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애플리케이션 소개: SCADA Solutions





문제점

지난 30년 동안 캘리포니아는 풍력에너지를 이용하는 분야에서 큰 성장을 이루었다. 그러나 오래된 풍력발전단지와 시설의 낙후된 풍력 발전용 터빈에는 에너지의 수요가 적을 때 발전량을 줄일 수 있도록 발전기 가동시간을 줄이는 절차를 간소화하는 원격감시 제어시스템이 없다.

SCADA Solution의 엔지니어이자 WindCapture 온라인 감시 제어시스템을 통해 풍력발전단지에 SCADA 통신, 자동화, 그리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Craig VanWagner는 “아이러니하게도 주(state) 전력망으로 과도한 전력이 들어가게 되면 전력이 너무 부족할 때와 마찬가지의 지장을 주기 때문에 가끔씩 가동시간을 축소시켜야 한다.” 라고 말했다. 또한 “캘리포니아의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보면, 에너지 규제 회사가 오래된 풍력발전단지에 지시를 내렸을 때 언제든지 가동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야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라고 덧붙였다.

캘리포니아 독립시스템 운영국(CAISO)에서 풍력발전기의 전력 생산을 줄여야 한다는 지시가 내려오면 반응하는데 5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WindCapture이 생기기 전에는 풍력발전단지에 24시간 내내 기술자를 배치해 제한된 시간 안에 직접 터빈을 작동시키거나 중단시켰는데, 시간 내에 하지 못하면 상당한 액수의 벌금을 직면해야 했었다. 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전력망이 준비가 되면 기술자들은 터빈을 다시 작동시켰다.





Opto 22의 groov 인터페이스는 스마트폰이나 다른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어디에서나 풍력발전기를 감시하고 제어하는 것을 편리하게 만들어 주었다.



Opto 22 기반의 WindCapture 시스템은 SCADA Solution이 에너지의 수요가 적은 기간에는 즉시 발전량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해결방안

터빈에서 개별 입출력 컨트롤러를 관리하는 Opto 22의 SNAP PAC 산업용 컨트롤러, 통신을 위한 무선 메시(mesh) 라디오 네트워크, 그리고 모바일 기기를 위한 Opto 22의 groov 작동 인터페이스는 SCADA Solution이 원격으로 감시하고 풍력발전단지의 전기 발전을 통해 얻은 전력의 양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개발 할 수 있게 하였다.

“Opto 22의 플랫폼은 매우 다재다능합니다. 이를 통해 필드에서 얻은 아날로그 데이터와 디지털 데이터를 풍력발전단지 전체를 감시하고 관리하는 제어 소프트웨어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Groov가 고객들에게 터빈의 실제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게 하고 그 터빈을 스마트폰이나 다른 모바일 기기로 제어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때, Opto 22의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세트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인터페이스와 프로토콜을 제시하였고, OPC 데이터를 인터넷상의 데이터와 소프트웨어에 접속할 수 있는 상황으로 만들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게다가 핸드폰으로 어떻게 어디서든지 터빈을 감시하고 제어할 수 있는지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것도 쉽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라고 VanWagner가 설명하였다.

SCADA Solutions는 이미 두 개의 풍력발전단지에 Opto 22를 기반으로 한 WindCapture 시스템을 설치하였고 현재는 세 번째 장소에 진행 중이다. VanWagner는 이러한 풍력발전단지를 자동화하여 최대의 수익을 낼 수 있도록 가동을 극대화시키는 제어시스템을 통해 시설 소유자들이 상당한 추가적 수입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예상한다.

또한 이동비용과 임금이 감소되어 크게 절약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스템 예방보전에 들어갈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 VanWagner는 “만약 터빈의 작동 상태가 기존에 설정된 기준치보다 저하된다면, 완전히 고장 나기 전에 WindCapture가 고객에게 경고 알람을 보낼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SCADA Solutions와 Opto 22의 SNAP과 groov 솔루션은 캘리포니아가 오랫동안 지속가능한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다.

고객

SCADA Solutions

http://www.scadasolutions.com

Opto 22에 관하여

Opto 22는 산업자동화와 제어, 에너지 관리, 원격 감시, 데이터 수집 등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이다. 미국에서 설계되고 만들어진 Opto 22의 상품들은 사용하기 쉽고, 혁신적이고, 품질이 좋으며 신뢰도가 높다고 정평이 나있다. groov 모바일 작동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Opto 22 상품은 표준, 상업적 네트워킹과 컴퓨터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자동화 엔드 유저, OEM, 전 세계 10,000여 개 이상의 시설에 있는 정보기술과 운영 요원 등이 이를 이용하고 있다. 1974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 테메큘라에 위치한 비공개회사로 Opto 22의 상품은 글로벌 네트워크 유통업체와 시스템 통합업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Opto 22본부(+1-951-695-3000)로 문의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www.opto22.com)를 방문하면 된다.

번역 : 황신아 연구원

편집 : 김수진 선임 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애플리케이션_소개/scada_solutions.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5/04 17:51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