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쓰레기에서 잠수함으로 - IoT의 다섯 가지 독특한 응용

IoT는 집단의 생산성과 연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일부 IoT 장치와 배치는 믿기 힘들 정도로 훌륭하다.

1. 스마트트래시(Smart Trash)
인터넷의 쓰레기라고 알려진 SmartTrash는 컴팩트 디스크 픽업을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포장’ 또는 불필요한 운반 및 비싼 운송비를 피하여 폐기 및 재활용 비용을 최소 25% 절감할 수 있다. 기업에 따르면 SmartTrash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이며 수익성이 높은’것을 더 많이 배운다고 한다. 이 기술은 코스트코(Costco Wholesale), 메이시(Macy’s), 유니레버(Unilever), 블룸링데일스(Bloomingdales), 매리어트(Marriott) 등에도 사용되어 패션계도 낭비를 의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2. 스마트 더스트(Smart Dust)
먼지는 보통 우리에게 어려움을 주지만, IoT와 함께 한다면 새로운 의미를 만든다. Smart Dust는 모래 알갱이보다 작은 컴퓨터로, 흙 속의 화학물질을 측정하거나 인체의 질병을 진단하기 위해 거의 모든 곳에 분무하거나 주입될 수 있다. 어떤 이들은 Smart Dust가 초기 암을 치료하거나 상처를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의사들이 수술을 하지 않아도 몸 속을 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믿는다. MIT의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Smart Dust는 박테리아, 먼지, 또는 넓은 지역에서 흡연과 같은 공기 중 물질을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 될 수 있다고 밝혔다.

3. 프리지캠(FridgeCam)
FridgeCam을 이용하여 냉장고에서 곧 유통기한이 다가오는 음식의 항목들을 나타낼 수 있다. 음식 낭비를 최대 50%까지 줄이기 위해 무선 카메라는 냉장고 안에 설치되어 스마트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어디서나 음식을 볼 수 있다. 이 장치는 냉장고안의 품목들을 ‘기억’하고 날짜를 가장 잘 추적하도록 학습될 수 있다. Amazon Alexa 또는 IFTTT와 같은 스마트 홈 장치와 연결하면 Smart Dust는 우유를 언제 구입했는지 항상 잊어버리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이다.

4. 스마트웨어(Smartware)
음식 낭비를 줄이는 또 다른 IoT 어플리케이션. 테크 스타트업 Ovie는 냉장고 안의 음식물이 언제 “off”가 될지를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식품 저장 제품을 출시하였다. 스마트 태그와 색상 코드를 사용하여 만료일이 다가올 때 미리 알려주는 스마트 소프트웨어는 Amazon 알렉사와도 연결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IoT-ware에 포함된 식품의 이름을 말할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를 일치시킬 수 있음을 뜻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제품은 2019년도 초반까지는 출하될 예정이 아니지만 가격 대비 스마트 냉장고보다 더 편리하다.

5. 딥플라이트(Deeplight)
Deeplight의 Super Falcon 35 잠수함(이미지 참조)는 관광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수중 비행의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Deeplight는 리조트 및 수상 스포츠 운영자와 협력하여 수중 여행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 해양 포유류 및 산호초 여행을 생각해보면 된다. 이 잠수함은 arm의 Mbed OS v5.7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지표면으로 돌아가고 차량과 지표면 간의 지속적인 통신도 가능하다. 또한 언제든 전원이 차단될 경우를 대비하여 블록업 뗏목이나 산소 공급 등의 안전 측면에서도 스마트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출처: enterpriseiotinsights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쓰레기에서_잠수함으로_-_iot의_다섯_가지_독특한_응용.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8/28 13:54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