesting), 오류 탐지 그리고 에너지 절약의 검증을 포함한다. 추가적으로, 개발 중인 적용으로는 강설량 탐지, 주차 상태 재정비 감독과 차량 교통 분석을 포함한다.

LED가 고체 상태의 디지털 기기이기 때문에, 필요한 것은 조명의 무선 연결밖에 없다. 조명의 무선 연결은 사물인터넷(IoT)을 새로운 “스마트 쇼핑몰”의 일부분으로서 조명하며, 실외 기반 시설과 우리의 쇼핑 행동에 까지 실행 가능한 영감을 전해줄 새로운 소프트웨어 서비스로의 문을 여는 것이다.

만약 주차 공간을 찾기 위해 몇 바퀴씩 돌며 귀중한 쇼핑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어진다면, 필자 역시 동참하고 싶어지는 아이디어인 것 같다.

글: 스테판 네일
번역 : 곽이레 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스마트_조명으로_쇼핑몰에서_더_좋은_주차_자리를_편하게_찾자.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3/02 15:5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