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애자일(Agile) 제조에 최적화된 생산 기술

*애자일: ‘날렵한’, ‘민첩한’이란 뜻을 가진 형용사로, 정해진 계획만 따르기보다 개발 주기 혹은 개발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식을 뜻함.

공장 내에서 또는 운송 중에 부품 이동 과정을 더욱 간소화하자.

맞춤형 수송트레이(dunnage tray)나 키트 및 상자를 이용하면 부품 이동을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으며, 부품이나 프로세스 변경 시 신속하게 설계도를 수정할 수 있다.


Fortus 3D 생산 시스템

적층제조기술은 제품의 생산 방식을 급격히 변화시키고 있고, 그 전선엔 바로 스트라시스의 Fortus® 3D 생산 시스템이 있다.

Fortus 시스템은 디지털 제조업을 처음 접하는 기업인지, 고성능 소재를 사용하거나 까다로운 생산 환경까지도 잘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기업인지에 관계없이 사용자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신 Fortus 3D 생산 시스템은 인쇄 시간을 단축시키고 유저 인터페이스를 개선시켰다. 이는 궁극적으로 이전 모델보다도 훨씬 더 사용하기 편해지고 생산성을 향상시켰음을 의미한다.

Fortus 시스템은 FDM 기술을 활용하는데, 생산 단계별로 다양한 열가소성 수지를 이용하여 CAD 모델로부터 레이어별 부품을 설계한다. FDM 기술을 이용하여 제작 공정을 상당히 간소화할 수 있다. 툴 제작에 드는 비용은 더 저렴해지고 시간 역시 상당히 단축된다. 기존의 툴로는 제작이 불가능했던 복잡한 디자인이 지금은 생산 가능해졌다. 그 결과, 제조 업체는 생산성, 효율성, 품질 측면 모두를 즉각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

FDM 기술은 또한 다양한 생산 요구를 만족시키는 특정 품질을 갖춘 광범위한 생산 단계별 열가소성 수지를 제공한다. 친숙한 ABS 열가소성 수지이건 또는 항공기나 생체, 또는 식품용으로 인증 받은 첨단 소재이건 간에, 거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FDM 소재가 있다. 프로토 타입을 만들거나 생산 부품을 개발하는 것 모두, 최종 결과물은 전통적인 부품과 동일한 내구성을 지닌 소재로 만들어진다.

생산 현장에서 3D 프린팅을 최대한 활용

일반적으로 3D 프린팅으로 알려진 적층식 제조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3D 프린터 제품군을 갖추는 것이 기본이지만, 그 제품군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3D 프린팅은 프로토 타이핑(Prototyping-시제품 제작) 과정을 단축시키는 데 매우 적합하며, 계속해서 이러한 응용 제품을 제공할 것이다. 그러나 3D 프린팅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전통적인 제조업에서는 제한되었던 부분을 해소하여, 창조적 정신으로 빈 캔버스에 새로운 응용 제품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FDM 기술의 잠재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자 저널은 전통적 생산 기술과 관련된 6가지 제조 애플리케이션을 다룬다.

• 지그(Jigs)와 고정구(fixtures)

• 합성 도구

• 생산 파트

• EOAT(End-of-arm tooling) (주로 로봇 팔에 부착)

• 사형 주조(Sand casting)

• 열 성형

이러한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전통적인 생산 방법과 비교해 볼 때, 3D 프린팅이 시간적인 측면과 비용적인 측면 모두에서 어떻게 극적으로 개선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 실제 사례들은 이러한 것들이 단지 가설에 그치는 것이 아님을 보여준다. 이 전자저널에서 강조된 회사들은 FDM 기술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제조 애플리케이션을 전환시켜 한층 더 새로운 차원의 운영 방식을 찾아냈다.


출처 : Automation World

편집 및 번역 :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애자일_agile_제조에_최적화된_생산_기술.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4/05 18:2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