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우수한 기술 인력을 위한 팁

높은 생산성의 인력을 위한 모범 경영은 기술의 개발과 직원 업무부터 최선과 최고를 유지하는 비밀까지를 포함한다.

열의에 차있고 안정적인 노동 인력을 가진 회사와 그렇지 못한 회사의 차이는 효율적인 기술의 개발과 같은 기본적인 것일 수 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은 제조업자들이 생각하는 많은 도전과제들 중에서 적절한 기술을 가진 최고의 인력을 찾고 유지하는 것과 비슷한 위치에 있다. 크고 주요한 인구 이동이나 특징적인 패턴은 변하지 않겠지만, 당신은 당신의 고용인들의 직업 만족도와 동기 부여 레벨에 대한 제어권을 가지고 있다. 효과적인 트레이닝은 고용인들의 만족도를 개선하고 높이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신들의 업무성과가 좋다고 느끼는 노동자들은 전체적 직업 만족도의 목적을 향한 큰 장애물을 넘긴 것과 같다. 물론 보상과 인간관계 등의 제기되어야 할 문제들이 많지만 당신의 공장에 있는 개인이 매일매일의 작업을 따라가는 것 만으로도 힘들다면 다른 것들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반대 또한 사실이다. 가장 자격이 충분한 사람들도 그들이 발전할 기회가 없다고 생각되면 불만족을 느낄 수 있다.

제조업자로서, 당신이 바랄 수 있는 최상의 것들 중 하나는 직원들이 올바르게 작업하는 것에 신경을 쓰고, 항상 더 많은 것을 추구하며 회사에 감사하고 발전하기 위한 기회를 찾는 의식 있는 사람들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회사는 모든 개인을 살펴보고 각 직업에 무엇이 요구되는 지를 알아보고 각 개인이 그 일을 수행하는 데에 적합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지 확인한다. 아래에는 사람들을 동기 부여하고, 더 생산적으로 만드는 몇 가지 방안이 있다.

 효율적인 기술 개발 프로그램. 전문적인 기술 개발은 많은 것을 의미할 수 있고 회사의 수요를 알아내는 것은 성공적인 솔루션을 위해 필수적이다.
 현재 보유중인 기술과 지식, 훈련 필요성을 가늠하는 것: 우리의 고용인이 무엇을 할 수 있어야 하는가와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가의 차이가 있는가?
 개인적 학습 통로: 사람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특정한 기술을 가르치는 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당신이 그동안 배운 기술들을 생각해볼 때, 어떻게 그것들을 습득했는가? 강의실에서? 다른 이들을 따라해서? 시도와 실패? 고용인들이 원하는 기술을 어떻게 가르치는가?
 개인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학습 방법: 강의실을 넘어서, 우리는 어떠한 자원을 가지고 있고 어떠한 것을 필요로 하는가?

지식이 습득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맞춤형 사후관리: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드는 일에 당신의 기술을 유지하라

양쪽을 위한 성공요소

성공적인 조직은 회사와 고용인의 관점이 같을 때 부상하게 된다. 현재 진행 중인 트레이닝과 제조 측면에서의 이러한 시도에의 관심은 장기적으로 성공적이고 지속가능한 관계를 보장한다.

회사측면으로는

 투명성: 당신의 사람들에게서 무엇을 원하는지 명확히 해라
 역량을 비즈니스 타겟과 상황에 집중하라: 당신의 공장을 운영하기 위해 어떤 기술을 필요로 하는가? PLC 프로그래머는 용접을 할 수 없고, 용접공은 프로그래밍을 할 수 없다.
 지속가능한 기술 개발: 트레이닝은 이벤트가 아니다. 물론 이벤트를 수반할 수도 있으나, 학습이 계속되어야 한다. 하나의 수업은 사람들 평생 훈련시키지 않는다.

고용인 측면에서

 필요한 기술에 대한 투명성: 나의 직업을 더 잘 이해할수록, 무엇을 해야 일을 더 잘할 수 있는지, 어떻게 이것이 더 큰 그림에 맞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 자기 자신의 역량에 대한 자각과 발전의 기회: 나는 어디에 더 맞는가? 내가 지금 하는 일을 나는 정말 잘하는가? 나는 정직하고, 객관적인 답과 더 나아질 방안이 필요하다.

많은 공장 관리자에게 훈련 경험은 긍정적이지 못했다. 종종 중요한 생산 직원은 몇 일에 걸쳐 멀리 떨어져 있는 장소에서 기술 지식을 공부하게 되기도 한다. 적은 양의 지식만이 돌아와서도 기억에 남는다. 그들이 없는 동안 공장은 운영되는 데에 애를 먹는다.

현실은 다를 수 있다. 성공적인 기술 개발 프로그램은 사람들이 어떤 수준의 기술을 가졌는지 그들의 제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어디에 가야 하는 지를 되돌아 보는 것에서 시작한다. 제조와 인적자원 관리는 그들이 요구사항과 솔루션에 동의하기 위해 반드시 관련되어야만 한다.

훈련 프로그램은 당신이 지금 무엇인가와 무엇이 되고 싶은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누군가가 와서 당신에게 어떤 기술이 필요한지 결정할 필요는 없다.

절차는 수행 기준에 따른 직원 평가에서 시작해야 한다. 기술 차이가 있는 곳을 찾아내고 나서 다음 단계는 지속적인 학습을 강조하는 기술 개발 주기를 고안하는 것이다.

성공적인 프로그램은 다양한 접근을 포함한다.

 강의실 트레이닝 – 교육자에 의해 주도되는 강의실 학습은 큰 그룹에게 유용하다. 동선을 줄이기 위해 당신의 시설이나 트레이닝 센터에서 진행될 수 있다.
 가상 강의실 – 학생들이 로그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사와 교육자 주도의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편리하면서도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 자신의 페이스에 맞추어 학습하라 - 기존의 이러닝 모듈을 이용해서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것은 자신의 페이스에 맞춘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 고속 비디오 리프레셔 - how-to 비디오 라이브러리는 이전에 학습한 내용을 회상할 수 있도록 짧은 강의를 제공한다.
 더 효과적인 OJT - On-the-job 학습은 관리자가 사람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그것을 배울 적절한 사람을 고르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때 굉장히 효과적이다.
 “Dial-a-Mentor” – 가상 멘토링은 화상채팅,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해 전문가와의 연결을 제공한다.

on-demand와 follow-up 학습의 중요성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적게 사용된 기술은 반드시 회상되어져야 한다. 이러한 현실은 훈련을 이벤트처럼 취급하는 프로그램을 없앤다. 단기간 집중적인 훈련은 유용할 수 있으나 사후관리가 없다면 쇠퇴하게 된다.

Siemens는 비용과 능력면에서 효율적인 회사 중심의 기술 학습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직원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훈련 프로그램은 실패하게 되어 있다. Siemens는 더 뛰어나고 능력있는 직원, 더 많은 직원 보유, 더 나은 수익성을 더 낮은 비용을 통해 성공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우리는 당신의 성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더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안을 전달하기를 원한다.

이 문서의 번역:
우수한_기술_인력을_위한_팁.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12/04 16:27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