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인공지능의 나이 알아 맞추기 게임

여기 당신의 수명을 연장시킬 새로운 게임이 있다.





“나이 맞추기” 게임은 바에서 칵테일을 마실 때뿐만 아니라, 어느 때든지 여자라면 그다지 하고 싶어하는 놀이는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사는 How-Old.net이라고 간단하게 불리는 웹사이트를 개설하여 사진 분석을 통해 사람의 나이를 추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 Insilico Medicine은 혈액 검사의 결과를 입력하면 그 사람의 나이와 성별을 추측해주는 인공 지능 시스템인 aging.AI를 선보였다.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사람의 나이를 맞추는 것이 왜 중요 할까? 그 대답은 간단하다. 바로 게임을 통한 DB의 구축! 빅데이터를 만들기 위해서이다. 궁극적으로, Insilico는 이것을 노화를 대상으로 우리의 노화 관련 질병들을 처치하고 치유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한 도구로 본다. 깊은 이해와 다중 체학(omics,오믹스) 통합을 사용함으로써, Insilico는 인간 노화 문제에 있어서 실천 가능한 이정표를 찾고 건강과 장수를 연장시키기 위한 새로운 중재 방법을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재로서는, 이 시스템은 소비자의 혈액검사의 게임화(gamification)에 집중하여 주기적인 혈액 검사의 중요성에 대한 공공 인식을 창조하는 단계에 머물고 있다. Insilico는 Invitro 실험실과 함께 작업하며 사람의 나이와 성별을 예측하기 위해 심재신경망의 총체를 훈련시키기 위한 약 백만여 개의 샘플들을 사용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이런 데이터를 축척함으로써 더 정확한 나이별 성별 맞춤 의학프로그램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이 시스템은 혈액 검사를 더 즐겁게 만들기 위해 진료 전문 클리닉의 고객들에 의해 사용되는 오락 목적의 웹 기반 도구이다. 이들의 DB축척과 연구를 위해 재미삼아 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나의 DB가 어디선가 이용된다는 것은 그리 유쾌한 일은 아닌 것 같다.

글: 스테판 네일
번역 : 곽이레 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인공지능의_나이_알아_맞추기_게임.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3/02 15:50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