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 식음료 공급망의 선진화 ===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ThinkIQ사의 CEO인 Doug Lawson과의 인터뷰

ThinkIQ와 당신에 대한 소개는?
나는 디지털 제조혁신 소프트웨어의 개척자로 ThinkIQ의 CEO이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들이 생산활동에서 보다 더 정밀한 데이터를 활용하고 제조데이터를 정확히 이해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팩트와 핵심 그리고 데이터 중심인 우리의 물류에 관한 견해는 현존하는 IoT인프라에 통합되어 있고 제조 프로세스에 연결된 공급망과 그 이상의 곳에 까지 녹아들어 있다. 우리의 대표적인 고객을 소개하면, McCain Food, Mars Inc., Corning, Tyson, General Mills 등이다. 이들 모두 저평가 되었던 자산의 재평가, 품질보증을 위해 보관중인 재고, 안전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수천 수백만 달러의 낭비를 저감해왔다.

식음료 산업에서 제조업체들이 자재의 흐름과 설비데이터 분석을 중요시하는 이유는?
역사적으로 식품제조업체들은 설비 효율을 분석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왔다. 그러나, 지금 물류인 자재의 흐름이 다음 두 가지 이유로 중요시되고 있다. 첫째는 액션 가능한 통찰력을 주기 때문이다. 물류를 통하여 원자재, 품질속성, 이동, 제품을 생산하는 전공정의 설비에 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그러면, 당신은 그 정보로 품질과 공정수율을 상호연관 지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후렌치후라이의 품질과 어떤 감자저장방법을 상호연관 지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당신은 최종 상품인 후렌치후라이의 바삭 바삭한 상태에 영향을 주는 CO2의 레벨 단위까지 감자 저장품을 가지고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상호 연관성은 기계설비의 비효율 영역, 생산, 에너지 낭비를 확인하는데 까지 도움을 준다. 두번째는 제품의 원산지, 보관, 오너십 기록, 출처와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만일 식품이 원인으로 병이 발생했을 경우나, 노동현장에서 인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알려진 나라에서 제품이 생산된경우 제품의 출처와 관련이 있다.

수요 공급의 빠른 변화에 대응 가능한 이유는?
다른 많은 산업과 마찬가지로, 제조업은 수요 공급의 극심한 변화로 더 나빠져가는 어려움에 처해 있다. 제조업체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는 세번째 영역은 품질과 안전문제, 낭비와 설비자산의 저가동율, 그리고 높은 환경적 영향이다. 이들 문제의 근본적 원인은 제조업이 본질적으로 복합적인 영역으로, 특히 공급망의 초기에 발생된 문제는 한 공급망을 넘어 나중에 예기치 못한 결과를 초래한다. 현명하게 시대의 흐름에 앞서면 당신은 리콜을 줄이고, 당신의 근로자들을 안전하게 하고, 낭비를 저감하고 이익을 증대하며, 당신의 환경적 흔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식음료 산업에서 어떤 기술과 데이터가 어떻게 비용 효율적이며 지속가능성을 가능하게 하는가?
기술과 빅데이터로 헬스케어와 파이낸싱 산업에 이르기 까지 혁신하고 있다. 식음료 제조업도 예외는 아니다. 사실, 식음료 산업은 원자재 흐름인 물류분석으로 공급망을 가시적으로 새롭게 창출할 수 있는 가장 선진성을 가진 분야이다. 현재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기술로 원재료 흐름 추적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다. 현대의 제조업체들은 센서를 물리적으로 설치하여 공장에서 수동 공정을 자동화할 수 있다. 이 센서를 통하여 원자재 이동, 품질속성, 원자재 로케이션 그리고 다른 중요한 정보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러한 데이터를 중심으로 원자재 흐름을 분석하는 플랫폼에서 제조업체들은 중요인자의 상호관련성을 확인하고, 소비과부족 같은 현상을 파악하여 주요기회를 포착하고, 식품안전, 낭비제거, 고객요구 사양에 맞춘 생산, 수율개선 등에 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식음료 산업에서 이력관리가 그렇게 중요한 이유는?
공급망은 규모가 더 복잡하고 세계화되고 있기 때문에, 식음료 산업에 있어서의 이력관리의 주요성은 점점 더 중요해 진다. 복잡성이 더해진다는 것은 제조자가 식품 안전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하여 문제의 출처와 잠재적 사고의 범위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식품 안전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는 않지만, 만일 식품 안전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공공 보건과 생명, 그리고 산업, 기업, 직원들의 생계가 위태롭게 된다. 이력관리 추적을 통해 식품 제조자는 잠재적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식품업체 공급망 전체에 걸쳐 가시성과 투명성을 가지고 대비할 수 있다. 사건이 발생했을 때 이력관리 추적가능성은 진단과 완화를 제공하며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이력관리 추적가능성은 또한 제조업체가 문제가 무엇이었는지를 판단하고 향후 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향후 예방조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COVID-19는 모든 산업의 공급망에 장애를 일으켰다. 코로나 대유행은 식음료 산업의 공급망에 구체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장기적으로 어떤 교훈을 주며 대응할 수 있는가?
식음료 산업은 특히 코로나 대유행으로 이로 인한 공급망 붕괴로 큰 타격을 받았다. 이러한 혼란은 농장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로의 필수 식량 흐름에 큰 영향을 주었고, 그 결과 우리 모두가 코로나 초기 몇 달 동안 경험했듯이 식료품점의 진열대가 텅비게 되었다.
공급망과 규제가 복잡해지고 가공이 복잡해지면서 공급망 기술과 혁신의 가치가 커질 것이다. 모든 접점을 이력관리하고 추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가장 뛰어난 민첩성, 효율성, 제어 능력을 유지할 것이며, 이는 식품 제조업체가 향후 장애 발생 시 어떠한 장애물이라도 극복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왜 “farm to fork” 에 가시성이 그 어느 때보다 필수적인가?
'팜 투 포크'는 식품이 농장에서 재배될 때부터 소비자 접시에 놓이게 될 때까지 식품에 대한 가시성과 통제력을 갖췄다는 의미를 담은 표현이다. 공급망과 규제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처리 과정이 복잡해지면서, 공급망 가시화의 가치는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 식품 제조업체가 민첩성과 효율성, 통제력을 갖출 수 있도록 모든 접점을 지시하고 추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은 필수적 사항이 되고 있다.

출처 : ManufacturingTomorrow

번역 :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식음료_공급망의_선진화.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11/10 14:2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