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자동차 시장에서의 3D 프린팅 가치증대


Global Market Insights, Inc의 최근 연구에서 보고된 바에 따르면, 자동차 시장에서 3D 프린팅은 현재 시장 가치인 14억 달러에서 2024년까지 80억 달러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자동차 시장에서의 3D 프린팅은 2024년에 80억 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조 원가를 낮추면서 복잡하고 고품질 부품 개발요구 커지면서 자동차 분야의 3D 프린팅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기술은 전통적인 제조 방법론으로는 불가능했던 부품 생산을 가능하게 해주었다. 전통적인 제조 기술은 수많은 부품들을 개별적으로 생산한 다음 이 부품들을 조립하여 제품으로 조립했다. 반면에, 3D 프린팅 기술은 설계자들에게 단일 제품 내에서 다양한 부품을 만들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한다.

자동차 시장에서 3D 프린팅의 75% 이상을 하드웨어가 차지한다. 하드웨어 시장은 3D 프린터와 재료가 포함되어 있다. 3D 데스크톱 프린터 가격이 하락으로 시장이 성장했다. 데스크탑 프린터의 가격은 지난 5년간 연평균 2~3%씩 하락하고 있으며, 앞으로 당분간 그 추세가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

소프트웨어 시장은 제3자 개발자들에 대한 수요 증가로 년평균증가율 25% 이상 성장할 것이다. 이 제3자 개발자들은 광범위한 프린터, 그리고 기술과 호환되는 오픈 소스 3D CAD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기반으로 하드웨어 부품을 설계하는 복잡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거하기 위해 주요 3D 인쇄 하드웨어 및 OEM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퓨즈 증착 모델링 기술(Fused Deposition Modelling technology, 이하 FDM)은 2017년 자동차 시장 3D 프린팅 시장에서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러한 성장은 FDM 공정에서 사용되는 복합 재료의 기술적 진보와 더 큰 부품을 인쇄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가능한다.

자동차 시장에서 프로토타이핑은3D 프린팅 시장 점유율의 약 6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적층 제조 기술은 기존의 제조 기술에 비해 프로토타입의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자원을 덜 소비한다. 또한 제조업체들이 다양한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동일한 툴링 장비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툴링 비용도 절감된다.

자동차 시장에서 북미가 가장 높은 3D프린팅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2017년에는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점유했다. Stratasys, 3D Systems 등 주요 시장 주체들의 존재가 시장 성장을 뒷받침하는 1차적 요인이다. 이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연구개발 투자가 많아 3D프린팅 기술의 발전이 더욱 촉진되었다. 게다가, 정부 지원 시책 또한 시장 성장을 촉진할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 정부는 이 지역에서 적층 제조 기술의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민간 기관과 학술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자동차 시장의 아시아 태평양에서 3D 프린팅은 예상 기간 동안 년평균중가율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지역의 신흥 국가들뿐만 아니라 선진국들은 자동차 제조 분야 전반에 걸쳐 생산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수많은 제안를 도입했다. 또 싱가포르와 중국 등 각국은 이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배정했다.

자동차 분야의 3D 프린팅은 시장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이 이 기술을 자본화하고 상용화하기 위한 투자를 유치함에 따라 지난 10년 동안 급속한 성장을 보여 왔다. 시장 참여자들은 시장점유율 확대와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전략적 시책을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2018 EOS & SLM Solutions는 Audi와 협력하여 제조 시설 전반에 걸쳐 3D 프린팅 기술을 통합했다. 이번 협업은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장의 주력 업체들은 3D Systems, Arcam, Autodesk, Exone, FlashForge, Hoganas, HP Development Company, Monoprice, Optomec, Ponoko, Prusa Research, Stratasys, Voxeljet, WANHAO 3D PRINTER, XYZ Printing, Materialise, Nano Dimension, Proto Labs, SLM Solutions Group, Electro-Optical Systems, Concept Laser, and Renishaw이다.

출처 : ManufacturingTomorrow
번역 :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자동차_시장에서의_3d_프린팅_가치증대.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5/12 13:20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